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삼재띠는? 삼재의 의미와 조심해야하는 띠까지 모음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

 

2021년 삼재띠는?

2020년이 어느덧 12월 중순이 되고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할 때면 매년 내년의 내 운세가 어떤지 걱정되죠. 특히 삼재라도 걸리면 씁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1년 삼재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1년은 신축년으로 백색소띠의 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어느 나라나 흰색 동물을 신성시하는 문화가 있었죠. 소는 강한 인내심과 성실성을 대표하는 동물입니다.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2

 

특히 백색소띠는 경쟁에서 지는 것을 싫어하고 추진력이 좋다고 평가될 정도로 결정이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가졌지만 사랑에는 한 없이 약하며 보수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2021년의 삼재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삼재띠는 뱀띠, 닭띠, 소띠입니다. 소띠는 37, 49, 61, 73, 85년 출생이 이에 해당되고 닭띠는 45, 57, 69, 81, 93년생 그리고 뱀띠는 41, 53, 65, 77, 89년생이 삼재에 해당 됩니다.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3

 

우리는 막연히 삼재라고 해서 피해야한다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삼재가 정확히 어떤 뜻인지 알고 계신가요? 삼재의 정확한 뜻과 피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재의 뜻

삼재는 인간이 9년을 주기로 맞이하는 위험한 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삼재는 총 3가지로 나뉩니다.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로 나뉘는데 늘삼재는 처음 삼재를 1년차라고 하고 들삼재는 2년차, 날삼재는 3년차를 뜻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들삼재 1년차 가족에게 해가 생길 수 있는 해입니다. 가족의 건강에 유의하세요.
눌삼재 2년차 큰 불행을 겪는 해입니다. 
날삼재 3년차 재산을 잃는 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특히 무분별한 투자를 주의해야합니다.

 

삼재가 정확한지 유래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근간을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의 띠별 운세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불교 신앙이 근간이 되었을 것이라는 설이 유력합니다.

 

삼재를 피하는 방법

삼재는 딱히 피하는 방법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무당이나 역술 등에서는 부적이나 조심해야할 색 방향 등을 알려주죠.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4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5

 

하지만 띠별 운세라는 것이 모두 그렇듯 같은 년도에 태어난 사람들이 모두 같이 불행을 겪는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조심하는 정도로 지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런 역술 등은 안 맞을 때는 신경을 쓰지 않지만 맞았을 경우에는 '아 역시 그 때 본 내용이 맞았어'라며 납득을 하게 되죠.

 

주식에서 잃은 사람은 없고 땄다는 사람만 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내가 만약에 2021년 삼재띠에 속하는 정말 좋은 일들이 일어났을 때 삼재를 생각할까요?

 

아마 불행한 일이 일어났을 때 '삼재라서 그렇다'라고 여길겁니다. 우리는 자신이 아는 것과 틀리는 것은 배재하고 맞는 것만 주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2021년 대박 나는 띠 (운이 좋은)

2021년 삼재띠를 알아봤으니 운이 좋은 띠도 알아봐야겠죠? 첫 번째는 31살 양띠입니다. 새로운 것을 얻게 되는 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6

 

사업을 하고 있다면 확장할 것이고 과거에 하지 못하고 망설였던 것들을 이루게 되는 운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을 알아보는 혜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38살, 50살 쥐띠입니다. 2021년이 주식, 로또, 성과금 등 불로소득 운이 들어오는 해라고 합니다. 멀해도 되는 해로 특히 재산상의 이득이 크다고 하네요.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7

 

세 번째는 47살 토끼띠입니다. 대운이 들어와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대운이 들어오기 전에 안 좋은 일들이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유념해야겠습니다.

 

2021년 삼재띠 운수 좋은 대박띠 흰소 신축년 의미 삼재뜻8

 

오늘은 2021년 삼재띠와 삼재의 의미 그리고 대박띠를 알아봤습니다. 만약 자신의 운이 좋은 띠에 해당된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시고 삼재에 속하신다면 미신이니 너무 개념치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