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미더머니9 다시보기와 우승자 예상 당신의 선택은?

쇼미9 핵심정보 정리

 

쇼미더머니9이 시작했습니다. 힙합의 인기 하락과 쇼미8의 흥행 부진으로 존폐위기가 걸려 있는만큼 이번 쇼미더머니9에 엠넷도 크게 힘 쏟은게 프로듀서진에서 느껴집니다. 쇼미더머니9 다시보기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번 쇼미에 한 가지 좋은 점은 현재 질병으로 인해 래퍼들이 설 공간이 적어졌고, 그래서인지 더욱 프로듀서 섭외가 수월해지고 참가자들도 강력한 후보들이 많이 출연했습니다.

 

 

쇼미더머니9의 방송시간은 이전편들과 마찬가지로 금요일 저녁 11시에 방송 됩니다. 하지만 첫 화는 BTS Special Dynamite (BTS 스폐셜 다이나마이트) 재방송에 밀려 목요일인 10월 16일에 방송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쇼미9의 프로듀서진과 참가자들 그리고 다시보기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힙합의 인기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을지.. 아니면 쇼미8처럼 힙찔이의 향연이 될지 기대가 되네요.

 

쇼미더머니9 우승자 예상

이번에도 역시 전 편에서 나왔던 참가자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특이한 점은 쇼미8 프로듀서로 참가했던 스윙스가 참가했다는 점입니다. 이 전 마미손의 참가자로 이런 행동이 멋있다고 사람들의 인식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스윙스가 이런건 절대 놓치지 않죠.

 

썰에 따르면 2차 합격도 했으며 상당히 멋진 무대를 선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쇼미8의 공동3등 타쿠와, 머쉬베놈, 래원 등이 지원했습니다. 쇼미8의 실질적 우승자라 불리는 머쉬베놈의 활약이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안 나온다고 얘기했던 디아크, 안병웅도 참가했습니다. 제2의 릴보이라 불리는 안병웅과 릴보이 동시 참가라니.. 둘이 같이 무대하는 모습 마렵습니다. 그리고 킬라그램, 칠린호미, 오왼 오바도즈도 참가했습니다. 보이비도 참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빡침으로 관심을 받았던 언텔, 바이브벌사, 창빈, 쿤디판다, 코요태의 빽가, 크루셜 스타, 유자, 지호지방시, 콕스빌리 등도 참가했습니다. 콕스빌리와 스윙스의 대립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승패는 이미 정해져 있지만요. 김농밀(오담률)도 참가했지만 2차 탈락했다는 썰이 있습니다.

 

쟁쟁한 참가자들이 모인만큼 우승자 예상이 참 쉬운 일은 아니네요. 보통 2라운드까지 보면 거의 맞추는 편입니다. 가장 확률이 높은 것으로 보이는 참가자는 릴보이, 스윙스, 오왼 오바도즈(이번에는 꼭 잘하길) 이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왼 오바도즈는 소속사 메킷레인 대마초 흡입으로 인해 방송에서 편집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루피, 나플라, 오왼, 블루, 영웨스트까지 5명이 모두 했다고 하며 1명만 처벌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하는 기대가 되는 후보로는 디아크, 안병웅, 머쉬베놈입니다. 머쉬베놈의 작년에 이미 큰 흐름을 타며 팬층을 확보했기 때문에 그것이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한 명만 뽑으라면 릴보이를 뽑고 싶습니다. 정말 감으로 뽑은 것이고 지금의 참가자들의 실력을 다 모르기 때문에 2차전까지 보고 다시 한 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우승 프로듀서 맞추기

사실 이번 쇼미더머니9이 관심을 받은 이유는 프로듀서진때문입니다. 프로듀서부터 아 엠넷이 승부를 걸었다는게 확 느껴졌죠. 한 팀씩 소개하겠습니다.

 

자이언티 & 기리보이 팀 : 자이언티와 기리보이 조합이라니 생각을 못한 조합이 나왔습니다. 우승자 제조기로 유명한 기리보이와 자이언티의 감성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됩니다.

 

팔로알토 & 코트 쿤스트 팀 : 머 이팀은 음원은 믿고 들어도 될 것 같네요. 쇼미777에서 음원 싹쓸이를 했던 팔로알토와 코트 쿤스트가 다시 한 팀으로 참여했습니다. 저의 1픽 조합입니다.

 

다이나믹 듀오 & 비와이 팀 : 여기도 또 특이한 조합이 나왔습니다. 다이나믹 듀오는 프로듀싱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거기에 비와이의 트렌디한 감각과 피처링이 더해진다면 크게 기대해 볼만 팀입니다.

 

 

저스디스 & 그루비룸 팀 : 고등래퍼에서 음원으로 쓸어버렸던 그루비룸이 나오면 쇼미 우승이라 불리던 저스디스와 프로듀서로 참가했습니다. 그루비의 음원과 저스디스의 피처링으로 상당히 기대가 되는 팀입니다.

 

이번 쇼미더머니9 프로듀서진을 보면 기대가 안 되는 팀이 없습니다. 특징이라면 프로듀서(음원) 강자들과 강력한 래퍼들이 엮였다는 부분이네요. 이 중에서 저는 팔로알토&코트 쿤스트 팀을 가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마 힙합팬들은 저스디스 & 그루비룸이나 다듀 & 비와이팀을 가장 기대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준결승 등에서 나올 비와이와 저스디스의 피처링 대결도 꼭 보고 싶긴 합니다. 쇼미더머니9 다시보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시보기

쇼미더머니9은 무료 다시보기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무료로 참가자들의 무대를 다시보기할 수 있습니다. 무대가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인만큼 그것만 봐도 충분하긴 하죠. 해당 채널에서 #SMTM9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하고 싶으신 분은 티빙과 IPTV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유료 다시보기만 제공합니다.

 

티빙은 아쉽게도 첫 달 무료 다시보기 등을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1년 무제한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CJ 케이블 방송들과 JTBC 등을 무제한 보는데 1년 35,400원이기 때문에 한 번 생각해 볼만한 금액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