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분석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9. 1. 21:47

그린뉴딜 관련주 그 중에 대장주는 무엇일까?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최대 수혜를 입을 종목분석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위기인 가운데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이 있습니다. 총 73조원 규모로 진행한다고 밝힌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는 무엇이 있고, 그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그린뉴딜이란?

그린뉴딜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 등을 경제 발전과 더불어 해결하려는 정책입니다.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산업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도 발전시킨다는 것이죠. 유럽도 현재 코로나19 추경의 대부분이 사실 그린뉴딜 비용입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4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5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6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7

 

문제인 정부도 얼마 전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총 73조원 규모의 4대강보다 큰 규모의 대규모 사업으로 이와 관련된 그린뉴딜 관련주도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렇다면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를 찾기 전 정책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그린뉴딜 사업에 73조원 쓴다"

 

한국 그린 뉴딜 정책 요약

1) 2050년 탄소 배출량 제로

기존의 석탄가스 발전소 및 해외 석탄 발전소 건설에 쓰이는 자금 조달을 중단하겠다고 합니다. 신재생 에너지 비중을 2034년까지 40%로 확대하고 2040년까지 미세먼지를 40%으로 줄인다는 계획입니다. >> 신재생 에너지 주목

 

2) 국내 수소 생산 및 유통 시스템 개발

우리나라는 에너지 생산의 95%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수소는 풍부한 편이고 배출연료도 없는 에너지입니다. 수소 생산 및 유통 시스템 개발도 에너지 자립도를 높이고 공기의 질을 올린다고 합니다. >> 수소 관련주 (수소버스)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8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0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1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2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3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4

 

종합해보면, 수소기반 대체에너지를 중심으로 석탄 발전을 점차 줄여가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뉴딜 펀드를 통해 민간의 투자까지 활성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그린뉴딜정책과 깊게 관여 된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지 아래를 확인하세요.

 

 

1. 지엔원에너지 270520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5

 

지엔원 에너지는 시가총액 649억원의 기업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으로 지열 냉난방 시스템, 수열 냉난방 시스템, 수소 연료 전지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수소 모두 관련이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엔원에너지는 최저 769원에서 현재 최고 3290원까지 올랐으며 현재 주가는 2210원입니다. 한 동안 지속 상승 후 조정 중인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현재보다는 상승이 예상 됩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6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7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18

 

2. 유니슨 018000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유닉슨

 

유닉슨은 시가총액 4,543억원으로 지엔원에너지보다는 큰 기업입니다. 유니슨 에너지는 풍력발전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풍력발전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슨은 2012년 세계적인 전력생산기업인 일본 도시바와 업무제휴협정을 맺었으며,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설치 될 풍력발전 장비의 33%를 점유하고 있으며, 국민 연금 펀드가 인수한 핵심 수혜주 중 한 곳입니다. 

 

유닉슨의 현재 주가는 4265원으로 3월 570원에서 대폭 상승한 상태입니다. 그린뉴딜의 실질적 최대 수혜주에 가까운 상황으로 어디까지 주가 상승이 있을지 꾸준히 지켜보면 좋은 기업입니다. 장투 관점에서는 지금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3. 일진다이아 081000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는 시가총액 8,721억원으로 지난 3월 주가 10,800원에서 6배 가까이 오른 61,400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의 주력 사업은 수소차에 들어가는 수소 탱크 제작 공급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개발 중인 친환경 수소차 수소탱크를 공급하고 있으며 수소 관련주라는 점과 납품처가 현대자동차라는 점에서 상당히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20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1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2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3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4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5

 

4. 에코바이오 038870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는 시가총액 938억원으로 주력사업은 바이오가스를 통한 수소 에너지 생산입니다. 쉽게말하면 쓰레기 매립으로 나오는 매립가스를 이용하여 수소 연료를 확보한다는 것이죠.

 

현재 상암 수소스테이션을 2011년에 중공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황이라는 영양원을 통해 친환경적으로 유기농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연구 중입니다. 

 

주력 사업자체가 그린뉴딜과 정확하게 딱 맞물려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 배출 가스를 수소로 바꾸고 가스에서 나오는 바이오황이라는 물질을 통해 유기농업을 하니 그린뉴딜 정책에 빠질 수 없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5. 세종공업 033530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세종공업

 

세종공업은 시가총액 2,032억으로 주력사업은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기 및 머플러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 뽑혔습니다.

 

현대자동차 수소차 핵심 부품 납품 업체인 니콜라에게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니콜라와 딜이 있을 시에 추가 상승을 생각해 볼 수 있으니 관심종목으로 지켜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6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7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8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29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0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1

 

6. 에스에너지 095910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는 태양광 관련주입니다. 신재생 에너지를 말할 때 태양광을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죠. 에스에너지는 태양광 모듈 제조와 발전 시스템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을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에 특화된 기업으로 주목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 모듈과 시스템 사업으로 1,10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전년 동기대비 421억원 증가한 수치로 약 40%의 매출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그린뉴딜 정책 수혜주로 뽑히는 곳들이 아직 매출이 높기보다는 높아져가는 모습을 많이 보이는데, 에스에너지는 이미 실적을 내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32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3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4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6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7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39

 

7. 삼강엠앤티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삼강엔앤티

 

삼강엠앤티는 시가총액 5,565억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그린뉴딜 관련주 중 가장 큰 회사입니다.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한 이후로 주가 1730원에서 16,950원까지 약 10배 가까운 급등을 보였습니다. 

 

이유는 해상 풍력발전기 500억 계약이 성사되었기 때문에 그린뉴딜 대장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삼강엠엔티의 주력 사업은 해양플랜트 사업입니다. 과거 어려움을 겪었던 사업 분야죠.

 

그 외에도 강관 사업이나 조선사업도 하고 있으며 200톤급 경비정 4척 건조 계약도 맺으며 호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출도 작년 대비 126% 상승하였고, 순이익 작년 -371억에서 올해 순이익 216억원이 예상될 정도로 경영상황이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그린뉴딜과 관련주 TOP7을 골라봤습니다. 이중에서 그린뉴딜 대장주와 특히 주목할 수혜주는 어디일까요? 아래에서 제 의견을 확인하세요.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40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41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42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43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44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45

 

그린뉴딜 대장주는?

 

 

현재 주가상승률만 본다면 삼강엠엔티가 대장주로 뽑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삼강엠엔티는 매출 성장과 풍력발전 수주가 큰 영향을 끼친 것 같고, 완벽히 그린 뉴딜 관련주라고 엮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3곳을 뽑아보자면 [유닉슨, 에코바이오, 에스에너지]을 뽑고 싶습니다. 회사 주력사업 자체가 친환경 그린뉴딜에 정확히 일치하고 실제 실적 또한 내고 있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환경 이슈가 산업 전체를 많이 좌우할 것입니다. 올해 여름의 장마나 현재 남극의 온도를 봐도 그 위험성을 느끼실 겁니다. 친환경 기업들에 투자하시는 것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투하세요.

돈이 되는 추천 글

휘닉스소재 투자전망은? 주가전망 호재분석 차트분석 홍정욱 관련주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중앙오션 주식 파헤치기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진단키트, 빌게이츠 등)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백신, 진단키드 등)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