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교환 모바일 상품권 포함

 

롯데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교환 모바일 상품권 포함

 

선물로 받은 상품권 현금으로

선물로 상품권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당장 백화점에서 사야하는 물건이 있다면 좋지만, 요즘 같이 인터넷이 더 싼 시대에는 백화점 상품권보다 현금이 더 절실할 것입니다. 그래서 롯데 백화점 상품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백화점 상품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용하고 남은 차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많이 알려진 방법이죠.

 

롯데 백화점 상품권을 60%이상 사용할 경우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원 상품권이라면 6만원을 사용하고 4만원을 돌려 받는 것이죠. 참고로 1만원권은 80% 이상 사용해야만 잔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 가장 큰 장점이라면 롯데백화점 상품권 가치의 100%를 현금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100%를 현금화하지는 못합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롯데백화점에서만 써야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생각보다 사용처가 다양합니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동화면세점, 롯데하이마트, 롭스까지 총 9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교환 모바일 상품권 포함2

 

롯데마트에서 장을 보시거나 롭스에서 화장품이나 과자 같은 것 쇼핑 후 차액을 돌려 받으시는 것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오프라인에서 받은 지류 롯데상품권을 온라인 쿠폰이나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 신청 후 등기로 지류 상품권을 보내는 방법인데, 어차피 등기비가 나가고 시간도 소요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럼 백화점에서 차액을 돌려 받는 방식이 아니라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모두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입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방법 : 오프라인

가장 쉬운 방법은 가까운 구두방을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동네에 작은 구두 수선방이 있다면 거기에 상품권 매입 등이 써져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보통 5~7%정도 수수료를 떼어갑니다.

 

오래된 구두방은 제 경험상 7%정도 수수료를 떼서 10만원 상품권을 9만 3천원으로 현금화한 기억이 있습니다. 이 수수료가 생각보다 차이가 많은 편입니다.

 

롯데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교환 모바일 상품권 포함3

 

그냥 10만원권 정도 하나라면 머 2~4천원 차이니 가까운데서 하는게 교통비나 여러모로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만원권만 되도 이 차이는 크게 벌어지죠. 

 

저는 과거 자동차 문제로 주유 상품권을 200만원 가량 받은적이 있는데 이 때는 근처의 구두방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수수료를 검색하고 가급적 많이 주는 곳으로 갔습니다.

 

롯데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교환 모바일 상품권 포함4

 

요즘은 이런 상품권 매입처들도 온라인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명 + 롯데백화점 상품권 매입 등을 검색하면 사이트들이 나오고 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서울 롯데백화점 상품권 검색

 

제가 몇 군데 사이트를 돌아보니 낮은 곳들이 3~3.5%로 수수료를 제외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10만원 권이라면 9만 7천원으로 현금화 되는 것이죠. 자신의 지역과 가까운 곳을 찾아보셔서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현금화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방법 : 온라인

다음으로는 온라인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티켓나라라는 곳인데 현재 시세를 검색해보니 수수료 5%를 받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확인하세요.

 

롯데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교환 모바일 상품권 포함5

 

하지만 이 방법은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위의 롯데백화점 상품권 온라인 포인트로 바꾸는 것과 마찬가지로 등기로 보내야한다는 점입니다. 결국 우체국에 가서 빠른 등기 비용을 지불하고 수수료도 제하게 되는 것이죠.

 

금액이 낮을 경우에는 동네에서 7%를 주는 것보다 더 손해가 될 수도 있고, 우편 발송 시간과 처리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서 크게 메리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금액이 크고 믿을만하게 거래하고 싶다면 고려해 보세요.

 

저도 예전에 일이 있어서 상품권 대량을 현금화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써봤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가장 가까운 롯데상품권 매입처에서 판매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현금으로 받아서 좋고 운이 좋다면 수수료도 온라인과 비슷한 수준으로 낮게 빠질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영등포쪽이 엄청 수수료를 낮게 해줘서 자주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현금화할려면 한 가지 단계를 더 거쳐야 합니다. 가까운 롯데백화점이나 롯데 마트 등의 롯데금융센터를 방문하여 지류 쿠폰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 이후로는 위와 동일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