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태풍 마이삭 상륙 중, 주목해야 할 태풍 관련주는?

 

태풍 바비가 온지 얼마 되지 않아 태풍 마이삭이 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예상경로는 한반도를 관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태풍이 온다"고 하면 바로 떠올려야하는 주식이 있습니다. 태풍 관련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태풍 오면 오르는 태풍 테마주"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태풍으로 수혜를 보는 회사도 있어?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태풍이 오면 엄청난 폐기물이 발생하여 이를 폐기하는 전문 업체들의 주식이 출렁입니다. 태풍 후 자연파괴를 막기 위해서는 이를 빨리 처리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것은 곧 해당 기업의 매출이 되는 것입니다.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2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3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4

 

"태풍이 오는 시기 태풍 오는 뉴스에는 이 세 곳만 기억하자"

 

장마는 6월에서 7월 사이 태풍은 8~9월 사이에 많이 오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아래 태풍 테마주 3개 기업의 주가 상황을 잘 봐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특히 태풍 마이삭의 경로 뉴스가 올라오는 시점이니 잘 봐두시기 바랍니다. 태풍 테마주에 관한 더 자세한 뉴스나 정보 등은 본문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9호 태풍, 마이삭 3일 새벽 부산 앞바다 진입"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5

 

1. 태풍&장마 테마주 : 코엔텍 029960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코엔텍

 

코엔텍은 영남권 최대 폐기물처리회사입니다. 2004년에 상장한 회사로 2017년 맥쿼리 계열사로 편입되었다가 2020년에 아이에스동서컨소시움에 매각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맥쿼리가 코엔텍으로 먹튀한 것 아니냐 등의 논란이 있습니다만, 어쨎든 태풍 관련하여 폐기물 처리에 주력하는 회사입니다.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코엔텍2

 

특히 태풍 피해가 많은 영남권 최대 폐기물 업체라는 것이 코엔텍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생활 폐기물과 사업 폐기물을 모두 다루는 회사입니다. 코엔텍의 차트를 보면 거래량도 크지 않은 상태로 횡보하고 있습니다. 6월에 한 번 크게 움직임을 주며 상단 매물을 털고 새로 매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으로 보면 매일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 제넨바이오 072520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는 폐기물처리와 환경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경산에 폐기물처리시설을 위한 토지 5만 2661㎡를 130억원에 매입하는 등 사업 확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 에이피알랩을 흡수합병하면서 바이오 산업에도 진출하였습니다.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제넨바이오 제넥신

 

제넨바이오는 폐기물 처리 외에는 주로 이종장기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면역억제제 관련 신약 이슈로도 언제 한 번 급등을 만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제넨바이오는 현재 제넥신이 최대 주주로 있으며 둘은 현재 차트상으로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인선이엔티 060150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인선이엔티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그만큼 폐기물에 관한 모든 과정을 처리하는 폐기물 전문기업이라고 할 수 있죠. 실제로 매출이 잘 나오는 알짜배기 기업입니다. 2020년 예상 영업이익이 438억, 순이익이 295억입니다. 

 

하지만 인선이엔티의 특징이라면 매출만큼의 주가 상승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전체 차트를 보면 우상향으로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고 회사 매출도 그만큼 늘고 있어서 정말 정직하게 움직이는 주식에 속합니다. 인선이엔티는 장기 투자자에게 추천 드리고 싶네요.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코로나 19핵심은 혈장치료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급등주 분석

중앙오션 주식 파헤치기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진단키트, 빌게이츠 등)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백신, 진단키드 등)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

 

재테크 정보

재테크 1장) 재테크 목표와 머니 파이프라인 만들기

재테크 2장) 주식투자 입문 기초 필수지식

재테크 3장)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 1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