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그 회사 크래프톤 관련주 IPO 상장과 지분 보유 종목 소개

"기업가치 30조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한 회사는?"

 

인기 게임 배틀 그라운드를 만든 회사 크래프톤의 IPO(기업공개)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한 관련주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크래프톤은 1위 게임 배틀 그라운드의 회사로 상반기 매출 8872억원을 넘어섰고 이미 서비스를 오래한 게임답게 영업이익은 517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최근 거리두기로 게임 시장의 성장세와 맞물려 이후 매출은 더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크래프톤은 IPO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고 비상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은 149만원입니다.

 

크래프톤의 기업가치는 약 30조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는 아무래도 현재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가 가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한 관련주들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217270

 

 

크래프톤 지분을 가진 회사 중에 주식 시장에서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은 많지 않습니다. 가장 많은 지분은 대표인 장병규 의장이 19.6%, 텐센트 13.2%, 벨리즈원 유한회사 6.9%, 케이넷 투자조합 5.7%, 본엔젤스파트너스 2.3%, 카카오게임즈 2.07%입니다. 

 

카카오게임즈가 2%로 현재 살 수 있는 종목 중에서는 가장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2%를 30조에서 계산하면 6천억이라는 금액이 나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현재 시총이 3조7천억이기 때문에 대략 1/6정도 수준이 나오는 것이죠. 카카오게임즈의 하락장에 반등이 될만한 소식이 될 수도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카카오게임즈는 주식 자체 덩치가 크기 때문에 그 영향력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진 다른 회사를 알아보겠습니다.

 

 

넵튠 293490

 

카카오게임즈 다음으로 지분을 가진 회사는 넵튠입니다. 넵튠은 크래프톤 지분의 1.0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래프톤은 넵튠 지분 6.31%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와 넵튠 카카오게임즈가 서로 지분 관계로 얶혀있는 관계사라는 것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보다 지분이 가진 이익이 크게 느껴지는 것은 넵튠입니다.

 

넵튠이 가진 지분 1%는 환산하면 3천억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넵튠의 2019년 매출이 180억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매출의 20배의 수익이 생기는 것이죠.

 

카카오게임즈보다는 더욱 크게 와닿는게 현실입니다. 넵튠은 모바일 게임의 제작을 하고 있는 회사이니다. 그리고 넥스포츠를 설립해 e-Sports 산업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크게 매출을 일으켜주고 있는 게임은 없어서 순이익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크래프톤의 상장으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서로 지분 관계가 엮여 있기 때문에 바로 처분하여 수익으로 돌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자산이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큰 호재인 것은 분명합니다. 크래프톤 대장주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 027360

 

 

아주IB투자는 크래프톤을 포트폴리오로 가진 회사로 지분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주IB투자의 특징이라면 대주주가 67.1%의 지분을 보유한 품절주에 속한다는 것입니다.

 

유통주식이 적어서인지 관련성이 약함에도 불구하고 오전에 바로 상을 찍는 강한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호재가 더 있습니다.

 

아주IB투자는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지점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통신장비 스타트업인 티빗(Tibit)에 50억원을 투자를 하며 5G나 빅데이터, 로봇, 자율주행 등 4차 산업 분야로 투자를 넓히고 있습니다.

 

미국 법인인 솔라스타벤처스는 20개 기업에 투자를 실행하여 11개 기업을 나스닥에 상장시켰다고 전했습니다. 내부 수익률이 20%에 달할 정도로 큰 성과를 내고 있어 장기적으로도 주목할만한 종목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