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에스맥에 다시 거래량이 터지며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주로 한 달쯤 전부터 주목하던 주식으로 본격적으로 에스맥의 호재와 차트 분석 실적 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1) 에스맥 차트 분석

2) 에스맥 호재 (다이노나 혈장치료 희토류)

3) 에스맥 주가 전망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

 

1. 에스맥 차트분석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2

 

 

에스맥 차트 분석에 앞서 차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지 차트 분석으로 주가 흐름을 다 맞춘다면 주식으로 돈을 잃는 사람이 95%는 아닐겁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 확산 상황으로 주식 시장이 안 좋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야 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에스맥 차트를 보면, 거래량 터지며 671원에서 2,070원으로 3배 가량 올랐다가 조정 후 평행을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세하게 우상향에 흐름은 있지만 아직 우상향으로 볼 정도의 그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급상승 후 조정 > 평행을 가는 차트는 3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쭉 떨어지거나, 살짝 골 판 후 다시 2차 상승이 이어지거나, 아니면 바로 2차 상승으로 이어지거나'죠. 그리고 이 시점은 보통 벌어졌던 볼린저 밴드 간격이 최소화가 됐을 때쯤 결정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3

 

그리고 여기서 거래량이 한 번 올라갔기 때문에 조만간 결정이 날 것 같네요. 긴 조정기간에도 거래량이 적은 것으로 보면 아직 더 갈 것이라는 예상을 가진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떡상을 할지 떡락을 할지는 에스맥의 호재까지 같이 보고 현재 에스맥의 주가가 거품인지 더 큰 재료가 있는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에스맥 호재분석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4

 

에스맥은 호재가 여러가지로 얽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코로나와 관련 된 호재입니다. 코로나19의 위험한 증상 중 하나인 호중구(백혈구의 일종)의 과잉 활성화가 있습니다. 이 과잉 활성화에 대해 에스맥의 자회사 다이노나가 호중구를 제거 및 생성하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 치료제를 개발 중이기 때문이죠. 

 

에스맥의 자회사 다이노나는 'DNP002'라는 신약으로 영장류 대상 임상실험을 하였고 호중구가 제거 된 후 회복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3~4분기에는 임상 1상을 개시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줄어들기는 커녕 커지고 있고 국내 최근 사랑제일교회 테러로 고연령 환자가 늘어날 것이 예상 되기 때문에 에스맥 주식 관점에서 보면 호재는 아직 잘 살아 있습니다.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5

 

두 번째는 미중 갈등과 관련 된 호재입니다. 미국이 중국과의 관계 악화로 중국이 독점하고 거래의 키로 사용하는 회토류의 자체 생산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국내 업체 중에서는 지알이엘(GREL)이 유일하게 희토류 생산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이 지알이엘이 에스맥의 또 다른 자회사입니다. 

 

지알이엘은 희토류 공정 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고 희토류 생산을 위한 벨류체인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맥은 이 지알이엘의 지분 51%를 확보하여 최대주주인 상황입니다.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6

 

세 번째는 에스맥의 실적입니다. 에스맥은 터치 스크린 모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스마트폰 회사인 화웨이 삼성전자, LG전자, 레노버 등입니다. 1분기에 화웨이의 선전으로 영업이익이 10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12.7%이며 순이익은 134억으로 580.6% 성장했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2분기 실적 또한 좋을 것으로 보이고 실적 전망이 좋은 상황입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실적 성장을 내고 있는 몇 안 되는 기업인 것이죠.

 

 

3. 에스맥 주가 전망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7

 

에스맥은 1분기 순이익이 134억이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단순하게 보면 올해 순이익은 536억(134X4)이 되고 EPS로 보면 205원으로 에스맥 주식 1주당 205원을 버는 결과가 나옵니다.

 

이를 현재 주가 1,475원 기준으로 퍼(PER)로 계산해보면 에스맥의 PER는 7.2정도가 나옵니다. PER가 7.2라는 말은 약 7년이면 에스맥과 같은 회사를 하나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수익을 내고 있다는 뜻입니다. 

 

PER가 10이하가 나온다는 것은 상당히 좋은 주식을 의미합니다. 아직 주가가 에스맥이라는 회사의 가치만큼 반영이 덜 됐다는 것을 뜻하지요. 거기에 에스맥과 에스맥 자회사들의 호재가 아직 잘 살아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에스맥 주가가 지금보다는 올라갈 것으로 주가 전망을 합니다.

 

다만, 주식이라는 것이 이렇게 산술적으로 움직이지는 않고, 회사에 따라 주가를 낮게 유지하는 곳들도 많기 때문에 투자는 유의해서 소신껏 하시는게 좋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고 참고는 하되 맹신은 하지 말아주세요.

 

제 블로그를 북마크에 등록하시고 같이 주식 공부와 정보 공유해 주세요. 저도 항상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