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원생명과학의 상한가 행렬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오늘은 진원생명과학 차트분석과 호재분석을 바탕으로 주가전망을 해보겠습니다. 호재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본문의 첨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목차>

1) 진원생명과학 차트분석

2) 진원생명과학 호재분석

3)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1. 진원생명과학 차트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2

 

 

진원생명과학은 2020년 2월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2,043원이었던 주가가 30,000원을 넘으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5배 가까운 상승이네요.

 

상승하는 모습을 보면, 1차 2차 상승을 거치며 상승폭을 올린 후 몇 개월 횡보를 하다가 3차에서 크게 폭발하는 전형적인 폭등 차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3

 

특이한 점이라면 2월 전에 매집 시점이 보이지 않고 상승을 시키며 매집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차 파동에서 거의 매집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매집을 주가상승과 함께 한다는 것은 재료가 좋아서 크게 갈 경우에 이렇게 하는 케이스가 종종 있습니다. 현재 상승 중인 모습을 봐도 여전히 매집이 이루어지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이 이정도로 좋은 호재를 가지고 있는지 호재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2. 진원생명과학 호재분석

진원생명과학의 호재는 3가지 정도로 나눠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진원생명과학 정부지원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4

 

진원생명과학은 8월 21일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에서 임상 시험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같이 선정 된 기업은 제넥신과 SK바이오사이언스로 둘 다 상장 기업은 아닙니다. 

 

진원생명과학 정부 지원 기사 보기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정부 지원 소식에 주가 '초강세'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정부 지원 소식에 주가 '초강세', 4거래일 연속 올라…상승률 88% 달해 정부 백신 임상시험 지원대상 기업 선정

www.hankyung.com

 

▼ 진원생명과학 유상증자

적자기업인 진원생명과학은 764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하였습니다. 유상증자는 주식을 추가 발행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증자에는 무상증자와 유상증자가 있죠. 

 

유상증자는 보통 회사 규모가 커지며 하는 경우는 호재, 회사의 자금 위협으로 한다면 악재가 됩니다. 주식 발행 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내 주식의 가치가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진원생명과학은 기본적으로 후자에 가깝지만 미국 내 자회사 브이지엑스아이(VGXI)와의 공장 증축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전자와 후자가 섞여 있는 상황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유상증자 관련 추가 정보

 

[박철성의 서킷 브레이커] 진원생명과학,764억 규모 유상증자한 이유는 - 1코노미뉴스

적자기업 진원생명과학에 『반대매매ㆍ투매ㆍ급락』 경계령 발동됐다. 투자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는 지적이다.진원생명과학의 미국 자회사 VGXI가 최근 미국 제약사 이노비오에 고소당했��

www.1conomynews.co.kr

 

 

▼ 진원생명과학 이노비오 법적분쟁

이것은 호재라고 볼 수 없지만 현재 상황을 알기 위해 넣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미국 자회사 VGXI와 이노비오가 미국 법원에서 법적 투쟁에 들어갔습니다. 

 

이노비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로나바이러스 DNA 백신 임상시험을 허가 받은 업체로 재미 한국인 조셉 김대표가 세운 곳입니다. 이노비오의 입장은 "VGXI가 이노비오로부터 더 많은 돈을 받기 위해 백신을 인질로 잡고 있다." 즉 VGXI가 백신 제조정보 공유를 하지 않고 있어서 고소를 한 것이라는 것이죠.

 

진원생명과학측은 "이노비오가 VGXI의 지적재산권을 취하려고 소송을 낸 것이다"라고 반박하였습니다. 자세한 내막을 알기는 어렵지만 백신의 생산 기술력은 진원생명과학의 자회사인 VGXI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5

 

진원생명과학의 호재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현재 코로나 백신개발에 있어서 국내에서 꽤 선두에 서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쨎든 현재 주식판이 코로나 이슈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으니 이런 상승은 당연한 것으로도 보입니다.

 

하지만 바이오 기업이 보통 그렇듯 전체적으로 주가를 올리기 위해서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바이오에서 시설을 증축한다고 하는 것은 '주가 올리기 용도'라고 저는 봅니다. 실제로 관련 기업에 다녔던 지인에게도 같은 얘기를 들었습니다. 

 

"제 2 공장을 짓는다 이런거 다 주가 올려서 돈 땡길려고 하는 거다"

 

문제는 진원생명과학이라는 주식자체를 늦게 발견하여 이미 폭등을 하고 있다는 것이죠. 현재 진원생명과학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이라면 아직 다른 주식을 찾아보시는게 어떨까요?

 

 

얼마 전 제가 상승을 전망한 에스맥이 오늘 날라가고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주로 오늘 수익이 좋네요. 이렇듯 호재와 차트가 모두 좋고 기를 모으고 있는 주식은 찾으면 많습니다. 이미 파티를 벌이고 있는 애매한 주식에 올라타서 작두를 타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

최근 에스맥에 다시 거래량이 터지며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주로 한 달쯤 전부터 주목하던 주식으로 본격적으로 에스맥의 호재와 차트 분석 실적 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1) 에스맥 �

mwregret.tistory.com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진원생명과학은 현재 완벽히 작전으로 움직이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어디까지 갈지는 주포만이 알겠죠. 들고 계시다가 떨어지는 어깨에서 파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종합적으로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을 하자면 분명 이슈도 크고 코로나 백신에 앞서 있는 기업이라 크게 갈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규모가 어느 정도일지.. 이정도가 끝이다라는 한계선을 잡기는 어렵습니다. 왜냐면 코로나 백신은 결국 주가를 올리기 위한 재료일 뿐이니깐요. 이걸로 인해 수익을 얻게 될 국내기업이 정말 몇이나 있을까요?

 

즐겨찾기를 하시고 주식, 재테크 관련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같이 좋은 미래를 설계하면 좋겠습니다.

 

돈이 되는 추천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