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 다이어트

중년 남성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11. 3. 08:51

중년 남성 필수 영양소

20대의 건강함을 다시 한 번!

 

남성이 40대가 되면서부터는 영양제 섭취가 중요해집니다. 요즘은 환경호르몬, 미세먼지 등의 영양으로 30대나 20대부터도 영양제가 필요해졌습니다. 중년 남성 추천 영양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비만, 흡연, 술 모두 남자들의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부정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것들을 하나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영양제를 꼭 복용하셔야 합니다.

 

영양제는 장기간 복용해야 효과가 좋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한다고 생각하시고 아래 추천드리는 영양제를 3개월 이상 복용해보세요. 확실히 효과가 있을 실 겁니다. 이 추천 영양제는 4가지를 함께 복용하셨을 때 가장 효과가 좋고 그게 여의치 않으시면 필요에 따라 효능을 보고 골라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카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마카는 가격도 저렴하면서 훌륭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쉽게 말하면 인삼이나 홍삼과 비슷한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남성의 성욕과 체력에 특별한 효능을 보여서 "페루의 자연 비아그라"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별명만 봐도 마카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감이 오실 겁니다.

 

마카가 체내에 들어가면 몸안에 아연 수치를 높여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이라는 성분으로 변화시킵니다. 이 성분은 전립선의 건강을 지켜주는 성분으로 유명한 성분이고요.

 

또한, 마카는 남성의 불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불임 남성 정자의 질과 양 그리고 활동성을 모두 개선해주어 정상적인 정자로 변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우울증 해소, 스트레스 완화, 피부 건강, 적혈구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에 포함된 다량의 철분이 적혈구를 회복시키고 빈혈이나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카는 요즘 국내에서도 많은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에게 좋은 영양제라는 이유로 가격이 다소 비싸게 판매다고 있습니다. 직구로 구매할 시에는 용량에 비해 2만 원 안쪽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영양제입니다. 다음 중년남성 건강 추천 영양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요즘 헬스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진 아미노산입니다. 우리 몸에서 잘 만들어지지 않아서 준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얼핏 운동하는 분들을 위한 영양제로 오해하기 쉽지만 사실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필요한 아미노산이 아르기닌입니다. 아르기닌이 몸에서 하는 역할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기능입니다.

 

남성 건강 정력 등에 관심이 높은 분이라면 혈관 확장 기능 어디서 많이 들어보지 않았나요? 바로 비아그라의 원리랑 같습니다. 실제 비아그라를 만든 뮤라드 박사도 아르기닌을 극찬했다고 전해집니다.

 

발기부전은 생식기 안의 해면체에 피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서 발생하는데, 아르기닌의 혈관 확장 기능은 해면체에 피가 원활히 들어가도록 하여 발기가 잘 이루어지고 강직도가 올라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밖에도 아르기닌은 상처 회복과 근육 재생, 면역력 증가, 피로 해소 등에도 도움이 되는 중년 남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발기부전 등이 목적이시라면 3~6g 정도를 운동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르기닌은 빈 속에 먹었을 때 효과가 더 좋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레시틴

레시틴은 우리 몸에 정말 많은 작용하는 필수 영양제입니다. 주로 해바라기씨, 난황, 콩 등에서 추출하는 성분입니다. 레시틴은 인지질이라고 하여 몸안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세포막을 잘 형성하여 세포가 잘 성장하고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 몸은 수많은 세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은 우리 몸에 에 상당히 많은 부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레시틴은 정자 활동 증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 드신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정자량이 많이 늘었다는 경험담이 많을 정도로 정자 생산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밖에도 고지혈증, 당뇨 개선, 뱃살 다이어트, 간 건강, 치매 예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과음을 자주 하시는 분은 간이나 다른 부분의 세포가 많이 파괴되는데 레시틴은 이런 세포를 보호하고 잘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수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아연

아연은 남성 건강에 좋은 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아연도 결핍인 사람이 꽤나 많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굴이 '천연 정력제'라고 불리는 이유도 굴에 아연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연은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데 필요한 무기질입니다. 주로 고기류, 굴과 같은 갑각류, 견과류, 유제품, 씨앗 등에 많이 들어 있는데 평상시에 이런 음식을 많이 드신다면 굳이 안 드셔도 괜찮습니다.

 

 

아니시라면 영양제를 드시는 게 좋고 우리 근처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바지락에도 아연이 꽤 풍부하니 바지락 요리를 통해 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연은 과다 섭취를 할 경우 몸에 해로울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이나 증상을 보고 아연 섭취를 고민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