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모기에 안 물리는 방법? 모기 퇴치 방법 소개

투명에가까운블루 2017. 5. 30. 11:55

어느덧 날씨가 30도를 넘어가면서 여름이 왔다는게 느껴지네요.

여름하면 가장 걱정 되는 것은? 바로 모기!

이틀 전에 벌써 2마리를 잡아 버리고.. 왠지 모르게 모기 소리가 귀에서 환청처럼 멤도네요.

모기에 안 물리는 방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홈키파겠죠.

자기 전에 하나 켜두고 자면 켜 있는 동안에는 모기들이 비실비실하니.. 벽에만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냄새가 싫다거나 인체에 유해하지 않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것은 방법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제외하겠습니다.




모기에 안 물리는 방법(모기 퇴치 법)  - 모기가 싫어하는 환경을 만들기



첫 번째, 정리정돈은 모기도 도망가게 한다.

모기는 구석진 곳이나 짐이 많은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숨기 편해서 일 것 같은데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필요 없는 물품들을 정리하여 가능한 심플하게 집안을 정리한다면

모기들이 싫어하는 집이 된다고 하네요.



두 번째, 허브가 모기를 쫓는다!

모기는 페퍼민트나 박하 같은 자극적인 향을 싫어한다고 하네요.

모기가 들어오기 쉽거나 주요 활동 지역에 둔다면 모기 쫓기에 도움이 될 겁니다.



세 번째, 하수구 소독하기

모기의 유충인 장구벌레가 하수구에서 서식한다는 사실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생활지원센터에 연락하셔서 하수구, 씽크대 등 장구벌레가 서식할만한 곳들을 소독해 주세요.

소독이 어려우시다면 물을 펄펄 끓여서 하수구 등에 흘려보내는 것도 모기를 쫓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모기에 안 물리는 방법(모기 퇴치 법) - ②모기가 싫어하는 내가 되기!


앞에서 모기 퇴치를 위한 환경에 대해 알아봤다면 다음으로는 있는 모기가 나를 물지 않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어쩌면 모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더 현실적인 방법 일 수 있겠네요.



첫 번째, 잠옷은 밝은 색상으로

모기는 밝은 색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은근 싫어하는게 많네요)

그래서 집에서 있는 잠옷이나 집옷들을 밝은 색상으로 바꿔주면 모기에 안 물리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어릴 때 껌 씹으며 입던 형형색색 아름다운 밖에서 입지 못하는 옷들! 

이제는 잠옷으로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두 번째, 마늘을 우걱우걱

마늘을 먹고 몸에서 배출되는 마늘 기름은 모기와 우리 사이의 장벽이 되어 준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건강에도 좋고 모기는 싫어하는 마늘을 틈틈이 먹어주면 모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계피를 싫어하는 모기의 특성상 수정과를 자주 복용해주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계피와 시나몬은 다르니.. 커피에 들어가는 시나몬을 열심히 먹고 모기 물렸다고 하면 곤란합니다.


세 번째는 물론 몸을 청결이 하는 것이겠지만 이 부분은 너무 식상해서 제외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모기에 안 물리는 방법, 모기 퇴치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올 여름에는 기피제를 하나 구입해서 차에 넣어두고 다녀야겠네요.

좋은 풍경을 즐길려고 하면 이놈의 모기들.. 

아무튼 이번 여름은 No모기 즐여름 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