티스토리 뷰

오늘은 레드나이츠의 수 많은 탱커 중 하나의 소환수를 추천하려고 한다.

알다시피 레드나이츠에서 PVP / 사냥 모두 탱커가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 결장에서는 투탱이 메타가 될 정도로 탱커가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핵심이 되었다.


현재 모두가 뽑는 탱커라면 커츠, 아델, 카르코 이 셋 정도이며 요즘 겪어보니 마딜 덱 상대로는 에틴도 상당히 오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커츠나 아델이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구하기가 쉽지 않으니 비교적 구하기 쉬운 레드나이츠 소환수를 추천하려고 한다.

내가 추천하는 탱커는 나도 보조캐릭에서 운영 중인 버그베어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소환수 추천 버그베어


버그베어는 코카트리스와 함께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마스코트로 자리잡고 있다.

오래 된 리니지 유저라면 버그베어를 칠 때 그 둥 둥 소리에 중독되어 게임이 빠졌던 기억도 있을 것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코스튬까지 착용한다면 누구보다도 특색있고 즐거운 게임이 가능하다.

스킬 쓸 때도 정말 웃긴다.

버그베어가 탱킹이 약하다는 얘기가 레드나이츠 인벤에 많이 올라와 있던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소환수 추천 커츠


비슷한 레벨의 커츠와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 

둘의 소환수 연성 수준은 똑같고 레벨은 1레벨 버그베어가 높다.


버그베어 생명력 : 43,521 / 물리방어 7,309 / 마법 방어 2,344

커츠 생명력 : 45,099 / 물리방어 7,748 / 마법방어 2,361


보는 것과 같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커츠만큼 탱킹이 된다는 것은 물론 아니다. 

커츠는 스킬이 다 방어에 몰려 있고 특히 세번째 패시브 스킬로 인해 끝까지 좀비같은 생존력을 보여준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소환수 추천 버그베어 스킬


반면에 버그베어는 스킬 세개가 모두 스킬 취소에 올인되어 있다.

결장을 좀 해본 사람이면 알 것이다.  결장은 대부분 스킬딜이 좌우한다.

이 말은 적당한 탱킹력을 가진 버그베어가 스킬 취소 타이밍만 잘 맞는다면 맞을 딜 자체를 줄일 수 있다는 말이다.

물론 본인 뿐 아니라 덱의 생존력은 길어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세 가지 스킬이 이렇게 같은 컨셉을 유지하는 캐릭터는 무조건 좋다." 는게 내 생각이다.




실제로 해본 결과 약간 허무하게 죽을 때도 있지만 가끔 스킬들을 엉덩이로 취소하며 장시간 생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보조캐릭에서 이리나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같이 사용하면 상대편을 중간중간 계속 넘어뜨리는 일명 엉덩방아 덱이 되어 꿀잼을 선사한다.

효율이나 비쥬얼도 이리나와 함께 할 때가 극강이 된다.


개성 넘치고 외모에 비해 꽤 탱키하고 재미까지 함께 선사해주는 버그베어 한 마리 몰고 가실래예?

나도 잘 키우고 있지만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커츠가 있지만 이놈만 사용하고 있다 ㅎㅎ


#리니지 레드나이츠 추천 소환수 #리니지 레드나이츠 추천 덱 #리니지 레드나이츠 버그베어 #커츠 버그베어 비교 #레드나이츠 탱커 추천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