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켓몬고가 이제 보편화되고 20레벨이 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제는 어떤 포켓몬을 잡을지보다 어떤 포켓몬을 키워야할지를 고민하고 계실거예요.

그리고 어떤 포켓몬을 키울지의 고민은 당연히 결장에서 쉽게 이길 수 있는 포켓몬이겠죠?

언제까지 검색이나 고수들에게 질문하는 것으로 게임을 할 수 없으니

각 상성별로 특성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포켓몬고의 메타는 계속 변하고 있고, 저는 반대로 그 메타에 카운터 포켓몬을 키우라는 얘기를 하고 싶네요.

Fake GPS가 보편화되면서 어떤 메타가 생기면 그 포켓몬을 가진 트레이너들은 급속도로 늘어나고

체육관들은 메타 포켓몬들로 뒤덮이게 되기 때문이죠.

또 하나의 이유는 보통 메타라는 포켓몬보다 카운터가 구하기가 쉽습니다.

(지금 메타는 아직 망나뇽, 잠만보지만 조금씩 변해가는 느낌이네요.)



기본이지만 정말 좋은 노말타입


처음으로 소개할 노말타입입니다.

노말이라는 말 때문에 별 특성없이 약한 포켓몬으로 인식하기 쉬운데

사실 노말타입은 포켓몬고에서 가장 훌륭한 속성 중에 하나입니다.

공격 시에도 딱히 불리한 타입이 없고 수비 시에도 격투타입 외에는 카운터가 없기 때문이죠.

한 마디로 상성이 가장 적은 타입입니다.


공격 시 강한 속성 : 없음 / 공격 시 약한 속성 : 바위 고스트 강철

수비 시 강한 속성 : 고스트 / 수비 시 약한 속성 : 격투


그럼 추천하는 노말타입 포켓몬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포켓몬고 대표 노말타입 추천 포켓몬 - 잠만보


노말타입에서 추천하고 싶은 포켓몬은 잠만보입니다.

괜히 모두가 잠만보 잠만보 하는게 아니지요.

결투장 공격, 수비 모두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기본 종족값 자체가 굉장히 높습니다.

고유 스킬인 누르기는 하이퍼빔보다 좋다고 하네요.

잠만보는 공격, 수비 만능인 단연 1티어 포켓몬예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침대로 쓰고 싶다능...



포켓몬고 대표 노말타입 추천 포켓몬 - 럭키


다음으로 요즘들어 자주 눈에 띄어 열심히 잡고 있는 럭키를 추천하고 싶어요.

잠만보다 구하기는 훠~얼씬 수월한 점은 큰 장점이겠죠?

아무리 좋은 포켓몬이라도 발견도 못하면 그만이니깐요..



사실 Fake GPS를 안 쓰는 트레이너 중에 잠만보를 못 본 트레이너가 본 트레이너보다 몇 배는 많지 않을까요?

럭키의 가장 큰 장점은 종족값 중 체력 수치가 굉장히 높다는 점입니다.

저는 잘 모르지만 2세대에 해피너스로 진화하면 체력이 더 올라간다는 고수 분의 얘기도 봤습니다.

그 분 말에 따르면 럭키를 수비로 넣어두면 3인분(?) 포켓몬 세 마리는 몫은 버틴다네요.


노말타입 포켓몬 추천은 이것으로 마칠께요.

다음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불타입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포켓몬고 노말타입 포켓몬 추천 #포켓몬고 노말타입 포켓몬 잠만보 #포켓몬고 노말타입 포켓몬 럭키 #포켓몬고 노말타입 포켓몬 해피너스 #포켓몬고 결투장 좋은 포켓몬 #포켓몬고 결투용 포켓몬 추천 #포켓몬고 노말타입 결투장 #포켓몬고 결투장 최강 포켓몬 #포켓몬고 결투장용 포켓몬 추천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