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탐구

매불쇼 뜻 오윤혜 박하윤 유튜브 라이브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6. 9. 13:49

매불쇼 뜻과 매불쇼의 히로인 오윤혜 박하윤

매불쇼의 팬이라면 알아야할 필수 정보

 

매불쇼 뜻

팟캐스트계의 컬투쇼로 불리는 매불쇼는 매일매일 불금쇼라는 의미입니다. 불금쇼는 정영진 최욱이 과거에 진행했던 금요일마다 업데이트 되는 팟캐스트였습니다. 매불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불금쇼는 루저갱생 프로젝트라고 하여 최욱이 루저들에게 연애하는 방법을 가르키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제로 '최욱의 원포인트 연애레슨' 이라는 책도 출간하기도 했죠. 불금쇼에서 가장 히트였던 것은 경춘선이라는 루저 캐릭터였는데, 생생한 루저 그자체의 모습과 최욱과의 티키타카가 초반 불금쇼의 인기를 올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 때 당시에도 정영진과 최욱의 케미는 여전했지만, 지금보다 왠지 덜 친한 느낌이 남아있던 것 같습니다. 

 

그 때 당시는 최욱도 지금처럼 잘 나가던 시절이 아니라서 본인의 행사진행 섭외 홍보도 많이 했습니다. 실제 본인 휴대폰 번호도 방송마다 알려주기도 했죠. 여러가지 방송을 했지만 기본 포멧은 연애를 중심으로 놓고 진행했습니다. 

 

매불쇼뜻

 

매불쇼 논란

그러다가 2017년 2월부터 업데이트가 잘 지켜지지 않게 됩니다. 방송 이름부터가 금요일에 업데이트한다고 하여 불금쇼였는데 격주로 업데이트를 할 때도 있고, 요일도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때 최욱을 향한 원망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 시절에는 정영진보다는 최욱이 메인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더 비난이 최욱한테 몰린 것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근 1년 가까이 지나면서 시청자들의 불만이 높아졌습니다. 이 때 한 가지 문제가 점점 프로그램 성격이 변해가는 것이었습니다. 연애라는 컨셉으로 진행에 한계를 느낀 것인지 점점 주제가 중구난방 넓어졌습니다. 팟캐스트에서 10권안에 항상 있던 방송이었기 때문에 유명 연예인이나 정치인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과거에는 루저 경춘선을 불러서 하고 시청자 참여 연결이 많은 마이너리그 매체 성격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인기가 많아지면서 점점 메이저 매체와 같은 포멧으로 변화해 갔습니다. 그러다가 방송 업로드를 안 하던 어느 날 매불쇼라는 방송이 생겼습니다. 아마 불금쇼 업데이트 문제 등의 이슈를 고려한 듯 매불쇼라고 지었습니다. 매불쇼뜻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매일매일 불금쇼입니다.

 

 

매불쇼유튜브라이브

 

매불쇼 출연진

매불쇼에는 역시 출연진을 빼놓고 얘기할 수가 없습니다. 최근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민트윤 박하윤부터 불금쇼부터 이어온 오윤혜까지 다양한 매력의 여성출연자들은 물론, 뻔한 남자 김수현부터 권블리 권일용 프로파일러님까지 정말 매력의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습니다.

 

최근에는 매불쇼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시작하면서 출연진들의 부담도 많이 늘어났을 것입니다. 라디오 형식이었기 때문에 가볍게 오면 됐는데, 지금은 화장도 하고 옷도 신경써야하니 말이다. 유튜브로 버는 수익도 생기는만큼 출연료도 올랐기를!!! 다만 유튜브 라이브가 되면서 외모가 이쁜 기자들이 너무 주목 받거나 그런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불쇼가 유튜브 라이브를 하게 된 것은 반가운 일이나, 이지선 기자나 센스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불쇼는 항상 웃음을 최고 가치로 달려왔기 때문에 매불쇼 유튜브 라이브가 좀 더 커진다고 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믿습니다. 사실 요즘 인기가 있는 박하윤은 외모도 부각됐지만 상당히 웃긴것도 매불쇼 성격에 잘 맞는 것 같아요.

 

매불쇼출연진
매불쇼정영진최욱

 

매불쇼 최고 매력은 정영진 최욱

출연진들도 좋지만 아무래도 매불쇼의 최고 매력이라면 정영진 최욱 두 MC의 케미입니다. 벌써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두 MC가 서로 궁합이 잘 맞았는지 점점 케미가 더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영진이 싱긍벙글쇼를 못하게 되서 좀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신기루가 이야기한 것 처럼 이정도 인기 프로그램이면 이 방송만으로도 충분히 먹고 살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