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출사표(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는 2020년 7월 1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KBS2 수목 드라마이다. 나나의 오랜만의 복귀와 연기변신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드라마 출사표에 대해 알아보자. 글은 아래 순서로 작성 되었습니다.

 

▶ 드라마 출사표 소개

▶ 드라마 출사표 등장인물

▶ 드라마 출사표 재방송 다시보기

▶ 드라마 출사표 시청률

 

 

드라마 출사표 나나 재방송 다시보기 박성훈 무료

 

드라마 출사표 소개 / 줄거리

CP : 기민수

연출 : 황승기, 최연수

극본 : 문현경

 

드라마 출사표는 KBS2에서 방영되는 수목드라마로 저녁 9시 30분 방영되며 총 16부로 기획 되었다. 7월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8월 20일 종방이 예정 되어 있다. 

 

드라마 출사표 나나 재방송 다시보기 박성훈 무료1드라마 출사표 나나 재방송 다시보기 박성훈 무료2드라마 출사표 나나 재방송 다시보기 박성훈 무료3

 

줄거리

“출사표”는 1년짜리 계약직 구의원이 된 청춘의 취업기이자 생활 밀착형 정치극이다. 세상을 바꾸겠다는 정치적 야심이 아닌 1승이 간절한 취준생의 마음에서 시작한다. 노머니 저스펙 흙수저인 정치 무식자가 구의원이 되어 불량 정치인들의 잔치판을 통쾌하게 뒤엎는 바보의 1승을 꿈꾼다. 

우리 동네를 위해 악으로 깡으로 싸우는 구의원 1명쯤은 꼭 있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담아, 출사표를 던진다.

 

 

드라마 출사표 등장인물

구세라 (나나)

“그거 내가 해보려구요. 1년에 90일 출근하고 연봉 5천 먹는 구의원!”

구세라는 29세 여성으로 나나가 맡아서 열연을 펼친다. 구세라의 주요 캐릭터 설정은 #마원구_29년산 #민원왕_불나방 #노머니_저스펙_흙수저 #능청 #허세 이며 15년간 불나방이라는 아이디로 구청에 각종 민원을 넣어온 열정녀이다. 배우는게 빠르고 폼도 좋지만 저질 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일도 사랑도 불나방처럼 뛰어드는 역할이다. 적게 일하고 월급 높게 받는 직업을 고르다가 구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드라마 출사표 나나 구세라

 

서공명 (박성훈)

"지금은 잠깐 삐끗한 것일 뿐! 돌아간다. 돌아간다. 돌아간다.”

서공명은 구세라와 동갑인 29세 남성이다. 서공명의 주요 캐릭터 설정은 #5급_사무관 #원칙주의자 #연쇄좌천러 #죠죠싸가지 #자발적_외톨이 #맹덕_싫어 이며 베일듯한 칼퇴근을 중요시 여기는 마원구청 5급 사무관이다. 공적의식보다는 자신의 인생과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개인주의자이다. 잘생긴 외모와 비율로 인기 많은 미남 공무원이며 업무 능력도 훌륭하지만 공명과 함께 일해보면 모두가 싫어하는 캐릭터이다.

 

드라마 출사표 서공명 박성훈

 

윤희수(유다인)

“할 수 있다는 게 눈에 보이는데, 안 할 이유가 없잖아요?”

윤희수는 33세 여성이다. 윤희수의 주요 캐릭터 설정은 #다같이진보당 #미녀_변호사 #재투성이_아가씨 #푸른기와집_신데렐라를_꿈꾸는 욕망의 화신 이며 명문대 로스쿨을 졸업한 미녀 변호사로 야심가이다. 비례대표 제안도 있었지만 이를 거절하고 구의원부터 시작하려고 하며 마원구가 가장 만만하다고 생각해서 마원구의원 선거에 나오게 된다. 청와대 입성을 꿈꾸며 탄탄대로를 걷는 윤희수의 인생에 구세라가 들어오면서 꼬이게 된다.

 

드라마 출사표 윤희수 유다인

 

김민재 (한준우)

“제가 언제까지 시키는 대로만 움직일 거라고 생각하셨어요?”

김민재는 34세 남성이다. 김민재의 주요 캐릭터 설정은 #조맹덕_수행비서 #구세라_구남친 #야망 #공명_너만_아니면 #뒤늦은_후회남 이다. 7급 공무원 출신으로 조맹덕 의장의 수행비서 역할을 맡고 있고 근면 성실한 캐릭터로 정치가가 되고 싶은 야망을 가졌다. 나나가 맡은 구세라와는 9년 열애 중 보궐선거 전에 헤어졌다. 여자친구보다 자신의 보스를 선택했다. 출세를 중심으로 생각하며 살다가 구세라와 다시 만난 후 마음이 흔들리는 캐릭터이다.

 

드라마 출사표 김민재 한준우

 

드라마 출사표 인물관계도

드라마 출사표 인물관계도

 

 

 

드라마 출사표 재방송 다시보기

드라마 출사표의 재방송은 KBS드라마 채널에서 방영한다. 시간은 매일 저녁 23:30으로 정해져 있다. 하지만 재방송과 케이블 채널의 특성상 편성시간이 자주 변하기 때문에 아래 편성표를 확인하기 바란다.

드라마 출사표 재방송 편성표

 

드라마 출사표 재방송 편성표

 

드라마 출사표 다시보기

드라마 출사표는 수목 드라마이기 때문에 일일 드라마처럼 무료 다시보기를 KBS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네이버 시리즈나 IPTV VOD 다시보기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네이버 시리즈 기준 편당 가격은 1,650원이며 개인적으로 IPTV 다시보기를 추천합니다.

 

드라마 출사표 다시보기

 

드라마 출사표 시청률 및 논란

드라마 출사표의 시청률의 1회 시청률은 1부 3.0%, 2부 3.5%로 집계되었다. 출발 시청률이 좋은 편이 아니다. 드라마 출사표 관련하여 한 가지 논란이 있다. 드라마 출사표는 정치 드라마이다보니 다같이진보당, 애국보수당이라는 진보와 보수 정당이 나온다. 하지만 지나치게 한쪽이 정의롭고 한쪽은 부도덕한 것처럼 묘사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