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화

네이버, 다음 완성도 높은 웹툰 추천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1. 29. 12:14

웹툰을 엄청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어려서부터 만화책방을 매일 다녔으니.. 나이가 먹어도 만화 좋아하는 면은 바뀌지 않네요.

주로 액션, 무협 등을 좋아하는데 잘 짜여진 드라마 장르도 봅니다.

제가 즐겨보고 있는 몇 가지 웹툰을 남겨보겠습니다.

추천하시는 다른 작품 있다면 공유 해주세요.

저도 요즘 새로운 괜찮은 웹툰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1. 호랑이형님

항상 한국형 판타지가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외국의 오크, 엘프, 마법사가 나오는 판타지물을 보며,

우리나라만의 캐릭터들로 이루어진  K-판타지를 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이 기대를 온전히 현실화해 준 작품이 호랑이 형님입니다.

스토리는 물론, 나오는 캐릭터와 설정도 너무 흥미진진하고

작화는 머.. 말할 것도 없는 엄지척!

거기에 무케라는 역대급 귀여운 캐릭터까지 탄생하며.. 다 갖춘 웹툰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고 추천하고 싶은 웹툰입니다.

호랑이형님은 네이버웹툰이며, 매 주 토요일 연재됩니다.

새로 읽게 되실 분들 부럽네요.. 초반에 감성이 좀 안 맞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참고 조금만 더 봐보세요 어느 순간부터 '미쳤다'를 외치며 보고 있을 겁니다.

 

웹툰추천_호랑이형님

 



2. 신의탑

신의탑은 네이버 웹툰이고, 월요일에 연재됩니다.

우리나라 만화, 웹툰에 가장 아쉬웠던 점이 원피스 같이 장기적으로 스토리를 짜서

진행하지 않고, 어설픈 스토리로 애드립을 해가는게 많다는 거였죠.

처음부터 스토리를 짜고 만든 웹툰도 그 스토리 자체가 너무 밀도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죠.

신의탑은 한국 웹툰도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걸 보여 준 작품이고,

호랑이 형님 전까지는 1위로 뽑던 작품이었습니다.

탑이라는 정말 거대한 공간을 설정하고 이를 오르는 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신수라는 마나와 비슷한 새로운 설정과 기술들,

낚시꾼, 파도잡이 같은 새로운 직업군 설정 등 새로운 세계관을 창조한 작품입니다.

다만, 최근 들어서 원피스와 같은 문제가 나오고 있는데,

동료들과 주인공의 성장 밸런스 문제와

주인공이 초반과 같은 매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캐릭터가 단순화 되고 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훌륭하고 앞으로 전개 될 스토리가 더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웹툰추천_신의탑

 

3. 아비무쌍

아비무쌍은 다음웹툰에서 매일 화요일에 연재되는 작품입니다.

몇 안 되는 무협이라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 웹툰입니다.

재미면에서는 1위라고 하고 싶네요.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스토리도 괜찮고,

무엇보다 자기 실력을 모르는 고수가 자식들을 키우는 이야기라는 신선한 소재가 재미를 만들어 냅니다.

주인공이 언제쯤 자기 실력을 알게 될지, 주인공의 사문은 과연 어디일지 독자들의 관심이 계속 쏟아지는 요소이죠.

주인공이 왜 자신의 실력을 모르냐면, 

수련 후 처음 상대한 무림인 때문인데요.

엄청나게 당했던 트라우마때문에 무림인들은 넘사벽이고 자신은 상대가 안 된다고 생각해 버린거죠.

하지만, 그 처음 만난 무림인이.. 엄청난 사람이었다는게 함정이죠 ㅎㅎ

웹툰을 잘 안 보는 분들도 이 웹툰을 추천하면 재미있게 보더군요.

무협을 좋아하시고 재미있게 볼 웹툰을 찾으신다면 아비무쌍부터 시작하세요.

 

웹툰추천_아비무쌍

 

오늘은 제가 가장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웹툰으로 추천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장르별 웹툰 추천하겠습니다.

 

#추천웹툰 #네이버웹툰 #다음웹툰 #신의탑 #호랑이형님 #아비무쌍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