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삼성티비 사운드바 추천 및 연결 방법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5. 20. 18:17

삼성티비 사운드바 추천 및 연결 방법

삼성티비에 적합한 가성비 사운드바는?

 

저희집은 삼성 스마트 티비 60인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상시는 아무생각 없었는데, 요즘 티비 보는 일이 많아져서 그런지 티비 사운드가 참 아쉽더군요. 특히 영화를 볼 때 답답한 사운드와 가끔 말소리도 잘 구분이 되지 않아서 재미를 반감 시키죠.

 

아마 저처럼 삼성 벽걸이 티비 쓰면서 사운드에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 많을 겁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선택한 것이 사운드바입니다. 제품의 자세한 스펙 정보 및 구매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맘 같아서는 홈씨어터를 구매하고 싶지만 그건 너무 비싸서 일단 사운드를 보강하려는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제가 검토했던 몇 가지 제품 추천 드리겠습니다. 삼성티비라고 했지만 다른 티비에 쓰셔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티비 사운드 바 추천

 

사운드바란 무엇인가?

일단 사운드바가 무엇이고 일반 스피커랑 어떤 점이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쉽게 얘기하자면 옆으로 누운 스피커입니다. 바 형태로 옆으로 길게 누워서 공간 활용이 용이하고 요즘 티비의 기능에 맞춰 블루투스 등이 제공되어 있는 것을 사운드바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티비가 커서 그 뒤에 스피커도 들어있고 했잖아요.

 

요즘은 티비가 얇아지고 화질도 좋아졌지만 이 스피커만큼은 확실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얉은 벽걸이 티비 디자인에 잘 어울리는 것이 사운드바입니다. 저도 인테리어를 고려하여 스피커가 아닌 사운드바로 선택했습니다. 

 

삼성 티비 사운드 바 추천

 

추천 사운드바 1. 삼성 사운드바

삼성도 여러 사운드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HW-Q950R, HW-MS651 등이 여러 제품이 있습니다. 삼성에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삼성티비와 호환은 가장 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만카돈과 기술 협력을 통해 만들었다고 하네요.

 

저도 차량에 트위터를 하만카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참 깔끔하고 전달력 좋은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서브 우퍼까지 지원하여 마치 홈씨어터 느낌이 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작도 가능하다고 하니 괜찮은 선택이 되겠죠? 다만 HW-Q950R 제품은 가격이 백만원대로 높은 편이네요.

 

기능은 좋지만 비싼 여유가 된다면 구매하셔도 후회는 없을 듯 합니다. HW-MS651 제품은 40-50만원대로 접근성이 좀 더 높은 편입니다.

 

삼성 사운드바 HWQ950R 추천

 

추천 사운드바 2. LG 사운드바

LG에서도 사운드바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SK1D 모델입니다. 가격은 15-20만원정도로 합리적이고 사용하시는 분들의 평도 전반적으로 좋습니다. 이 제품도 스피트폰을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2채널 100W 사운드로 꽤 웅장한 사운드 구현이 되는 제품입니다. 저는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대를 고려해서)

 

 

LG사운드바 SK1D

 

추천 사운드바 3. 샤오미 사운드바

가성비 모델에서 빠질 수 없는 제품이죠? 샤오미도 정말 안 만드는게 없네요. 가격대는 가장 저렴하여 5~6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 합니다. 특징이라면 위의 제품들과 다르게 페브릭으로 마무리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중국 저가 제품 쇼핑해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성능은 멀쩡한데 외부 마감이 좀 떨어지는 특징이 있죠 ㅎㅎ 이 제품도 외부 마감에서 원가 절감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성능은 괜찮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도 가성비로 유명하잖아요. 샤오미 사운드바 역시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샤오미 사운드바

 

티비 사운드에 답답함을 느끼신다면 사운드바 구매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제품들 외에 다른 제품들을 쓰셔도 괜찮지만, 이 제품들 외에서 고르실 때 스피커 전문 회사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컴퓨터 스피커 업체들꺼는 이용하지 않으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Britz 등등

 

사운드바로 한층 더 즐거운 방구석 콘텐츠 라이프를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