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불쇼에 스텔라장이 2번째 출연해서 빌런이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노래가 너무 좋더라고요.

스텔라장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져서 자료를 좀 찾아봤습니다.


스텔라장 프로필

나이 : 1991년 11월 18일 (28세)

키 : 157cm 

학력 : 아그로 파리테크, 앙리 4세 고교 


학력이 눈에 띄네요.

매불쇼에서도 스텔라장의 학력을 얘기하며 천재라는 얘기가 많았었죠.

배순탁 작가도 스텔라장 노래에 빠졌는지 열심히 추천하고 다닌다고 하네요.

매불쇼도 배순탁 작가가 적극 추천해준거 같더군요.


매불쇼 스텔라장


아이같은 외모에 기타를 치면서 노래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스텔라장은 중 1때 프랑스로 유학가서 총 11년 동안 유학생활을 하고 귀국했다고 하네요.

스텔라장의 본명은 장성은 이고 스텔라장이라는 이름은 프랑스에서 이름 발음이 어렵다고 하여 선생님이 지어줬다고 합니다.


하나 특이한 점이 있네요.

지금과 다르게 원래는 빅뱅을 좋아하여 래퍼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적, 페퍼톤스, 유희열 등의 음악을 접하면서 본격적으로 지금의 음악 스펙트럼이 자리잡게 되었다고 하네요.

노래 꼭 들어보세요 매우 좋습니다.


프랑스 유학생활이 길었다보니 집안에 대한 얘기가 많은데, 금수저, 엄친아 등등

실제로는 아버지가 선교사, 어머니가 장애인 복지단체로 일을 했었다고 하니 스펙이 좋아서 나온 얘기 같습니다.


천재라는 수식어에 어울리게 프랑스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독일어 총 6개국어를 한다고 합니다.

1개 국어도 잘 못하는 나같은 사람은...

스텔라장도 애드시런처럼 루프 스테이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노래 제목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월급은 통장을 스칠뿐

우르르 쾅쾅쾅

알콜맨

나만 아는 엔딩


등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직관적이거나 재밌는 비유가 사용된 가사가 많습니다.

특히 저는 이번곡 빌런이 너무 맘에 드네요.

다들 매불쇼에서 맹활약한 스텔라장 노래 꼭꼭 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