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탐구

굿걸 전지우 나이 머리 등 모든 정보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6. 20. 08:50

굿걸이 인기리에 방영 중입니다. 굿걸에는 에일리, 효연, 제이미 같이 잘 알려진 걸크러쉬 스타도 있지만, CLC 장예은이나 전지우, 슬릭, 윤훼이 같은 다소 대중에게는 생소한 분들도 많이 나오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압도적인 눈빛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전지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굿걸에서 맹활약 중인 전지우의 나이는 1996년생으로 23살입니다. 전지우의 키는 보기보다는 조금 크게 165cm에 47kg로 프로필상 나와 있습니다. 강남구에서 태어나 학교도 서울 청담고등학교를 나온 모태 강남사람이네요. 현재 DSP미디어 소속이며 요즘은 좀 드문 KARD라는 혼성그룹에서 리드보컬과 서브래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별명은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 다르게 모찌, 모찌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굿걸 전지우는 연습생 시절 몇 번 회사를 옮겨다닙니다. 2013년에는 YG소속 연습생으로 있었고, 2014년에는 큐브 그 다음 FNC를 거쳐서 2016년부터 현재의 기획사인 DSP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됩니다. 외모나 실력상의 느낌은 YG하고도 상당히 잘 맞을 것으로 보이네요. 외모와는 다르게 집순이라고 하며, 키우고 있는 프렌치 불독 타니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Kpop 아티스트 중에는 보아를 가장 좋아하며 리한나와 비욘세의 팬이라고 합니다. 팀에서는 제이셉과 친해서 자주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본인도 왜인지 모르겠지만 항상 제이셉과 놀고 있다고 하네요. 전지우는 머리색 변화가 많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로 밝은 계열을 머리를 즐겨하며 분홍색 머리도 한 적이 있습니다. 악세사리, 네일은 화려하게 하는걸 좋아해서 대부분 무대에서 화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러블리즈 지수, 트와이스 지효, 구구단의 미미와 사이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지우가 속해 있는 카드(K.A.R.D)는 여성 2명과 남성 2명으로 이루어진 혼성 그룹입니다. 카드의 특징이라면 멤버 모두 작사, 작곡, 안무창작 등이 가능한 아티스트 그룹이라는 점입니다. 멤버는 전지우, 전소민, BM, J.Seph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드의 가장 큰 특이한 점이라면 해외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아서 유튜브 구독자 수가 275만명이라는 것입니다. 한국 전체 유튜브 채널 중 80위권에 등재될 정도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드 유튜브에 들어가면 전지우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뿐 아니라 멤버들과 알콩달콩하는 귀여운 매력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댓글 다 영어...

 

 

굿걸 전지우가 속한 카드는 국내보다도 해외에서 인기가 뜨거운 편인데요. 영국과 브라질 차트에서 22위와 34위에 올랐다고 하니 대단하죠? Don't Recall 뮤직비디오 같은 경우에는 이미 조회 수가 6,842만회를 넘어섰습니다. 전지우가 굿걸에서 보여준 무대 장악력과 카리스마가 그냥 나온 것이 아니라, 이런 국내 해외에서의 다양한 공연 경험이 합쳐져서 나오는 것이라는걸 새삼 느낄 수 있네요. 영국, 캐나다,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등 해외 24개국에서 K-POP 차트 1위를 석권하기도 했습니다.

 

 

반대로 국내 활동이 너무 적어서 한국팬들 사이에서는 불만도 꽤 많았다고 합니다. 전지우가 굿걸에 나와서 매력적인 무대를 계속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갈증이 많이 해소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굿걸에서 좋은 모습과 카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굿걸로 인해 전지우 입덕이 엄청 늘어난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