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셜록 : 유령신부 리뷰를 쓰기에 앞서 한 가지 밝힐 점은 저는 셜록팬이 아니라는 겁니다.

이 말을 쓰는 이유는 셜록 : 유령신부 같은 경우는 팬이냐 아니냐에 따라 평가가 꽤나 갈릴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최신영화 셜록: 유령신부의 솔직담백한 리뷰를 시작합니다.


셜록: 유령신부 리뷰




[영화 셜록: 유령신부 솔직담백 리뷰]


소재의 독창성 ★★★☆☆

배우들의 연기 ★★★★☆

솔직한 평점 ★★☆


감독 : 더글라스 맥키넌

출연진 :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틴 프리먼, 아마단 애빙턴, 루퍼트 그레이, 루 브릴리




셜록: 유령신부 토렌트



간단 줄거리


어느 날, 셜록에서 의뢰된 사건.

사람들 앞에서 자살한 신부 에밀리아가 다음 날 나타나 남편을 죽였다는 것.

유령은 절대 없다고 믿는 셜록은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사건을 풀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계속해서 발생하는 유령신부에 의한 살인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이 사건을 풀려는 셜록에 도전이 시작된다.





셜록: 유령신부 영화





솔직담백한 평가

영화 셜록: 유령신부는 셜록의 팬이 아니라면 조금 복잡한 구성을 갖고 있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알 수 없는 얘기들을 반복하거나 잘 따라가던 흐름을 끊고 갑자기 현재로 날아가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거기에 셜록홈즈 시리즈 특유의 유머러스한 화면전환 방법들까지 더해져서 집중하기 굉장히 힘들었다.

그리고 이런 추리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머니머니해도 미스테리한 사건인데.. 조금 아쉬운 느낌을 감출 수 없었다.

신부가 샷건 같이 생긴 총을 두 개 들고 있는 것에서 이미 어느정도 답은 나오고.. 답을 모르고 보더라도 밝혀졌을 때 아~ 하고 감탄하게 할만한 스토리는 아닌 것 같다.

보통 상상하는 셜록과 다르게 드라마 셜록은 추리보다는 다른면에 포커스가 맞춰진 것인지도 모르겠다. (드라마를 잘 안 봐서 모릅니다.)

다만, 셜록이라는 이름으로 드라마의 팬이 아닌 일반 관람객들은 추리와 그 안에 숨겨진 스토리에 관심이 높을텐데 그런면에서 영화 셜록: 유령신부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셜록: 유령신부 스포




이 영화를 봐야하는 이유

드라마 셜록의 팬이라면 보세요. 이미 봤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목소리를 좋은 사운드로 듣고 싶은 분이라면 보세요.

추리 맞추기 매니아에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보세요.




이상으로 영화 셜록: 유령신부 리뷰를 마칩니다.

팬의 입장이 아닌 일반 관객의 시선에서 적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