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밥 도둑 스팸 중에 머가 제일 맛있을까요?

흰 밥 위에 이거 한 통이면 그냥 밥 무한 리필이죠.

하지만, 마트에 가서 스팸을 고르려면 망설이게 됩니다.

어찌나 이렇게 브랜드가 많은지... 대부분의 식품 회사에서 다 만들고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장 맛있는 스팸이 무엇인지? 내 입맛에 맞는 스팸을 고르는 기준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물론 제가 선호하는 브랜드도 있지만 맛 기준은 다 다르기 때문에 항목별로 나눠서 살펴 볼께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스팸 햄도 추천할께요~

(스팸이라고 하면 특정 브랜드라 통조림 햄이라는게 맞겠지만 대일밴드 같은 거죠)

 



 

스팸 햄 순위


스팸 햄 순위는?

우선 사람들이 어떤 스팸 햄을 제일 좋아하는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역시 CJ제일제당이 미국 Homel사(원조)와 제휴를 통해 제조한 스팸입니다.

역시 원조는 원조죠! 저도 가장 선호합니다.

2위는 동원 F&B에서 나온 리챔입니다.

 



 

리챔의 특징이라면 맛있기로 유명한 돼지 앞 다리 부위로 만들었다는 건데요.

부드럽고 짜지 않은 담백한 맛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3위는 롯데햄에서 나온 런천미트입니다.

롯데기 때문에 유통의 힘으로 3위가 되지 않았을까 예상되네요.

그 뒤로는 로스팜 > 치킨팜 >  튤립햄 > 더건강한햄 > 우리팜 델리 순으로 이어집니다.


스팸 햄 추천


다이어터들을 위한 칼로리 비교!

요즘 같은 시대에는 칼로리도 판단에 중요한 요소죠?

물론 저는 스팸 먹기로 마음 먹은 이상 포기합니다.

칼로리를 보면 Cj 스팸이 690kcal로 압도적인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높은 칼로리는 맛있음의 상징이죠)

그 다음으로는 롯데 로스팜 엔네이처가 460kcal, 우리팜 델리 480kcal로 비슷한 수준을 보입니다.

스팸 햄 중 가장 낮은 칼로리는 동원F&B의 리챔이 275칼로리로 갑오브 갑입니다.

짜지 않다는 카피가 거짓말이 아니었네요.

다이어트는 하고 있는데 정말 스팸 햄이 먹고 싶을 때는 리챔을 먹는 편이 그나마 정신승리하겠네요.


스팸 햄 맛 비교


 



 

돼지고기 함량이 가장 높아야 맛있다?

무엇이 들었는지 보기에는 잘 모르기 때문에 성분에 관심이 가는데요.

역시 고기함량이 높은게 맛있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고기 함럄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로스팜, 스팸, 리챔, 우리팜 델리 모두 돼지고기 95%이상으로 수치상으로는 비슷하네요.

반대로 말하면 95% 이하는 특별한 무엇이 없는 한 가볍게 스킵해주세요.


좀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통조림 햄 중 원조~ 스팸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 스팸을 1위로 뽑고 있네요.

다만, 칼로리나 짠게 싫으신 분은 리챔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늦은 새벽 시간이지만 스팸 한 캔 뜯으로 갑니다... 난 망했어...


========================================================


부족하지만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포스팅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