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2M 크로니클3 업데이트를 하며 드디어 신규 클래스 창(Spear)이 나온다. 사실 리니지에는 예전부터 창이라는 무기가 존재해 왔다. 나같은 일부 매니아들이 벡스커스부터 창에 대한 로망을 키워왔지만, 다굴 칠 때 뒷 줄에서 칠 수 있다는 장점말고는 창에 대한 장점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리니지2M에 드디어 창을 전문으로 하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은 어떠한 특징과 장점이 있는지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보겠다. 리니지2M 크로니클3 업데이트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 바란다.

2020/06/22 - [게임콘텐츠] - 리니지2M 크로니클3 아덴, 바이움, 창, TJ쿠폰 업데이트 정보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Spear)이란?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Spear)은 전황에 따라 적을 꿰뚫어 낼 수도, 전장을 가를 수도 있는 최초의 광역 군중 제어 클래스이다. 쉽게 말해서 포커스 모드로 단일 대상을 공격도 가능하고, 버스터 모드를 사용하면 광역 대상 공격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마법사의 마법을 제외하고 거의 유일한 광역 대상 공격이기 때문에, 아덴 노가다에도 상당히 장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그리고 공성전에서도 상당한 활약이 기대된다.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 특징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 스킬 분석

신규 클래스 창은 9가지 스킬이 공개 된 상태이다. 스킬들의 특징만 봐도 스턴 기술과 광역데미지 기술이 적절히 조합되어 상당히 좋은 클래스가 될 것이라는게 예상된다. 특징이라면 라이트닝을 사용하는 스킬이 많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약점 공략인데, 단일 대상일 때는 추가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1:1전투에서도 상당히 공격적인 데미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창의 특성상 방어력은 떨어지지만 이를 공격력을 보완하는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싶다.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의 공개된 9가지 스킬은 다음과 같다. 인피니티 스트라이크, 자이언트 스톰프, 어스퀘이크 스톰프, 앱솔루트 스피어, 트루 스피어, 롤링 썬더,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파워 크러쉬, 바이탈 디스트럭션 이렇게 총 9스킬이고 이후에도 또 다른 스킬이 공개예정이다.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 스킬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 문제점

오랜만에 신규 클래스이다보니, 기대도 높지만 비판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이도류 유저들의 불만이 많다. 똑같이 방어력을 손해보는 클래스인데 자신들과 달리 창은 광역 스킬이 있다는 점이 불만의 큰 이유로 보인다. 특히 이도류는 스턴 하나 제대로 없는데 창은 모든 스킬이 광역에 스턴이기 때문에 이러한 캐릭터 발란스에 대한 비판도 충분히 이해와 공감이 가능한 부분이다.

 

리니지2m 신규 클래스 창 문제

 

신규 캐릭터의 등장인만큼 6.24일 부터 한 동안 신캐가 뒤덥여 있는 모습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창 캐릭터를 원래 좋아해서 리니지2M 창캐릭터가 나오는 것은 참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기존 캐릭터와 발란스를 잘 고려한 클래스로 나와주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