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좋은 음식과 영양제 소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일상에 큰 도움이 되는 나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는데요. 자신뿐 아니라 가족을 위해 면역력을 높여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강해지셨을겁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머가 있는지 어떤 음식이 면역력을 올려주고, 어떤 영양제가 면역력을 높여주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영양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세균, 바이러스와 같은 우리 몸에 해로운 것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일종의 방어시스템입니다.암세포와 같은 내부에서 발생하는 위험 요인들도 질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연면역과 획득면역인데요.자연면역이란 부모로부터 타고 받은 즉, 선천적인 면역을 말하며, 어떤 바이러스든 간에 내부에 침입하려고 할 때 막는 역할을 합니다.

 

일차 방어체계라고도 합니다. 다음으로 획득면역은 백신을 맞거나 어떤 병을 앓고 난 후 몸에 생성된 후천성 면역력입니다. 한 번 어떤 질병을 걸렸을 때 기억하여 발생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다소 뻔한 방법들입니다. 사실 이것들을 아는 것보다는 실천이 중요하겠죠.

 

1. 건강한 식단을 먹도록 합시다. (아래 자세히 설명)

2. 홈트레이닝이라도 꼭 합시다.

3. 금연 / 절주를 실천해야 합니다.

4. 숙면 취하기 

5. 스트레스를 낮추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도록 합시다.

 

뻔하더라도 지키기 어려운 것들이죠. 이러한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수칙을 꼭 실천하도록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많지만,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사과 :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순환 또한 증가 시킵니다.

당근 : 면역력을 강화 시키고 세균감염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 : 면역력과 관련이 높은 베타카로틴을 높여주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버섯 :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 : 비타민 ABC가 모두 풍부하고 비타민을 면역력 증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늘 : 마늘에 포함 된 알리신 성분이 항바이러스에 매우 효과적이고 비타민과 시너지 좋습니다.

생강 : 감기에 걸려도 생강차를 먹는 것은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토마토 : 리코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비타민 또한 풍부합니다.

 

기본적으로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가 면역이 좋다는 얘기를 종종하는데 마늘이 큰 역할을 했을 수 있겠네요.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모든 걸 음식으로 섭취할 수는 없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함께 영양제로 함께 복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양제는 많은 브랜드에서 좋은 것이 나와있지만 일단 어떤 성분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비타민D

햇빛을 쐬면 합성되는 비타민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림프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일부에서 햇빛을 하루에 10만에 쐬도 비타민D가 충분히 합성되니 필요 없다는 얘기도 있으나, 영양제를 복용하시는게 확실히 좋습니다.

 

2. 유산균

우리 면역세포의 60%가 장에 있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큰 역할을 하는 유산균을 면역세포의 저장고를 건강히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면역력을 높인다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3. 프로폴리스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이고 몸안에 염증을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4. 아연

일명 남자에게 중요한 물질로 알려진 아연은 사실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5. 오메가3

오메가3의 불포화 지방산이 몸 안에 염증을 낮춘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메가3는 몸의 전반적인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고, 영양제를 안 드시는 분도 꼭 챙겨먹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영양제 중에 하나 입니다.

 

다 실천하기는 어렵겠지만, 조금이라도 실천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시길 바랍니다. 아플 때 병원을 잘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아프지 않도록 면역력을 높이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