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피스 해석 1탄! 두둥!

몽키 D 루피의 D는 무슨 의미일까?

원피스에서 잊을만하면 등장하는 D가 이름에 있는 많은 등장 인물들... 그리고 의미심장한 대사들..

원피스의 최대 궁금증 중에 하나인 D의 정체에 대해 낱낱히 파헤쳐 보겠습니다.

현존하는 수많은 원피스 D의 의미 관련 해석 중 가장 인정 받고 있는 해석을 토대로 정리해 볼께요.

 

 

원피스 D의 정체

 

중요한 이름들의 이름에는 D가 들어가 있다?!

원피스에 등장하는 인물 중 이름에 D가 들어간다면 반듯이 중요한 인물이라는 점은 원피스 팬이라면 이제 기본 상식이죠.

주인공 몽키 D 루피는 물론이고 라이벌이 될 것으로 강하게 추정되는 검은수염 (마샬.D.teach) 역시 D의 소유자이고,

원피스 세계관을 연 골드로져도 사실은 골.D.로저를 해군에서 의도적으로 골드로저로 바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루피의 형이자 나의 최애캐.. 이면서 골드로저의 아들인 포트거스.D.에이스도 D의 의지를 잇고 있죠.

그리고 최강캐로 등장했지만 극상성으로 루피에게 패배한 갓에넬도 사실은

GOD Enel이 아니라 Go.D.에넬이라는 것도 이미 사실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원피스 해석 D의 의미

 

그렇다면 'D'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위에서 소개한 갓에넬 (Go.D.에넬)이 D의 정체를 밝히는 가장 큰 힌트를 제공합니다.

바로 갓에넬이 날라간 페어리 바스! 바로 달이지요.

영어 디(D)로 보이는 이 D가 반대로 반달처럼 보이지 않나요?

가장 유력하다고 여겨지는 원피스 D의 정체에 관한 학설은 이렇습니다.

D는 신의 세계라 불리는 페어리 바스(달)에서 온 민족으로 남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종족 혹은 가문이라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D인 갓에넬이 자신의 고향을 끌려한다는 것!

여기서 확장해 나가서 잃어버린 100년의 역사에 관한 내용도 있습니다만,

이는 다음 편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피스 D의 정체는 정말 달에서 온 신이라 불리는 민족을 뜻하는 걸까요?

간략하게 써서 납득이 안 가실 수도 있지만 저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