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한가를 찍으며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인 자안의 주가 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차트와 상한가까지 끌어올린 호재를 분석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자안 주가 전망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자안 주가전망

원래 분석을 먼저 하고 주가전망을 정리하는 것이 맞지만 두괄식으로 결론부터 정리해보려고 한다. 우선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라는 것을 밝혀두며 애매한 것을 싫어하기에 틀리더라도 확실히 말하겠다.

차트와 호재를 함께 분석하며 봤을 때 자안의 주가전망은 단기 관망하라고 말하고 싶다. 이 인수 이슈가 큰 흐름으로 갈지 지켜본 후 조정 국면 매수를 추천하고 싶다. 단기 흐름으로 보이면 한 동안은 쳐다보지 말기를...

일단 오른 종목인데 매력이 있다면 '무작정 사고 보자'하는 것보다 조정을 기다려 보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이다. 그러면 자안의 주가전망을 왜 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봤는지 알아보겠다. 꼭 중요한 포인트가 있으니 확인 필!

 

 

자안 차트분석

자안의 차트를 보면 상당히 정석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아마 차트를 전문으로 보는 사람이 봤다면 이미 상승 전 시점에 매수했을 정도로 깔끔한 그림이다. 

참고로 먼저 밝히자면 차트를 맹신하거나 차트만 보고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차트는 거래량과 함께 보면서 참고하는 하나의 지표정도로만 생각해야지 차트로 모든 것을 읽을 수는 절대 없다. 있다면 세상 누구보다 부자가 됐을 것이다.

하지만 자안같이 급상승한 종목에서는 차트와 거래량을 함께 보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 어제 이트론을 분석하였는데, 물린 분들에게는 안타깝지만 예상했던 결과가 나왔다. 아래글 참고

이트론 주가분석 정리 글

이렇듯 차트는 급상승 주에서는 때로는 불길한 신호를 잡아내는 수단이 될 수는 있다. 자안 차트를 보면, 12/3~12/8일까지 주가를 확 띄운 후 흘러내린 모습이다. 흔히 말하는 동호회가 털고 간 것처럼 말이다.

자안 주가전망 차트분석

이것을 동호회로 해석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보통 이런 경우 매집봉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판단하는 상황은 자안처럼 급락 후 횡보를 하다가 갑자기 튀어오르고 다시 흘러버린 경우로 한정한다.

이렇게 매집봉이 나오고 나면 짧게는 몇 주에서 몇 달 사이로 큰 상승 흐름이 나오는 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다. 급상승한 종목들의 거래량 그래프를 살펴보면, 상승 전 1~3개월 사이에 볼록 거래량과 차트가 튀어 오른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안의 경우 약 2달 후인 2월 9일에 1차 상승을 시작한다. 3일 상승 후 2틀 조정 그리고 금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깔끔한 그림이지만 반대로 보면 그림이 너무 깔끔해서 사기 싫은 것도 있다. 주식은 절대 차트 정석대로 흘러가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2/19일의 거래량이라고 볼 수 있다. 상승과 함께 거래량이 크게 터진다면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아침에 갭상승을 하고 출발 후 거래량이 크게 터진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것은 5%이내의 상승 시작과 거래량을 많이 동반하지 않는 상승이다. 2/18일 거래량의 1/3 또는 1/2 이하라면 차트상으로는 긍정적으로 보인다.

자안 호재분석

자안을 금일 상한가로 올린 재료는 MP그룹(미스터피자)의 자회사 MP한강의 인수를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이다. 

MP한강은 해외 코스메틱 브랜드들의 국내 판매와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전개하는 회사이다. 자안의 경우 현재 셀렉온으로 국내 코스메틱을 해외에서 판매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자안 주가전망 MP한강 인수 셀렉온 시너지

일명 H&B(Health&Beauty) 사업으로 도쿄에 오프라인 매장을 짓고 전세계에 매장을 지으며 K-뷰티 수출에 앞장 설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 MP한강이 더해지면서 제품의 디자인 패키징부터 기존의 MP한강이 가진 역량과 자신들의 유통망을 합쳐서 시너지를 내겠다는 것이 자안이 생각하는 청사진이라고 볼 수 있다.

MP한강은 국내 매출이 90%로 국내에 치중되어 있는데 이것을 자안의 유통망으로 세계로 확대에 나가겠다는 것이다. 대충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는 짐작이 간다.

즉, 현재 주가 흐름은 아직은 인수도 되지 않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재료를 볼 때는 그 재료가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고 파급력이 있는지를 봐야한다. 

자안의 재료인 K-뷰티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자안의 사업을 보면 크게 성공적이라고 볼 수 없다. 여기에 MP한강이 더해진다고 해도 긍정적으로 보이진 않는다.

과거 몇 개국에 한정 되었던 K-뷰티 사랑이 전세계로 퍼지고 있고 자안은 이 재료에 올라탄 것은 좋다. 그러나 지금까지 사업 흐름을 봤을 때 이것이 장기 흐름으로 갈지를 지켜보고 매수 결정을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