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이스코리아2020에 정말 의외의 인물인 김지현(지소울)이 나왔습니다. 항상 실력에 비해 안 뜬다고 아쉬워했던 가수였는데, 용기내서 나온만큼 이번이 정말 실력과 좋은 노래를 인정 받는 좋은 기회였으면 좋네요. 보이스코리아2020에 참가한 김지현(지소울)이 누구이고 어떤 좋은 노래들은 가지고 있는지 등 김지현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글 순서로 작성됩니다.

 

▶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은 누구?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 우승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 추천 노래

 

보이스코리아 보코 김지현 골든 지소울

 

 

1.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은 누구?

보코2020에 참가한 김지현은 1988년생으로 올해 33세입니다. 영어에 꽤나 익숙한 모습을 보이고 영어곡을 내기도 했지만 국적은 한국이며 키는 173cm입니다.

 

김지현이라는 본명으로 참가한 골든은 사람들에게는 지소울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지소울하면 장수 연습생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이름으로 JYP 연습생을 15년 가까이 했습니다. 처음 JYP에 들어가게 된 계기는 2001년에 방영된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에 출연하면서인데요.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에서 박진영이 심사위원겸 프로듀서를 하였고, 여기서 2am의 조권과 원더걸스의 선예와 함께 최종 7명에 선정되어 이후 JYP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연습생 기간 중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임정희와 miss A의 이민영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갔지만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좌절되었고, 나머지 두 명과 달리 김지현은 미국에서 계속 연습을 이어갔습니다.

 

그렇게 15년 동안 데뷔를 하지 않아서 'G소울 영혼(소울)설'까지 돌며, 사람들이 실존하는지 인물인지를 물을 정도로 장수연습생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15년에 데뷔하였고, 상당히 좋은 노래와 실력으로 꽤 많은 매니아층은 형성하였지만 크게 히트하지는 못했습니다. EXO를 비롯한 많은 아이돌들이 지소울의 노래를 최애곡으로 뽑을 정도로 곡에 대한 평가는 좋았습니다. 

 

군대를 전역하면서 "자신이 지은 이름을 하고 싶고 이름따라 운명이 바뀌는 것 같다"는 생각에 골든(Golden)이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다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몇 개월 전 매불쇼 현진영데이에 임정희와 함께 라이브를 하였고, 이 편이 매불쇼 현진영데이의 레전드편이 되었습니다. 임정희와 김지현(골든) 모두 정말 엄청난 라이브 실력을 보여줬는데요. 군대에서 지은 노래라며 불렀던 두 노래는 정말 좋습니다. 뒤에 추천곡에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항상 출연자를 디스하는 최욱과 정영진도 임정희, 김지현(골든)에게는 감탄을 하며 칭찬만을 하는 이례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금은 자신과 같이 JYP를 떠난 박재범과 마음이 통했는지 하이어뮤직(H1GHR MUSIC) 소속입니다.

 

보이스코리아 보코 김지현 골든 지소울

 

 

2.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 우승

김지현이 노래하는 것을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노래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이번 보코2020 1라운드에서는 '이소라 제발'을 불렀으며 '임정희 시계태엽'과 같은 곡들도 좋아하고 잘 부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애드립 많은 R&B 창법이만 발라드 노래도 자기색으로 잘 소화하기 때문에 오디션에 강한 모습을 보일 것 같습니다.

 

제 예상에는 보코2020의 참가자들 중에서 가장 우승확률이 높은 참가자는 김지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이라면 창법 특성상 목관리와 지금까지 가수생활에서 자신을 따라다닌 불운을 떨치기를 바랍니다. 보코는 대대로 여성 보컬들이 우승한 적이 많은데 이번에도 어떤 이변과 스타가 나올지가 미지수입니다. 실력으로 본다면 최고의 우승후보이기 때문에 보코2020 우승하여 본인이 지은 이름처럼 골든(Golden)로드를 걷기를 바랍니다. 보코에서 보아팀에 갔는데 보아 말처럼 너무 유명한 분이 되기를...

 

결국 보이스코리아2020에서 김지현이 우승했습니다. 참 열심히 아티스트의 길을 걸어온 가수인걸 알기에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싶습니다. 보아의 코치와 선곡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아티스트 골든(김지현)을 좀 더 대중에게 다가가기 쉽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해요

 

보이스코리아 보코 김지현 골든 지소울 보아

 

 

3.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 추천 노래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세 곡을 추천하겠습니다. 이 노래로 스타일을 파악하시고 좋으시다면 더 많은 노래로 확장하셨으면 좋겠네요.

 

1) You

김지현(골든)의 대표곡입니다. 지소울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앨범의 타이틀곡이기도 합니다. 김지현은 본인이 작사작곡 능력을 다 갖춘 싱어송라이터이며, 이 데뷔앨범은 모두 본인 자작곡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케이팝스타에서 마은진이 불러서 화재가 된 곡이기도 합니다.

 

2) Hate everything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군대에서 만든 노래로 군대에서 여러 병사들을 상담해주는 역할을 맡았는데 사연을 듣다가 만든 노래라고 합니다. 앨범으로 들어보는 것도 좋지만 아래 매불쇼에서 라이브했던 유튜브 영상을 남깁니다. 김지현이 라이브로 노래 부르는 모습이 합쳐질 때 더 좋은 노래입니다. 영어버전 한국어버전 두 가지가 있는데 어느쪽이든 좋습니다.

김지현(골든) 매불쇼 Hate everything

 

3) Break Record

신나는 노래와 김지현(골든) 특유의 그루브가 합쳐져서 마치 브루노 마스의 팝송을 듣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어 버전은 없지만, 저는 처음에 들을 때 외국어 버전이라는 생각도 안 들정도로 빠져서 들었습니다. 보이스코리아2020에서 조금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무대를 할 때 이 곡을 했으면 좋겠네요.

 

저는 김지현 골든을 정말 열심히 응원하는 팬의 입장에서 이 실력있는 가수가 이제 좀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R&B 음악을 하는 사람이 너무 없는데 새로운 흐름이 생기기를!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