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은?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12. 4. 13:38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은?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

 

금 한 돈 시세 확인 방법

요즘과 같이 경제가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가치를 지니고 있는 현물의 값어치가 올라갑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금이죠.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를 알아보고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코로나 시국에는 금을 사는게 정답일까? 최근 3년간 금 시세를 보면 2018년 금 한 돈에 18만원 수준에서 2020년 8월에 31만원을 찍으며 약 1.8배 가까이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중대립이나 각종 불안정한 뉴스로 경제에 대한 전망이 불투명하자 금값이 상승한 것이죠. 과거 어른들 말씀처럼 금은 가격이 쌀 때 사는게 정답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최근에는 금 값이 하락을 하다가 살짝 반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2월 4일 기준 금 시세는 한 돈에 25만원 수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금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곳은 한국 금거래소 사이트입니다. 순금부터 18k 14k까지 모든 금의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2

 

그리고 최근 1개월부터 ~ 5년 심지어 전체 금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이라면 간단하게 종로 금 매입하는 곳만 가봐도 시세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3

 

보통 가게에 오늘의 시세가 나와있기도 하고 종로 금 매입 가게 3곳만 가봐도 평균적으로 금 한 돈이 얼마에 거래되는지 알아보는 것은 쉽죠. 금 시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으니 가장 중요한 2021년 혹흔 향후 금값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문가 의견을 토대로 정리하였습니다.

 

2021년 그리고 향후 금 시세 전망

우선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이하 BOA)는 금 시세가 1온스에 3,000달러까지 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1온스는 대략 31g정도입니다. 즉, 31g에 현재 환율 기준으로 3백 2십만원정도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 것이죠. 이는 BOA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미국 금융권의 전망도 비슷합니다.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4

 

그럼 1온스를 한 돈으로 환산하면 얼마일까요? 한 돈은 약 3.75g입니다. 그래서 1온스를 우리의 금 단위 돈으로 환산하면 약 8.3돈이 되는 것이죠. 

 

즉 미국의 전망치를 금 한 돈으로 환산하면 약 385,542원이 나옵니다. 지금보다는 한참 높게 전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까지 금값이 상승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오를 것이라는 전망자체는 참고할만합니다. 지금까지 금 값 시세를 봐도 어느정도 파동은 있었지만 장기적으로는 높은 폭으로 상승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금값과 금 시세 금 한 돈 값5

 

코로나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로 인한 단기적인 경제 안정 예상으로 금값의 조정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망입니다. 

 

만약 이 전망대로라면 가격이 조금 조정되는 시점에서 금 매입을 고려해 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우리가 금괘 또는 골드바라 부르는 금 한 덩이는 1kg로 33온스로 보통 측정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