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서핑이나 업무때문에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많이 쓰실텐데요.

오른쪽 마우스 버튼 활성화를 막아놓은 곳이 많아 캡처 프로그램을 활용하기도 하고 번거롭게 이용하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롬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 원리를 알아두시면 IE(Internet Explorer) 익스플로러, 폭스, 사파리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충분히 오른쪽 마우스 버튼 해제 방법을 적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우선 궁금하신 오른쪽 마우스 해제 방법을 소개하고 아래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 해제의 기본 원리를 소개할께요.


[오른쪽 마우스 버튼 해제 방법]

1. 크롬에서 chrome://settings/content 를 치시거나 옆의 링크를 클릭

2. 세 번째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항목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자바 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 클릭

3. 오른쪽 버튼 활성화를 원하는 페이지에서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완료



사용이 다 완료 되시면 다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을 눌러서 원상복귀 해주세요.

자바스크립트가 안 되면 여러가지 기능이 안 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잠기는 기본 원리]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잠그는 기본 원리는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잠글 수 있는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사용을 금지하는 것인데요.

이 자바스크립트 실행 자체를 허용 안함 으로써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잠금 해제가 되는 것입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도구 > 설정에서 자바 스크립트를 허용 안 하는 방법을 활용하면 어느 브라우저에서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