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전자 가위 관련주 중 대장주 모음

노벨상으로 주목 받는 유전자 가위 관련주

 

지금 바이오쪽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유전자 가위'입니다. 이번 노벨화학상에 이 기술을 연구한 사람 2명이 선정되면서 바이오쪽에서 테마주로 급상승 중입니다. 유전자 가위 관련주와 대장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유전자 가위'란 쉽게 말하자면 많은 DNA 정보 중 원하는 유전자만 정확히 자를 수 있도록 만든 분자 도구입니다. 가위처럼 잘라낸다고 하여 유전자 가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염기서열이나 유전자 관련된 그림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거기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서 제거하거나 재배열하거나 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이죠.

 

 

이를 통해 지금까지 유전질환으로 알려진 다양한 질병들의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치료제 시장 자체가 매년 40%이상 성장하는 미래 바이오 시장이기때문에 그 파급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 됩니다.

 

즉, 성장하는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는 기술이라는 것이죠. 그럼 유전자 가위 관련주 중 제가 대장주로 예상하는 종목만 뽑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상장폐지니 머니 말도 많은 오리엔트바이오를 첫 번째로 뽑았습니다. 오리엔트 바이오는 이재명 관련주로 뽑히기도 하죠. 최근에 이재명 도지사 재판에서 무죄가 판결되며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두 가지 호재가 같이 터졌기 때문에 오리엔트바이오 주가에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03년에 바이오제노믹스와 합병하면서 사업의 방향을 바꾼 케이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종종 보이는 형태로 사업성이 나쁘다고 판단되면 바이오 회사와 합병을 통해 사업 방향을 전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도 이와 같은 케이스입니다.

 

주요 사업은 동물실험입니다. 실험 동물을 원하는 수량만큼 복제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전자 가위 관련주로 부각 되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관련에서는 이전에도 밝혔지만 상장폐지 요건에는 부합되지 않습니다. 매출이나 자본잠식 부분 모두 해당되지 않아서 상장폐지는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는 급상승하여 보합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툴젠

유전자 가위 관련주 중 가장 많은 분들이 대장주로 뽑는 종목입니다. 전 세계에 5곳 뿐인 특허를 가진 곳 중에 한 곳이며 아시아에서는 툴젠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즉 가장 실질적인 기술을 가진 종목 중 국내에서 유일한 종목입니다. 

 

 

유전자 가위 관련해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든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희귀질환과 난치성 질환의 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물을 활용한 유전자 개발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툴젠에 따르면 유전자 가위 기술을 활용하여 '병충해에 강한 사과와 포도' 품종을 개발하였고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개량형 유전자 가위도 개발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유전자 가위 대장주답게 주가도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이나 코스피가 아닌 코넥스에 등록되어 있는 종목이며 시가총액은 4,476억원입니다.

 

헬릭스미스

이종목을 넣을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오늘 하한가를 맞은 종목이기도 하고 여러 악재로 계속 하향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넣은 이유는 18년에 미국 최초로 유전자 가위 임상 시험 승인을 획득한 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당뇨병성 신경병증 환자와 허혈성 족부궤양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3상을 미국에서 진행 중입니다.

 

헬릭스미스는 현재 2800억 유증이라느니 유증실패라느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상태입니다. 유증 실패 시에 관리종목이 된다고 하죠. 

 

간단히 말하자면 위험한 사모펀드에 총 1400억을 투자했고 회수가 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문제는 주주에게 투자에 대해 주주들에게 제대로 공시를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임상 3상 성공에 대한 기존 주주들은 희망회로를 돌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모로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하한가를 맞은 정목에 일명 하따를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른 주식 종목을 찾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헬릭스미스 주가가 어떻게 갈지 아니면 관리 종목에 상장폐지 수순으로 갈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불확실한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불확실성에 투자하는 것은 좋은 투자는 아닙니다.

 

코오롱티슈진과 비슷한 흐름이 나올 수도 있으며 그 끝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헬릭스미스는 다시 생각해보시라는 차원에서 종목에 넣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유전자 가위 관련주 중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으로 대장주의 가능성을 보고 넣었습니다. 골관절염 치료제로 유전자 가위를 사용한 치료제가 시판 승인이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 유전자 가위 관련주에 들어갔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와 항암제 등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골관절염 치료제 부분에는 저도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주가는 최저 11,000원까지 하락 후 52,000원 고점을 찍고 조정 중에 있습니다. 상승 흐름으로 간다면 조만간 한 번쯤 주가의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은 주가가 크게 요동치는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덕분에 좋아하시는 분도 손실을 보신 분들도 많죠. 난치성척추질환치료제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전자 가위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테마가 왔을 때 크게 움직이는 특징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유전자 가위 관련주 중 대장주로 소개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의 주가 위치를 보면 급상승 후 강한 조정 국면에 있습니다. 제가 볼 때는 좋은 타점으로 보이며 여기서 상승 흐름이 나온다면 매수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