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 예상

 

쇼미9 우승은 누가 할까?

이번 쇼미9는 처음에는 크게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팀 음원 배틀을 지나며 점점 관심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지난 릴보이, 원슈타인, 칠린호미의 Feak 무대는 최고였던 것 같네요. 음원은 아쉽게 되었지만... 쇼미9의 우승자 예측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선 우승후보를 세 명을 그 중에 한 명을 뽑는 형식으로 예측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승후보 3인은 릴보이, 원슈타인, 스윙스, 머쉬베놈입니다. 그럼 왜 이 넷을 쇼미9 우승후보로 뽑았는지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

 

릴보이

말이 필요 없죠. 릴보이가 쇼미9에 나온다고 했을 때부터 이미 우승이라는 얘기가 나왔을 정도죠. 그리고 매번 경연때마다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랩과 동작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현재 참가자들 중에서 가장 박자를 어렵게(?) 타는 래퍼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급이 다른 느낌이랄까? 이번 시즌에서 박자를 가장 재미있게 타는 레벨은 릴보이, 쿤디판다, 맥대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1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2

 

원슈타인

정말 다양한 재능을 가진 래퍼. 매번 무대가 갈수록 더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면 가지고 있는 음악적 재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싱잉랩을 제대로 하며 이번에 자이언티 프로듀서가 원슈타인을 좀 더 끌어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됩니다.

 

음원만 잘 맞게 걸린다면 충분히 멋진 무대를 만들 그루브와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원슈타인을 우승후보로 뽑았습니다.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3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4

 

머쉬베놈

지난 쇼미8의 최대 수혜자인 머쉬베놈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혼자서 상당히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란이와 함께한 VVS 무대는 엄청나게 호평을 받고 있죠.

 

다른 래퍼들과 차별화 된 충청도 플로우와 실력을 가지고 있죠. 특이한 플로우를 타지 않을 때도 랩 실력이 상당히 좋죠. 실력 없이 특이하려고만 하는 힙찔이와는 다른 실력과 유니크함을 함께 갖추고 있는게 매력입니다. 멘탈과 자신감도 엄청난 점도 좋습니다.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5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6

 

스윙스

스윙스는 머 말이 필요 없죠. 이번 쇼미9에서는 퇴물 래퍼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은 퇴물 래퍼라고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아무튼 랩 실력은 이전보다 더 좋아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마도 쇼미더머니9에 나오기 위해 이를 갈고 연습하지 않았을까 생각 합니다. 아무래도 스윙스가 나와서 좋은 성적을 못 거둔다면 자신에게도 안 좋은 일일테니깐요. 떨어지게 된다면 실수(?)거나 실수를 가장한 컨셉으로 떨어질 듯 하네요.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7
쇼미더머니9 쇼미9 우승후보와 우승자8

 

쇼미9 우승자 예상

사실 시즌을 보다보면 잠재력이 폭발할 참가자가 보이기 마련인데.. 이번 시즌에는 딱 누구다 하고 명확하게 꼿히지 않습니다. 가장 끌리는 것은 릴보이지만 시즌6의 넉살을 보는 것처럼 잘하지만 조금 폭발력이 부족한 느낌도 듭니다.

 

아무래도 경연에는 이런 폭발력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한 번에 찢어버리는 어떤 한 방을 보여줄 수 있을지 조금 의문입니다. 그리고 스윙스는 코로나 전이라면 우승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큰 인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표 형식에서는 상당히 강하지 않을까.. 그리고 무대에서 또 점수를 잘 따는 스타일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로 경연이 축소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머쉬베놈은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일이라 제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뽑은 우승 예상은 릴보이입니다. 보통 이런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비호감도가 낮아야 합니다. 

 

이면에서 릴보이와 원슈타인이 딱이죠. 하지만 원슈타인은 우승자로 갈 한방이 릴보이보다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쇼미9 우승자 예상은 릴보이로 정했습니다. 번외로 혹시.. 하는 잠재력이 기대되는 것은 쿤디판다입니다.

 

다들 어떻게 예상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이런 오디션은 또 예상하면서 보는게 재미있게 보는 방법 아니겠습니까? 릴보이가 이번에는 본선에서도 제대로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