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요즘 재밌게 보는 방송이 보이스코리아 2020입니다. 힙합오디션, 트로트 오디션 일색에서 오랜만에 일반 노래 오디션이 생겨서인지 참가자들 실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었던 보이스코리아 참가자는 김영흠이었습니다. 김영흠은 깊고도 진한 목소리가 첫 음절부터 귀를 사로잡는데요. 등장과 함께 보코2020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김영흠이 누구인지 김영흠 인스타 등 김영흠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입덕 시작하시죠. 콘텐츠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은 누구?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 보컬플레이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 우승 가능성은?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

 

1.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은 누구?

김광석과 김현식을 좋아한다고 하는 나이답지 않게 포크 감성을 사랑하는 남자 김영흠을 소개합니다. 보코2020 3회에 마지막에 출연한 김영흠은 방송상으로는 마지막 참가자로 보이스코리아2020에 대한 관심을 한껏 끌어 올렸습니다. 김영흠은 올해 24살로 서울예대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노래로 승부하겠다" 라는 말을 하며 등장했고, 턴이 늦은 김종국의 가장 빠른 턴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그 덕분인지 김종국 코치팀으로 가게 되었는데 "김광석님과 같은 시대에 활동했다는 말에 끌려서" 라고 선택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궁금하신 분이 계실까봐 남기면 김영흠이 예선에서 부른 곡은 김광석님의 "내 사랑 내 곁에"로 대표곡 중에 하나입니다. 

 

 

김영흠의 별명은 美친놈으로 어려서부터 바이올린을 오래 배웠고, 교회에서 노래도 많이 불렀다고 합니다. 김영흠은 신바람 밴드라는 밴드에 소속되어 있는데 열대야 콘서트 프로젝트에서 1위에 뽑힌 적도 있는 실력 있는 팀입니다. 김영흠은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채널은 찾지 못했고, 인스타그램은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방송의 힘인지 벌써 팔로워가 30.5천명이네요. 김영흠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아래 링크도 남기겠지만 @superheummm 입니다. 

 

그리고 사운드 클라우드도 운영하고 있어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접속하시면 김영흠이 예빛과 함께 부른 윤종신의 '환생'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꼭 들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김영흠 인스타그램 주소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김영흠 사운드 클라우드 주소 

 

김영흠

Listen to 김영흠 | SoundCloud is an audio platform that lets you listen to what you love and share the sounds you create.

soundcloud.com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 인스타

 

2.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 보컬플레이

사실 김영흠이 방송에 출연한 것은 처음이 아닙니다. 채널A 보컬플레이에 출연하여 당시에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이슈화가 되었지만, 시청률이 그리 높은 프로그램은 아니어서 찻잔 속 태풍으로 그쳤습니다. 특히 김영흠이 보컬플레이에서 부른 '고백'과 '가족사진'은 레전드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가족사진'의 유튜브 조회 수는 3백만회가 넘는데 들었던 분들이 또 들었다는게 조회수로도 느껴지네요. 상당히 좋은 곡들과 인기를 얻었지만 보컬플레이에서는 결승까지는 갔지만 아쉽게 우승하지는 못했습니다. 

 

 

3. 보이스코리아2020 김영흠 우승 가능성은?

아직 시즌 초반이라 예상하기는 어렵겠지만 저는 우승 예상 TOP3로 뽑고 있습니다. 보컬플레이에서 보여준 생방송 무대에서의 호소력을 생각하면 후반에도 위로 올라갈 추진력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감성에 약하기 때문에 충분한 강점이 되리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이번 보코2020은 너무 뛰어난 실력의 참가자가 많다는게 당연히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올턴만 해도 셀 수 없이 나왔고, 특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지소울이자 골든이자 김지현이 가장 큰 라이벌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포크와 R&B의 대결이라니 생각만해도 신선하네요.

 

오랜만에 반가운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 2020 한 동안 매주 금요일이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