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

백옥주사 성분 먹는 것도 가능할까?

 

글루타치온은 백옥주사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영양제입니다. 요즘은 남성도 여성도 피부에 관심이 엄청 많기 때문에, 더욱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글루타치온은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변화하는 영양제입니다.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정말 백옥주사 같은 미백효과가 있는지 글루타치온에 대해 아는만큼 다 정리했습니다.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세 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단백질입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다양한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의 손상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과거에는 글루타치온이 분자량이 높아서 흡수될 수 없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다양한 논문과 연구결과에서도 글루타치온을 섭취 후, 혈중 농도가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일명 백옥주사의 재료로 주사 투여로 해 왔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수치 측정에서는 환원형 글루타티온만 측정을 했는데 이 방식이 틀렸다고 주장이 나왔습니다. 지금은 산화형, 환원형 글루타티온을 측정하였고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정정되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글라이신, 글루타민, 시스테인으로 이 3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 세 가지 아미노산의 효능들이 글루타치온의 효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글루타민의 효능

세포분열이 빠른 조직에 많이 존재하는 글루타민입니다. 조직이 빠르게 성장하고 분열하는 것을 돕습니다. 우리 몸에서 세포 재생이 빠른 부위는 점막으로 구강, 코, 인후, 폐, 식도, 위, 소장, 대장, 항문, 자궁, 질, 방광, 신장 등이 이에 속합니다.

 

이러한 점막의 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글루타민은 빠르게 재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래서 글루타민은 만성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가 글루타민 성분이 높기 때문에 위염에 도움이 되는 것이죠.

 

2. 시스테인의 효능

기미, 주근깨, 습진, 탈모, 손톱 강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기능에도 도움이 되는 중요한 아미노산이죠. 피부미백 효과도 있기 때문에 백옥주사로 쓰이고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글루타치온은 항산화제의 어머니라고 할 정도로 대표적인 항산화제입니다. 항산화제의 조절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활성산소가 너무 없어지면 몸안의 이물질이 배출되지 않게 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무작정 항산화 역할을 하는게 아니라 항산화를 조절하는 항산화제의 마에스트로 같은 역할을 합니다.

 

4. 해독 역할

글루타치온은 환경 문제로 미세먼지, 중금속, 농약, 식품첨가물 각종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가장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죠. 이런 독성물질뿐 아니라 약물중독을 해독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공기, 음식 등에 많이 포함된 독소들을 제거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어떤 면에서는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영양제로 섭취해도 될까?

글루타치온은 복용했을 때보다 백옥주사처럼 주사제로 사용 되었을 때 흡수율이 더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주사제로 넣는 양을 영양제로 보충하려고 하면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경우가 생깁니다.

 

 

어떤 성분이나 그렇듯 효능상으로는 백옥주사가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백옥주사를 자주 맞는 분이 아니라면 영양제를 통해 꾸준히 먹어주는 편이 훨씬 좋을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고를 실 때는 다른 어떤 영양제보다 제조공법이나 원료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그만한 예민한 성분이라 잘 검증된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및 복용량을 알아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및 적정 복용량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200~300mg, 만성질환의 경우는 이것보다 고용량으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적절한 용량으로 꾸준히 드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제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4개월 이상 꾸준히 먹을수록 점점 효과가 보입니다. 가능하면 고함량에 흡수율이 좋은 글루타치온 영양제로 꾸준히! 이게 포인트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