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탐구

깡을 작곡한 매직맨션 magic mansion 은 누구?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5. 25. 03:46

깡을 작곡한 매직맨션 magic mansion 은 누구?

리쌍의 길이 매직맨션이라는 소문의 진상 파헤치기

 
깡 작곡가 매직맨션

 

깡 작곡가로 알려진 매직맨션 magic mansion에 대해 알아볼께요. 깡 작곡가가 이상하게 배진렬씨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깡을 작곡한 것은 magic mansion (매직맨션) 입니다.  magic mansion (매직맨션)은 과연 누구이고, 어떤 곡들을 작곡했는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깡 작곡가 magic mansion (매직맨션)은 사실 레이블

깡 작곡가로 알려진 magic mansion (매직맨션)은 사실 한 명의 작곡명이 아닌, 레이블의 이름입니다. 리쌍컴퍼니의 하위 레이블이고 리쌍의 길이 자신의 솔로 레이블로 만든 것이 magic mansion (매직맨션) 입니다. 그래서 길도 작곡한 곡에 '길' 이라고만 써 있는게 아닌 '길 of magic mansion' 으로 쓰여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6년에 설립했으며, 깡에서는 사실 작곡만이 아닌 깡 작사 깡 편곡까지 다 magic mansion (매직맨션)이 하였습니다. 작사를 비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사실 진짜 배후 세력은 따로 있었던 거죠. 하지만 비의 레벨상 결국은 본인이 다 컨펌한 것은 사실입니다.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씨도 비가 만든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매우 놀라기도 하셨죠. 음주운전으로 자숙하고 있던 길은 깡 작곡가로 다시 재조명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오랜만에 나오며 아들을 소개하기도 했죠.
 
magic mansion (매직맨션) 길

 

magic mansion (매직맨션) 길이 만든 노래는 무엇이 있을까?

magic mansion (매직맨션) 이 작곡한 곡은 무엇이 있을까 폭풍검색을 해봤지만, 생각보다 많은게 나오지는 않더군요. 거미의 I YO 와 같이 길이 작곡한 몇몇 곡들만 magic mansion (매직맨션)이 작곡한 곡으로 나오더군요. 순수하게 magic mansion (매직맨션)으로 써 있는 곡은 깡 외에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길이 실질적으로 많은 것을 하고 magic mansion (매직맨션)이라는 레이블의 활동은 크게 보이지 않네요.

 

 

magic mansion (매직맨션) 작곡

 

magic mansion (매직맨션)에는 누가 있을까?

깡을 작사 / 작곡 / 편곡 한 magic mansion (매직맨션) 에는 길 외에도 몇 명의 아티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깡의 저작권 상황을 분석해 보면, LTAK, 길이 작사 / Keymaker+길+조용민 작곡으로 나옵니다. 전체 인원 수는 파악이 안 되지만, 
 
LTAK
Keymaker
조용민
 
이렇게 4분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모든 작업에 길이 저작권이 들어가 있는걸 보니 깡은 길 본인이 전체적으로 프로듀싱했다고 보이네요. 사실 길은 호랑나비, 리쌍 곡 등을 통해 매우 실력있는 프로듀서로 알려져 있었는데, 조금 의외입니다.
 

magic mansion (매직맨션) 길에 관한 여러 논란

 
길은 좋은 프로듀서로 많은 곡들을 프로듀싱했지만, 사실 3번의 음주운전으로 방송을 나오지 못했습니다. 2020년 1월에 채널 A 아이콘택트 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결혼과 득남 소식을 전했지만, 크게 호응을 얻어내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길은 허니패밀리 리쌍으로 이어지는 활동을 했으며, 대중들에게 친근해진 것은 누가 머래도 무한도전을 통해서 였습니다. 당시, 길 팬들은 리쌍이 길이 맞나 싶을 정도의 캐릭터 변신에 당황했다고 하네요. 과거에는 이빨을 뽑아서 강한 이미지도 있었고, 원래 길이라는 이름의 영어 이름도 Kill로 썼을 정도로 갱스터 느낌이 강했습니다. 사실 허니패밀리가 다 그런 느낌이었긴 하죠.
 
magic mansion (매직맨션) 길 논란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