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바이오 주가 전망과 먹는 코로나 치료제 임상 상황 상세 분석 정리글

 

현대바이오 주가

현대바이오가 급등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급등의 경우 보통 뉴스와 함께 상승하는데 어떤 호재로 주가로 움직이고 있는지 알아야 단기 흐름인지 장기 흐름인지 알 수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임상과 주가 전망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재 제약주들을 움직이는 이슈는 아무래도 코로나 관련입니다. 그 중에서도 현대바이오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 임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말 처음으로 확진자 1천명 대가 나오고 있고, 한 동안은 상승 흐름이 끊기지 않을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주들의 상승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바이오의 재료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치료제 먹는 경구형 주가전망 임상 분석

 

현대바이오 임상

금일 현대바이오 상승 흐름을 만든 것은 코로나 치료제 CRO 체결 관련 뉴스입니다. 현대바이오에서 현재 먹는(경구)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웅도 마찬가지죠.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 경구 치료제 CP-COV03의 임상 2상 준비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더 빠른 진행을 위해 임상 전문 기관인 디티앤씨알오와 임상대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대바이오측에서 밝힌 목표로는 1월초에 효능이 나오는대로 바로 임상2상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서며 정부에서도 치료제 개발에 많은 편의를 봐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P-COV03은 현재 임상 1상에서 하루 2회 복용 시 IC100의 농도를 24시간 지속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바이러스 사멸까지 끌어낼 수 있다고 하죠. 이는 현재까지 세계에서 유일하게 나온 약이라고 자신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치료제 먹는 경구형 주가전망 임상 분석2

 

IC100은 항염증 치료제 물질이라고 합니다. 인플라마좀을 억제하여 면역 조절 장애로 발생되는 염증성 질환에 작용한다고 합니다.

 

현대바이오의 경구형 코로나 치료제가 상당히 의미는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아쉬운 점이라면 아직 임상 1상 상황에서 튀어 올랐다는 점이죠.

 

아무리 정부에서 지원을 한다고 해도 2상은 끝나야 긴급승인 여부 등이 결정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현재 주가 흐름은 조금 빠르게 시작된 감이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조금 장기적으로 흐름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대웅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착각하지 말아야하는게 코로나 백신이 뿌려진다고 하여 코로나가 종식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 세계적인 대유행이 퍼졌기 때문에 완전히 사라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도 인터뷰에서 밝힌 바가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치료제 먹는 경구형 주가전망 임상 분석3

 

즉, 코로나 치료제는 지속적으로 필요하고 정말 좋은 치료제가 개발된다면 지속적으로 매출과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죠. 글로벌 수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구형은 가장 보편적으로 쉽게 쓰일 수 있는 약물의 형태입니다. 다만 한 가지 생각해야할 것은 개발의 속도입니다. 현재 현대바이오 외에도 대웅이나 셀트리온, 종근당 등도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의 나파벨탄과 대웅제약의 호이스타정은 이미 임상 2상을 승인 받아냈기 때문에 속도에 있어서는 현대바이오가 늦은 상황입니다.

 

다만, 현대바이오에서 자신하고 있는 것은 치료제의 효과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향후 현대바이오 주가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전망

대웅과 현대바이오의 주가에서 가장 큰 특징은 기관 투자가 상당히 많다는 것입니다. 대웅보다는 수량이 적지만 현대바이오도 4일연속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죠.

 

현대바이오 코로나치료제 먹는 경구형 주가전망 임상 분석4

 

이렇게 연속적으로 매수를 한다는 것은 기관의 판단은 이것이 큰 흐름으로 간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보다는 당연히 상승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죠.

 

현재 흐름을 보면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에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로 흐름이 옮겨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으로 굳혀지고 있는 상황이죠. 코로나 백신 국내 승자 예상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 비교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vs 모더나 vs 화이자 최종 승자는 이 백신입니다

 

코로나 백신 비교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vs 모더나 vs 화이자 최종 승자는 이 백신입니다

코로나 백신 비교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vs 모더나 vs 화이자 전문가 의견에 기반한 최종 승자는? 코로나 백신 개발 이슈로 뜨겁죠. 지금 가장 뜨거운 백신이라면 아스트제네카, 모데나, 화이자를

mwregret.tistory.com

 

위에서 전망한 것 같이 현대바이오의 주가 상승 흐름은 단순히 반짝하는 흐름은 아니고 어느정도 기간동안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관망을 하며 주가 흐름을 지켜보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 더 안전한 투자를 하려면 수익에서 일부 익절을 하고 조정이나 주가 상승 흐름을 보며 추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놓쳤다면 정석은 1차 상승 흐름 종료 후 조정 시기에 눌림목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장기 흐름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당장 오르고 하는 것을 잊고 조정을 기다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좋은 재료이기 때문에 지금 올라타서 혹시 물리더라도 탈출기회는 충분히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이 세 가지 방법 중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