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홈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 가장 큰 박람회인 경향하우징 페어가 2020년에도 개최됩니다. 경향 하우징 페어는 저도 예전에 경향하우징페어에 스탭으로 참여한 적도 있고, 몇 차례 관람한 적도 있는 상당히 흥미로운 박람회입니다. 경향하우징페어 개최 도시, 참여 업체, 무료 관람 방법, 도시별 일정 등 경향하우징페어에 대해 궁금한 모든 내용을 알려 드릴께요. 아래의 순으로 작성 됩니다. 참고하셔서 원하는 자료를 빨리 찾아보세요.

 

경향하우징페어란?

 경향하우징페어 개최 도시 및 일정

 경향하우징페어 참여업체

 경향하우징페어 프로그램

 경향하우징페어 무료 관람방법

 

1. 경향하우징페어란?

1986년에 시작된 대한민국 최초의 건축 전시회이자 최대 건축 박람회입니다. 경향하우징페어는 서울뿐 아니라 광주, 대구, 제주, 수원,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를 돌며 개최되는데 올해는 부산은 제외되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유일한 국제 인증 전시회로 건축, 건설과 관련된 모든 품목들을 취급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전시회입니다.

2021년 경향하우징 페어 소개 및 사전예약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경향하우징페어는 세미나,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업체들이 더 많이 산업을 이해하고 넓혀갈 수 있는 기회와 새로운 비지니스 파트너를 만나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발돋움을 하고 싶은 다양한 업체들의 참여가 늘어나며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일반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든 즐거운 관람이 가능합니다.

 

 

2020경향하우징페어

 

2. 경향하우징페어 개최 도시 및 일정

2020년 경향하우징페어는 광주, 제주, 수원, 대구, 서울 총 5개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각 도시별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 경향하우징페어 6.4 ~ 6.7일 SETEC에서 개최 (*종료)

광주 경향하우징페어 6.18 ~ 6.21일 KDJ센터(김대중 컨벤션 센터)

제주 경향하우징페어 6.25 ~ 6.28일 ICC제주

수원 경향하우징페어 7.23 ~ 7.26일 수원메쎄

대구 경향하우징페어 9.17 ~ 9.20일 엑스코

 

서울 경향하우징페어는 이미 종료하였지만, 아직 5개 도시가 더 남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2020경향하우징페어 일정

 

3. 경향하우징페어 참여업체

2020년 서울 경향하우징페어는 총 230개사가 참가하였습니다. 광주, 제주, 수원, 대구는 아직 정확한 참여업체 수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기존의 홈인테리어 시공, 설비자재 업체 외에 IOT, 홈시큐리티 업체 등도 참여하면서 풍성하고 다양한 박람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년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설, 인테리어, 건축, IOT 외에도 현재 소비자들의 주요 수요를 반영한 특별전이 진행 되었고, 지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실물주택을 확인하고 상담 계약까지 가능한 '전원주택 특별전', 각종 문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창호 특별전' 여름 장마를 대비한 '장마 특별전' 요즘 관심이 높은 '홈퍼니싱 특별전'까지 소비자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예정입니다.

 

4. 경향하우징페어 프로그램

이번에는 진행 될 광주 경향하우징페어와 이후에 진행 예정인 다른 경향하우징페어에서도 세미나/특별전/이벤트가 구성되어 있어서 재미있는 볼거리와 유익한 시간을 만들 예정입니다.

 

특별전

전원주택 특별전 : 주택 전문 시공, 설계사와 내가 꿈꾸던 전원주택을 무료 맞춤 상담할 수 있습니다. 실물 주택을 보고 직접 자재를 만지면서 '나만의 전원주택 짓기'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참여사 : 디엘건축 / 더존하우징 / 하우스톡 / 신우건축디자인 / 재영건설 / 로드하우징 / 한다움건설 / 비파디자인그룹 / 더뿌리건축 / NH건설 / 꿈꾸는 목수 / 그린홈예진

 

 

리빙&라이프스타일 특별전 : 내가 살아갈 공간을 디자인하는 특별전입니다. 성능은 물론 빼어난 디자인까지 갖춘 가구들을 직접 보고 만지며 자신과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여사 : 씨던까사, 이모션, 힐커코리아, 이햄우드, 플랭크체스트

 

세미나

세미나명 : 건축비의 비밀 / 강의내용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건축예산짜기 / 강사 : 꿈꾸는 목수 소태웅 대표

세미나명 : 아름다운 주택정원 만들기 / 강의내용 : 아름다운 주택정원 만들기 / 강사 : 엘리그린앤플랜트 김원희 대표

 

5.  경향하우징페어 무료 관람방법

2020년 경향하우징페어는 무료로 관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시회 시작 전 인터넷 경향하우징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등록 방법은 ES 멤버쉽에 가입 후 설문만 참여하면 됩니다. 설문 참여가 완료 되면 회원 가입 시 입력한 번호로 사전등록 여부가 보내집니다.

 

지인에게 초청장 보내기도 가능하니 이왕이면 무료로 관람하세요.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뿐 아니라 이마트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로 자동으로 참여되니 안 할 이유가 없겠죠? 

 

2020경향하우징페어무료관람방법

 

경향하우징페어는 전문 업체간의 행사로 알려져서 일반 관람객이 다소 적은데, 막상 방문하면 생각보다 일반 관람객도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예전에 제가 갔을 때는 나무 강아지 인형에 페인팅을 하거나 재밌는 물건을 만들어 보는 체험행사도 많아서 아이와 놀라온 분들도 만족하시더군요. 특히, 홈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재밌는 경험이 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