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알레르기 비염을 이기기 위해 내가 하는 방법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2. 21. 13:26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지금까지는 좀 심할 때 약 먹고 그렇게 관리했는데 이번에 여러 검사를 하고

상담하면서 생활을 바꿀려고 노력 중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방법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집 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위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집먼지 알레르기 없애는 법



먼저, 알레르기 검사를 하세요

보통 동네 이비인후과를 가면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무슨 알레르기가 있는지를 알고 그에 맞춰 멀 피해야할지를 알아야 합니다.

저는 엄청 많은 알레르기가 나왔는데.. 의사 선생님이 놀라길래 저도 놀랐습니다.

최악으로 나온 것은 고양이 알레르기.. 

참 난감한 상황이네요.


다음으로 알레르기 검사에 따라 방법을 정리하세요.

알레르기가 얼마 안 나왔다면 좋겠지만 보통 알레르기 비염을 가지신 분이라면 집먼지 알레르기가 나왔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감자, 토마토도 나왔는데요.

전혀 증상이 없던 것이라 놀랐지만 앞으로는 먹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케찹까지? 엌..

저는 집먼지가 심했기 때문에 집먼지를 없애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쇼핑을 시작했습니다.


[집먼지 알레르기를 없애기 위한 방법]




1. 청소기부터 바꾸자

집에 옛날부터 쓰던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더 쾌적한 생활을 위해

이불까지 청소 가능한 다이슨 청소기를 구매했습니다.

일단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청소 주기를 늘리려고 합니다.


2. 공기청정기는 필수

이미 가지고 있으신 분이면 모르겠지만,

집에 정말 허접한 공기청정기 하나가 있어서 새로 구매했습니다.

거실까지 2개를 사면 좋지만 청소기까지 사서 무리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제 방용으로만 구매했습니다.

당연히 헤파필터가 포함된 제품으로 구매해야겠죠?


3. 먼지가 쌓이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라.

저는 일단 떠올린 것이 책장 / 서랍장이었습니다.

먼지가 제일 잘 쌓이는 곳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러한 물건 사이로 끼는 먼지들은 치우기도 참 어렵죠.

그래서 지금 이 책장을 치우고 벽선반을 구매하여 최대한 먼지가 덜 쌓이고

먼지를 제거하기 쉬운 상황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4. 면역 치료도 검토해보세요.

저는 면역치료를 추천 받아서 시작해보려 합니다.

3년정도 꾸준히 치료하면 성공율은 꽤 높다고 하더군요.

특히 지금 상태로 계속 둘 경우 나중에 점점 안 좋아져 천식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하는 말이 자극이 되었습니다.

3년이나 해야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잘 고민해보시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심한 고양이 알레르기의 경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되어 빠르면 2-3년 후면 상용화 될 수 있을 것 같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원인은 털이 아니라 비듬? 일종의 단백질이 문제라고 하더군요.

이 백신을 고양이에게 주사하면 그 단백질 생성에 항체 생기는 원리라는데 어렵군요..

그냥 제가 주사 맞는거면 더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 #집먼지진드기 #집먼지알레르기치료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