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분석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와 수혜주 BIG4 분석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10. 7. 15:28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와 수혜주 4종목 분석

"수소차 대장주 BIG 4"

 

아직 수소차 충전소 등의 인프라가 갖춰지지는 않았지만, 그린 뉴딜 정책과 함께 속도를 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미래가 기대되는 수소차 관련주와 대장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전기차가 대세지만 그 다음은 수소차라는 전망도 속속 나오고 있죠. 현대자동차는 전기차를 건너뛰고 수소차로 전환을 준비하였습니다. 비록 지금 전기차 생산에는 뒤쳐진 감이 있지만 수소차에서는 세계 1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전기차 다음으로 불리는 수소차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고, 대장주는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니콜라 사기 이슈로 주춤하긴 하지만 미래 자동차로 불리며 그린 뉴딜과도 어울리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는 꼭 기억해 두세요.

 

수소차 관련주 : 두산퓨얼셀 주가전망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의 가능성을 보고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에 설립 된 회사입니다. 현재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국내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산퓨얼셀의 주가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저 4,010원에서 62,500원까지 약 15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여준 종목으로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전망을 할 때 꼭 봐야 하는 요소가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두산중공업 지원을 위해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자신의 보유주를 매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박정원 회장이 가진 두산퓨얼셀 지분 44% 중 19.7%를 매각해서 근저당권을 해소하고 나머지 23%는 두산중공업으로 넘기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두산중공업은 자본 증가로 부채비율이 240%까지 하락하게 됩니다.

 

 

하지만 박정원 회장의 블록딜은 절반만 팔려고 추후에 다시 매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대주주의 자사주 매각은 호재로 보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두산퓨얼셀의 유상증자입니다. 두산퓨얼셀는 10월 28일에 주주배정 유상증자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유상증자는 악재이나 두산퓨얼셀은 기대 되는 신사업을 위한 투자로 보고 주가가 오히려 상승했습니다.

 

유상증자 예정 금액은 1조 3천억으로 시가총액의 1/4 수준으로 매우 크며 최근 밝힌 수소충전소용 연료 전지 등 수소 관련 신규 사업을 위한 시설 증강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수소차 관련주와 대장주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 일진다이아 주가전망

 

 

일진다이아는 합성다이아몬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일진다이아가 수소차 관련주가 된 이유는 자회사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넥쏘의 수소탱크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수소차에 쓰이는 수소탱크 공급이 재료이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진복합소재는 차량용 수소탱크를 만드는 국내 유일한 회사이기 때문에 그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는 재무측면에서도 매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매년 매출이 200~300억씩 상승하며 2019년에는 1,6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132억원 수준으로 매출의 8~10%대의 안정성을 보입니다.

 

일진다이아의 주가를 보면 최저 10,800원에서 최고 70,200원까지 약 7배 가량 상승하며 수소차 대장주의 흐름을 보였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는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하여 설립한 회사로 2011년에 코스닥에 상장한 종목입니다. 주요사업은 산업용가열로로 수출 중심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가 수소차 관련주가 된 이유는 수소스테이션 개질기 제작기술을 가지고 있는 국내 유일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수소스테이션은 수소차 충전소로 향후 전국 곳곳에 설치 될 것이 자명한 시설이죠.

 

실제로 국내 대전광역시와 고속도로 휴게소 등의 사업입찰에도 나섰습니다. 그리고 중국와 수소충전소 관련 논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빅딜이 성사된다면 더욱 큰 주가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제이엔케이히터의 재무를 보면 매출이 매우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이 눈에 뜹니다. 매년 2018년에서 2019년 사이에는 매출이 700억 가량 성장하였고, 2020년에도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주가를 볼 때 한 가지 걸리는 점은 신용 비율입니다. 신용 비율이 10%를 넘어서 이 부분이 주가 상승의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수소차 관련주 :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는 총 7개의 계열사를 가진 회사로 다양한 미래 산업 전반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사업에서도 Wafer carrie와 ETFE Film 등을 다루고 있고 LCD/OLED 패널의 보관 이송을 위한 FPD Cassette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매년 상승하고 있는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는 주로 고부가가치 특수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며 미래 산업과 맞물리는 요소가 많은 것이 큰 특징입니다.

 

 

수소차 관련주가 된 이유는 수소연료전지 스택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차 전지도 판매 중이며 미래 산업에 관심이 많은 회사답게 수소연료전지 스택 생산 사업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의 주가를 보면 최저 7,410원에서 최고 55,100원으로 약 7배 이상 오르는 모습을 보이며 수소차 대장주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