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탐구

이동건 조윤희 이혼 양육권은?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6. 10. 19:00

이동건 조윤희 이혼

이동건 조윤희 부부가 3년 간의 결혼 생활을 마치고 합의 이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KBS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에서 연인 역할을 하다가 교제를 시작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라마 커플에서 실제 부부로 이어진 차인표, 신애라 같은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건은 KBS 해피투게더4에 출연하여 드라마 촬영을 하다가 드라마가 끝날 때쯤 조윤희한테 감정을 느꼈다고 합니다. "촬영이 끝나고 나면 윤희를 못 볼텐데 괜찮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때 자신의 감정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2017년 2월에 공식적으로 열애 사진을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5월에 조윤희의 임신 소식을 알리며 혼인신고를 마치고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렇게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면 서로의 애정을 과시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서로간의 폭로전이 아닌 폭로전이 있었고, 사람들도 조금씩 이상하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동건 조윤희 예능 폭로전

이동건 조윤희는 서로의 단점에 대해 예능에서 종종 말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동건은 깔끔한 외모와 달리 지저분한 편이다" 라거나 "먼지를 쌓아두면 공처럼 되니 그 때 치우면 편하다" 라고 말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이동건도 "조윤희는 눈치가 없는 편" 이라는 식으로 은근한 폭로를 조금씩 이어갔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조윤희가 이동건이 첫 번째 결혼기념일을 까먹고 족발을 사가지고 간 에피소드를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 때 '국민 족발남'으로 불렸었고 실제 인터넷 상에서 꽤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결혼 기념일을 까먹는 일이 생길 수도 있지만 그것이 첫번째 결혼 기념일이었기 때문에, 이혼 소식이 전해졌을 때 이동건의 책임을 거론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동건 조윤희 이혼 사유

공식적으로 조윤희 이동건의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 입니다. 하지만 이동건에 대한 예능에서의 소소한 폭로들과 이동건의 과거 연애사를 얘기하며 이동건쪽으로 여론이 안 좋습니다. 부부의 사정이야 부부밖에 모르기 때문에 이상한 루머들은 다 루머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적 짧은 연애기간을 거쳐서 결혼했기 때문에 서로에 대해 다르게 생각한 부분들이 많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동건의 과거 연애사

이동건은 과거에 유명한 연예인들과 열애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열애한 경우도 상당히 많았고요. 가장 의외였던 것은 티아라 지연이었습니다. 나이차이가 13살임에도 불구하고 공식 연인임을 알렸죠. 둘은 영화 해우에 출연하면서 친해졌다고 합니다. 티아라 지연이 연기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이동건이 많이 챙겨줬고, 그러면서 호감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둘의 연애기간은 약 1년 반정도 되는데 이동건이 월계수 양복점을 찍고 있는 도중에 "서로 바빠서" 라는 이유로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고 이 후 조윤희와 열애설이 나오고 곧 임신소식이 전해지면서 여러가지 말들이 만들어지기도 했죠.

 

이 전에도 제가 가장 잘 기억하고 있던 연애는 한지혜와의 연애였습니다.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개인적으로 응원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동건과 한지혜와의 인연도 드라마 낭랑 18세를 통해서였습니다. 4년 가까운 연애를 했지만 결국은 헤어지게 되어서 안타깝더군요.

 

그 전에는 김민정, 차예련 등 본인의 외모에 맞게 참 이쁜 배우들과 인연을 맺었던 것 같습니다.

 

이동건 조윤희 이혼 후 양육권 문제

두 사람 합의하에 딸 이로아에 대한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는다고 합니다. 두 분다 결혼하고 왕성한 활동을 보여줬던만큼 아쉬움도 큰 이혼 소식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