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효과는? 

영진약품 중 시노벡 코로나19 백신 글로벌 임상 3상 수행

 

안녕하세요. 현직 마케터겸 데이터 분석 전문가 파라입니다. 오늘은 글로벌 임상3상 소식으로 급상승 중인 영진약품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높은 위치에서 산 주식이라 신중해지네요. 영진약품의 주가전망 덱사메타손 및 임상 3상 뉴스 등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제가 주식을 하면서 지킬려고 하는 원칙은 상승할 가능성이 70%(제 기준)을 되는 주식을 매수하자 입니다. 이유는 주식은 20%가 상승해도 15% 하락하면 원점이 되는 "돈을 잃도록 설계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가 영진약품을 매수한 이유를 하나 하나 말씀 드리겠습니다.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2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3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4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5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6

 

기본 확률은 50%로 설정합니다. 우선 처음은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일봉으로 차트를 보면 전형적인 우상향 후 급등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530원을 변곡점으로 3월부터 우상향 차트를 그려 나갑니다. 1차 상승으로 매입, 조정을 고치고 급등하는 차트 모양입니다.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차트분석 일봉

 

주봉으로 보면 상승 차트를 좀 더 뚜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1차 상승 조정 >  2차 대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2차 상승 전에 세력의 매수가 충분해 보이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10% 플러스를 줘서 60%로 측정하였습니다.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차트분석 주봉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차트분석 월봉

 

다음으로 살펴본 것은 매수 주체입니다. 주식의 매수 주체 즉 투자자가 어느 곳인지도 눈여겨 보는 편입니다. 보통 개미(일반 투자자)의 매수가 높으면 다음날이나 당일에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외국인 기관의 매수가 높은 날에는 다음날 상승 확률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기관매수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기관매수 연기금

 

영진약품의 투자자를 보면 외국인은 매도하고 있지만 기관 그 중에서도 연기금에서 상승과 함께 매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개인 투자자들은 매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3% 가산점을 줘서 63%입니다.

 

물론 투자자를 보고 주식 매수를 결정하는 방법이 좋지는 않습니다. 개미의 힘으로 끌어올리는 주식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확률의 문제로 저는 크게 비중은 두지 않고 3%정도로만 측정하고 있습니다.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실적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실적2

 

다음으로 살펴본 부분은 실적입니다. 제약 바이오주는 회사는 커도 실적이 마이너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영진약품의 실적을 보면 2018년에는 좋지 않았지만 2019년에 흑자 전환하여 영업이익 100억, 순이익 50억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이번 년도 분기별 실적을 봐도 크지는 않지만 흑자로 유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투자 시 마이너스가 나는 주식은 정말 큰 재료가 아닌 이상 매수하지 않습니다. 시총에 비해 흑자가 높지는 않기 때문에 상승 확률에 반영하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으로는 급등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재료입니다. 영진약품의 재료는 코로나19 치료제입니다. 근 몇 개월동안 코로나 관련 주식은 상승세를 이어 왔습니다. 재료에 따라서는 큰 폭으로 상승한 경우도 많죠.

 

"영진약품, 코로나19 치료제 덱사메타손 재생산 준비 중"

 

영진약품은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덱사메타손의 재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덱사코티실이라는 이름의 덱타메타손 관련 약품을 생산하다가 10년 전에 생산 중단을 한 바 있습니다. 

 

영진약품이 재생산을 결정한 덱사메타손은 영국 정부와 일본 후생성(보건복지부)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한 제품입니다.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위험 환자의 사망률을 40%에서 29%로 떨어뜨린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죠.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10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11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12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13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14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 15

 

또한, 영진약품 주식의 52.45%를 보유한 최대주주 KT&G가 지분 23.15%를 보유한 관계사 LSK글로벌에도 큰 호재가 있습니다. LSK글로벌은 중국 시노백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의 글로벌 임상3상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임상3상 관련성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영진약품과 따지고 보면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고 할 수 있으나 테마 관점에서보면 어느 정도는 엮을 수 있는 여지가 보입니다. 코로나19 관련 덱사메타손, 임상 3상 등의 재료를 볼 때 가능성을 +10% 측정하였습니다. 

 

이런 기준으로 제가 영진약품에 대해 최종적으로 판단한 상승확률은 73%로 매수 결정을 하였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이 종목을 늦게 발견하여 너무 높은 위치에서 매수했다는 점입니다. 매도 시점을 잡는 것도 상당히 중요해 보입니다.

 

저는 오늘 영진약품 16% 수익으로 정리했습니다. 요즘 성적이 좋아서 주식 자본금이 줄은게 계속 아쉬움이 남습니다. 영진 약품이 오늘도 상승 흐름으로 갔다면 더 지켜봤겠지만 이 종목이 크게 오를 것이라는 확신까지는 들지 않아서 정리하였습니다. (09.03 추가)

 

*위의 투자는 어디까지나 제 투자에 관해 분석한 결과로 참고만 해주세요. 투자에 대한 결정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기준을 가지고 냉정하게 영진약품 주가를 전망해보시고 투자 결정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돈이 되는 추천 글

태풍 마이삭 상륙 중 태풍 관련주 정보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코로나19 치료제는 혈장치료제가 대세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앞으로는 환경이 곧 경제 그린 뉴딜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