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핏줄이 숨쉬는 전완근 운동과 운동기구

 

전완근 단력 핏줄 운동 방법
전완근 운동 운동기구

 

여름이 되면 남자들이 가장 원하는 근육이 전완근이죠. 간호사가 가장 좋아하는 근육이기도 하죠. 핏줄이 쭉쭉 보여서 주사위를 찌르기 매우 쉽게 만들어주는 전완근.. 이런 전완근 운동은 어떤 것이 있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전완근 운동기구 등을 함께 소개해 보겠습니다.

 

 

전완근이란 어느 부위일까?

전완근 운동 소개에 앞서 전완근이 정확히 어느 근육을 말하는지를 정의하려고 합니다. 전완근은 일반적으로 팔꿈치 아래 근육을 뜻합니다. 전완근은 악력과 손목근력 담당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약하면 다른 중량 운동 시에 버팀목이 약해집니다.

 

자세가 흐트러져서 자칫 부상의 우려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근육이자, 잼, 페트병 뚜껑을 딸 때 아주 유용합니다.

 

 

완벽한 팔뚝을 만들어주는 전완근 운동

그럼 전완근 운동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1. 팔굽혀 펴기 (푸쉬업)

팔에 힘만으로 내 체중을 견뎌내야하기 때문에 전완근 운동효과가 있습니다. 한 번에 양쪽팔이 운동이 되고 가슴, 삼두 등 전신운동으로 필수 운동입니다.

 

전완근 단력 핏줄 운동 방법 푸쉬업
전완근 운동 팔굽혀펴기 푸쉬업

 

 

2. 턱걸이 (풀업)

푸쉬업보다 좀 더 고강도 전완근 운동입니다. 자신의 체중을 온전히 팔의 악력만으로 버티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전완근이 필수 단련이 되는 운동입니다. 남자의 몸을 가장 멋있게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가장 멋진 운동입니다.

 

전완근 단력 핏줄 운동 방법 풀업 턱걸이
전완근 운동 풀업 턱걸이

 

3. 리스트컬운동

팔꿈치를 허벅지에 대고 손에 덤벨을 들어서 손목에만 집중해서 해주는 운동입니다. 앞에 운동이 다른 운동에서 전완근을 함께 키우는 운동이었다면, 이 운동은 전완근만을 중점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무겁게 한다고 운동효과가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손목은 다치기 쉽기 때문에 저중량으로 횟 수를 늘려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완근 단력 핏줄 운동 방법 리스트컬
전완근 운동 리스트컬

 

쉽에서 하기 쉬운 전완근 운동기구

사실 전완근은 집에서도 비교적 운동하기 쉬운 근육 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의 무게에 맞는 덤벨과 의자만 있어도 가능하고, 맨몸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운동이죠. 하지만, 전완근 전문 운동기구를 사용한다면 같은 시간에 효과를 조금 높이거나, 전완근 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완근 운동기구 추감기

일명 이소룡 운동기구로 불리는 전완근 운동기구입니다. 양쪽으로 봉을 감으면서 봉에 매달린 원판을 들어올리는 구조로 만들어진 전완근 운동기구입니다. 저도 집에서 사용 중인데 한 번 해보시면 정말 팔뚝이 뻑뻑해지는게 느껴집니다. 전완근 운동으로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완근 단력 핏줄 운동 방법 추감기 이소룡
전완근 운동기구 추감기

 

전완근 운동기구로 악력기를 권하는 분들이 많은데, 일반적인 악력기는 생각보다 전완기 단련에 도움이 안 된다는 전문가분들도 많더군요. 그래서 악력기는 제외했습니다. 다만, 요즘 복합적인 악력기도 많이 나와서 이런 전완근 운동기구들은 확실히 전완근 단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완근 운동으로 자신 있는 여름 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