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빈지노가 일리네어 레코즈와 전속계약을 끝낼 것으로 알려졌다. 빈지노는 2011년 일리네어 레코즈에 합류하여 일리네어 레코즈가 지금의 위치에 오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일리네어 레코즈가 어떤 곳이고 빈지노가 왜 결별을 하는지와 빈지노에 대해 알아보자.

 

▶ 일리네어 레코즈란

▶ 빈지노 일리네어 레코즈 계약 해지 이유

▶ 빈지노 아티스트 소개 및 여자친구 관계

▶ 빈지노와 아이앱 스튜디오

 

 

일리네어 레코즈란?

일리네어 레코즈(Illionaire Records)는 2011년에 랩퍼 도끼와 더 콰이엇(신동갑)이 세운 레이블이다. 현재는 더 콰이엇이 대표이사를 맞고 있고, 공동 창업자인 도끼도 얼마 전 일리네어를 떠났다. 도끼는 2월 일리네어 레코즈와 결별하였는데 귀금속 대금 미지급 관련 분쟁과 미국 활동 등 여러가지 시끄러운 사안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2011년 1월 1일에 설립되었기 때문에 빼빼로 데이인 11월 11일을 일리네어 데이로 정하고 있다. 한국 힙합 레이블 중 가장 큰 수익을 얻은 것으로 유명하고 이로 인한 도끼(Dok2)와 더 콰이엇(The Quiett)의 다양한 플렉스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소 서정적이었던 국내 힙합에 미국 힙합 문화인 플렉스와 돈 자랑, 돈에 대한 욕심 등의 가사를 접목시켜서 현재의 힙합씬의 흐름을 만든 곳이다. 일명 머니스웩(Money Swag)이라고도 부른다.

 

일리네어 레코즈의 대표곡으로는 연결고리, Illionaire Gang 등이 있으면 도끼, 더 콰이엇, 빈지노 3명의 아티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산하에는 앰비션 뮤직을 두고 있는데, 일리네어는 이 3인 체제로 운영이 되고 추가로 영입하는 아티스트는 앰비션 뮤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앰비션 뮤직 소속 아티스트로는 김효은, 창모, 해시스완(Hash Swan),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 웨이체드(Way ched), 릴러말즈, 제네 더 질라(Zene the Zilla)가 있다.

 

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1

 

빈지노 일리네어 레코즈 계약 해지 이유

빈지노의 일리네어 레코즈 계약 종료에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몇 가지 유추해볼 수는 있다. 빈지노의 일리네어 레코즈 계약 종료 이유로는 2가지정도 유추해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Dok2가 빠지면서 일리네어 레코즈의 존재 의미가 없어졌다고 판단한 것이다. 일리네어 레코즈는 Dok2, 더콰이엇, 빈지노 이렇게 3인 체재였는데 한 명이 빠지니 더 이상 큰 의미를 둘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예상된다.

 

두번째는 빈지노의 독립이다. 빈지노는 현재 국힙 원탑으로 불리는 사람은 빈지노와 이센스가 많이 거론되고 있다. 빈지노 자체가 아트라고 불릴 정도로 랩과 패션에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스스로 아이앱 스튜디오도 이끌고 있기 때문에 이제 일리네어 소속이 아닌 자신만의 자유로운 활동을 하려고 할 수 있다. 빈지노도 이제 나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 소유의 별도의 레이블을 만들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다.

 

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2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3
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4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

 

빈지노 아티스트 소개 및 여자친구 관계

빈지노는 누구일까? 빈지노의 나이는 1987년생으로 33세이다.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며 키는 180cm이다. 왠지 예술가들에게 많은 AB형이며 본인도 확실한 예술가 성향을 가지고 있다. 실제 어머니가 그림 작가로 알려져 있다. 서울예술고등학교 미술과를 나와서 서울대학교 조소과를 다닌 미대오빠로도 잘 알려져 있다.

 

 

빈지노의 특징이라면 듣기 편하고 부드러운 래핑이다. 굳이 따지자면 더콰이엇쪽에 더 가깝지만 플로우와 그루브가 더 강조되는 편이다. 빈지노는 가사가 좋은 래퍼로도 유명한데 특유의 예술가적 성향은 'Break'의 가사에서도 잘 느낄 수 있다. 래퍼들에게 물었을 때 국힙 원탑이라는 대답이 가장 많이 나오는 래퍼이기도 하며 쇼미더머니 우승자인 행주도 최고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한바 있다.

 

패션쪽에서도 빈지노의 인기는 상당하다. 빈지노가 착용한 의상이나 신발은 상당히 인기를 끌었으며, 국내에서 GD를 제외하고는 가장 영향력이 크지 않을까 싶을 정도이다. 특히 빈지노 에어맥스95 등 빈지노 신발로 불리는 제품도 많다. 주로 나이키를 자주 신는 모습을 보여준다.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빈지노의 신발을 궁금해 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빈지노의 여자친구도 상당히 유명하다. 독일계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와 5년 넘게 연애 중인 것도 유명한데, 거침없이 키스를 하고 있는 사진 등 상당히 잘 어울리는 커플이다. 스테파니 미초바는 빈지노가 군대에 가 있는 동안에도 고무신 거꾸로 신지 않고 기다려 줬다. 

 

빈지노 여자친구 스테파니 미초바(Stefanie Michova)는 독일 국적으로 1991년생 29세이다. 빈지노와는 4살차이다(궁합도 안 본다는..). 스테파니 미초바의 키는 170cm에 모델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금발과 노란색 눈동자(금안)으로도 유명하다. 

 

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6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7

 

빈지노는 6사단 19연대에서 병역을 하였는데 해당 소대는 박격포소대로 알려져 있다. 한미송년음악회에 등장하여 군복 차림으로 멋진 공연과 영어 실력을 보여줬다. 빈지노의 인스타그램은 본인 본명인 임성빈을 사용해야 검색이 되는데 @realisshoman이다. 928,0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봐도 빈지노의 인기와 사람들의 관심을 알 수 있다.

 

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 임성빈

 

빈지노와 아이앱 스튜디오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라는 이름을 한 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아이앱 스튜디오는 I've Always Been Studio의 약자로 빈지노가 자신들의 친구 신동민, 김한준과 함께 만들었다. 빈지노의 앨범 아트워크로 유명해져 다양한 아티스트의 앨범 커버 디자인에 참여하였다. 상당히 자유로운 작업실에서 작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중적으로 더 알려지게 된 계기는 IAB스튜디오 옷을 판매하면서이다. 간단한 티셔츠에 IAB스튜디오 로고만 찍어도 리셀가가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IAB스튜디오는 반팔티, 맨투맨, 바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고, 타 브랜드와 콜라보도 많이 진행하였다. 최근에는 아식스와 콜라보를 진행하여 이시국에 아식스냐라는 말도 많이 들었다. 아식스 자체의 인기가 낮아서인지 아이앱 스튜디오 콜라보 신발이나 의류 제품은 생각보다 리셀가가 붙지 않았다.

 

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9빈지노 일리네어 계약 해지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아이앱스튜디오10

 

드로우를 응모한 사람 중 모두 다 응모한 사람에 몰빵식으로 당첨시켜 논란이 있기도 했다. 신발, 상의, 하의, 양말까지 다해서 50만원 이상의 지출을 하게 되었고, 다 응모하지 않은 사람은 당첨이 되지 않아 너무 성의 없는 일처리로 말이 많았다. 아식스 외에도 게스, LMC, 셈소나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하였다.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 제품은 주로 웍스아웃에서 드로우 형태로 진행하는 편이다. 

 

최근에는 빈지노 마운틴 듀와 콜라보 아트웍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아이앱스튜디오 빈지노 웍스아웃 드로우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