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탐구

전소민 악플 이유 송지효와 관계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6. 10. 13:19

런닝맨 게시판 폐쇄, 전소민 악플 때문...

전소민 악플 이유 송지효와 관계?

 

런닝맨 게시판이 전소민 악플이 지나치게 많아서 폐쇄했습니다. 국내 팬들 입장에서는 '왱' 하는 느낌이 드실 텐데요. 사실 이 문제는 꽤 오래전부터 알려진 내용이었습니다. 전소민 악플 이유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런닝맨이 해외에서 인기 많은 것을 아실 겁니다. 전소민이 들어오면서 기존 멤버였던 송지효의 분량이 줄어들었다는 게 이유입니다.

 

해외 팬들 사이에서 전소민이 들어오며 송지효가 거의 편집되고 있다. 모든 게 전소민 때문이다 등으로 루머가 퍼지면서 전소민에 대한 악플이 시작되었습니다. 거기에 해외 송지효 팬들이 이에 동조하며 악플의 강도도 매우 높고, 그 숫자 또한 어마어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소민악플

 

전소민 러닝맨 잠시 휴식

전소민은 3월 런닝맨 촬영 중 컨디션 문제로 병원에 갔었죠. 그 이후로 한 동안 쉬다가 12일에 복귀하면서 다시 악플이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전소민의 컨디션 문제로 악플과 연관이 있지 않을까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드네요.

 

전소민 악플 이유 히스토리

런닝맨은 2017년 인기가 떨어져 프로그램 폐쇄 직전에 갔습니다. 그때 예능에 출연하여 두각을 드러내고 있던 전소민과 양세찬을 런닝맨에 합류시키는 결정을 합니다.

 

전소민은 이광수와 케미, 거침없는 캐릭터 등을 보여주며 빠르게 캐릭터를 만들어 갔고 러닝맨에도 다시 생기가 돌기 시작합니다. 시청률만 해도 3%대에서 6~7%대로 2배 가까이 올라갈 모습을 보였습니다. 런닝맨에서의 활약에 힘 입어 전소민의 전성기가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는 신인상을 2018년에는 최우수상을 받을 정도로 러닝맨에서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러게 잘 나가던 도중 갑자기 몸 관리를 못 했다면 촬영 도중 병원에 가게 되고 휴식을 하게 됩니다. 이때까지는 모두들 그냥 컨디션 문제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전소민악플

 

그 때 전소민의 친동생인 전욱민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자신에게 온 DM을 공개합니다. 전소민 동생 전욱민이 공개한 DM에는 "전소민이 일본에서 X스 영화에 출연했습니까" "전소민 당장 런닝맨에서 나가라" "당신의 여동생 전소민이 매일 런닝맨에 있다. 온 가족이 저주를 받을 것이다"  등 딱 봐도 어설프게 번역기를 돌린 DM에 잔뜩 있었죠.

 

이를 공개하면서 전욱민은 "요즘 이런게 너무 많이 옴.." 이라며 짧은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동생 전욱민도 전소민 동생으로 런닝맨에 출연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를 보고 공격성 DM을 보낸 것으로 추측됩니다. DM의 주요 내용은 온 가족에 대한 비난과 저주였고, 결국 내용은 전소민이 런닝맨에서 하차하라는 악플이었습니다.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은 바로 DM을 보낸 계정에 들어가 복수하였고, 해당 계정은 도망갔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전소민에게 악플을 다는 네티즌이 한 두 명이 아니여서, 이제는 같은 시점에 합류한 양세찬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전소민이 런닝맨에서 나가야 한다는 테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양세찬 또한 원년 멤버가 아니라며 욕하고 있습니다.

 

전소민악플

 

해외 팬들의 전소민 악플의 진짜 이유

해외 팬들은 전소민이 런닝맨에서 하차하라며 SOMINOUT이라는 해시태그를 걸고 전소민과 송지효가 같이 출연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전소민과 양세찬에게 악플 다는 주 이유는 원년 멤버가 아니다 라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하지만, 실제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송지효의 분량이 줄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 논리가 이상한 게 런닝맨에는 청일점 여성 1명 송지효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전소민이 합류를 하였는데, 왜 전소민이 송지효 분량을 뺏었다고 생각할까요? 여성 1명 자리를 여성 2명이 되면서 여성 분량을 뺏었다는 논리 같습니다. 하지만 전소민도 송지효도 러닝맨 중 하나의 멤버입니다. 멤버가 총 8명이라면 이 분량을 가지고 서로 경쟁을 하는 것입니다.

 

여성에게만 할당된 분량이 있고 같은 여성이 추가되어 이 분량을 뺏은게 아니라는 말이죠. 그러나 해외 팬들의 논리는 단순하게 돌아갔고 결국 결론은 전소민에게 악플 다는 것이었습니다. 런닝맨이 중국, 동남아 같은 우리와 다른 문화에서 인기가 상당히 높다 보니 이런 이상한 일도 생기는군요.

 

개인적으로 송지효 양세찬 케미도 좋아하고 전소민은 런닝맨을 하드 캐리 하는 캐릭터라 좋아하는데 이런 일로 비합리적인 상황이 안 나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