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19대 대선 결과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

투명에가까운블루 2017. 5. 9. 15:47

대통령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 드디어 19대선이 다가왔다.
일명 장미대선이라고 하는 이번 19대선 결과는 어찌될까?
모두의 의견이 교차하겠지만 개인적인 바램은 문재인+심상정=65% 였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힘들 것 같다.
또 한 가지 바램이라면 이번에는 대선 후가 중요하기 때문에 양 지지자들이 그만 싸우고 지금껏 쌓인 적폐들이 청산될 수 있도록 힘을 합하기를 바란다.


1. 19대 대선 문재인 득표율
내가 예상하는 이번 19대 대선 문재인 득표율은 43%이다. 보수가 집결하면서 표 이탈이 좀 생기지만 심상정 후보로 가 있는 지지율이 꽤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2. 19대 대선 홍준표 득표율
홍준표 후보 득표율은 25%수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막말만 삼는 후보가 저런 지지율을 받는다는게 이상하지만 그게 아직 대한민국의 현실이다. IMF가 터진 후에도 김대중 대통령이 겨우 이길 정도로 저들은 쎄다. 생각보다 진짜 쎄다..


3. 19대 대선 안철수 득표율
안철수 후보 득표율은 17%수준으로 예상보다 낮게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보수의 표를 잡기에는 강하지 않았고 진보의 표를 잡기에는 선거 과정에 구태적인 네거티브가 너무 많았다.
결과적으로 양쪽 다 빠질 것으로 보인다.


4. 19대 대선 유승민 득표율
유승민 후보는 후반 철새들의 이탈이 호재로 작용하여 지지율이 8%수준까지는 오를 것으로 보인다.


5. 19대 대선 심상정 득표율
개인적으로 높은 득표가 나오길 바라지만 진보정당이 늘 그랬듯 깜깜이 기간에 표가 많이 빠질 것 같다. 결국 5위에 그치지 않을까 조심히 예상해본다. 너무 아쉽지만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