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6월 8일 오늘 주식시장은 총 9개 종목이 상한가로 장을 마쳤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은 일양약품, 테고사이언스, 현대비앤지스틸우, 유한양행우, 멕아이씨에스, 한성기업, 케이피엠테크, 이지홀딩스, 금강공업우 이상 9개 종목이며

이 9개 주식 종목이 왜 상한가를 쳤는지와 이후 전망 분석하겠습니다. 본문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1. 유한양행우 주가 전망 분석

유한양행의 미 투자신약 개발사가 코로나 19 치료제 전임상에서 감염 '완전 억제' 하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유한양행이 투자한 미국 신약개발회사 소렌트 테러퓨틱스 (Sorrento Therapeutics)가 만들어낸 쾌거라고 합니다. 소렌트 테러퓨틱스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자사 코로나 후보물질 (STI-4398 코비드 트랩)이 원숭이를 대상으로한 실험해서 바이러스 활성을 억제하여 감염을 완전하게 막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이 미리 알려지면서 유한양행 우선주인 유한양행우의 주가는 금일 상한가로 장을 마쳤습니다. '뉴스에 팔아라' 는 말이 있지만 코로나 신약의 경우 규모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확인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코로나 장의 대장주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바로 날라갈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금주 내 늦어도 차주 월요일에는 다시 슈팅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반적인 차트도 우상향으로 보이며 물량확보 분위기로 볼 때도 좀 더 큰 흐름으로 이어가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가능해 보입니다.

 

유한양행우주식전망분석

 

 

2. 한성기업 주가 전망 분석

한성기업은 임준호 대표가 현재 미국 대통령 후보로 유력한 조 바이든과 관련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일명 바이든 테마주로 엮이면서 상한가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임준호 대표가 미국 시라큐스대 경제학부 출신이라는 점이 연결고리라며 다소 억지로 엮은 듯한 인상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솔홈데코도 조 바이든 정책주라는 테마로 뉴스가 뿌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탄소배출 2000조 투자라는 바이든 정책을 함께 묶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성기업 전망은 뉴스로 상승은 했지만, 뉴스 자체가 연결고리가 약하여 전형적으로 치고 빠지는 억지 테마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성기업 주가가 조금 더 오를 순 있겠으나 지속성은 크게 기대되지 않고 리스크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성기업주식전망분석

 

 

3. 일양약품 주가 전망 분석

일양약품 금일 주가는 52주 신고가 경신을 하며 상한가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도 유한양행우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일양약품은 5월 28일에 신약 슈펙트가 러시아 제약 1위 기업 알팜의 주관아래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 19 치료에 유효성을 입증 받은 임상3상을 승인 받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코로나 관련 신약 개발 소식이 주식장을 휩쓸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소견은 빨라도 12월 일반적으로 내년 1,2월을 얘기했는데 다소 뉴스기사로만 주가가 오르는 경향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일양약품과 일양약품우의 주가는 뉴스가 나온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고, 이미 상당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일양약품 주가에 대한 전망은 이슈가 쎈만큼 좀 더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경고가 나오면서 주의 종목이 될 가능성도 보입니다. 단기간 너무 급격히 올라갔기 때문에 유한양행우에 비해 리스크가 높아보이는 상황입니다.

 

다만 이런 주식은 유한양행 같은 주식보다 가볍기 때문에 훨씬 높게 날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존 주주는 좀 더 지켜보시고 신규로 들어가고 싶은 분들은 본인이 주가를 계속 보면서 떨어지는 순간 빠르게 매도할 수 있는지 여건을 잘 체크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일양약품주식전망분석

 

 

4. 현대비앤지스틸우 주가 전망 분석

삼성중공업우를 시작으로 철강업 우선주들의 강세에 동참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타르에서 LNG선 발주 관련 협약을 맺은 것과 연계해서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의 제조업체인 현대비앤지스틸우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에서 이 스테인리스 강판의 매출액 비중이 97%라고 하니 이 분야에서는 전문업체로 보는게 맞겠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우의 주가 전망은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상승을 이틀연속 하였기 때문에, 내일 거래량이 키로 보입니다. 유통되는 주식 수가 적기 때문에 내일 거래량이 터진다면 하락 가능성도 있고, 만약 거래량이 안 터진다면 그대로 날아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우주식전망분석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