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가로 활동했던 아유미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최근 다시 한국 방송 복귀로 관심을 받고 있는 아유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유미 인스타그램 등의 추가 정보는 본문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아유미 프로필

2) 아유미 논란 (성형, 일본활동 등)

3) 아유미 인스타그램

 

1. 아유미 프로필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 1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

 

 

아유미의 본명은 이아유미이며 일본 이름은 이토 유미입니다. 아유미의 나이는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6세로 일본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돗토리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돗토리현은 사막 느낌이 나는 사구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유미의 키는 166cm에 47kg로 상당히 마른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슈가로 활동할 때나 '큐티하니'로 활동할 때는 지금보다는 통통한 몸매로 남자 팬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다이어트를 많이 한 듯 보입니다.

 

아유미는 여성 걸그룹 슈가로 2001년 데뷔하게 됩니다. 현재 배용준과 결혼한 박수진도 아유미와 같은 걸그룹 슈가 출신입니다. 박수진의 탈퇴 후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더욱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일본의 유명 가수 코다 쿠미의 곡을 가져와 '큐티 하니'라는 곡으로 크게 사랑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어 발음이 재미있는 외국인이라는 이미지로 몇 년 동안 예능에서 소모된 후에 방송을 잘 안하게 되었고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활동을 하게 됩니다.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3

 

아유미는 2010년부터 일본에서 활동합니다. 아이코닉(ICONIQ)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고 데뷔할 때부터 삭발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지금의 마른 아유미 모드로 활동했습니다. 시세이도의 메인 모델이 되는 등 일본 최대 기획사 에이벡스가 아유미 '스타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화제성으로 잠깐 인기몰이를 하였으나, 금새 그쳤습니다. 일본과 한국에서 활동 당시 논란은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아유미 큐티하니 무대 다시보기

 

2. 아유미 논란 정리

▼아유미의 국적은 일본인이다?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4

 

아유미의 아버지는 한국 국적의 재일교포 2세이고, 어머니는 충청도 출신의 한국인입니다. 어머니가 일본 유학 도중 재일교포 아버지를 만나서 결혼했다고 합니다. 아유미의 국적에 대해 일본인이라거나 혼혈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부모님 모두 한국인으로 아유미도 한국인입니다. 국적도 이중 국적이 아닌 한국 단독 국적입니다. 이런 오해 때문에 자신의 대한민국 여권을 인증한 적도 있습니다.

 

아유미의 국적 논란이 일어난데에는 기획사의 마케팅도 한 몫합니다. 데뷔 초에 어눌한 한국 발음을 강조했고, 일본인이라는 식으로 마케팅을 해와서 모든 사람이 그렇게 인식했습니다. 반대로 아유미가 아이코닉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 활동할 때는 한국인이라는 것이 알려져 혐한 일본 우익들의 폄회가 있었고 인기 성장의 장애 요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결국 아유미는 한국에서는 일본인으로 일본에서는 한국인으로 알려진 이상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아유미는 일본에서 재벌과 결혼했다?

아유미가 일본에서 재벌과 결혼했다는 루머가 돌았었습니다. 일본에서도 대스타와 연애한다는 내용이 돌기도 했는데, 실제 아유미는 1살 연하 이충성(일본명 : 리 타다나리) 공식적으로 연애를 한적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리 타다나리도 아유미와 마찬가지로 재일 교포이며, 축구선수이다. 이충성은 일본 축구 국가대표가 된 적도 있으며, J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입니다. 이 후 트위터를 통해 둘이 헤어졌다는 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 남자친구

 

이 외에 일본 재벌과 연애한다는 얘기가 사실이 아니며 아이유는 결혼은 하지 않았다. 본인이 한국 활동과 일본활동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 일본 방송에서 한국에서 전성기 시절 처음 정산 때 수억엔을 받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리고 부모님이 이를 부동산 투자하여 몇 배로 늘렸다고 합니다.

 

 

▼아유미 황정음과 불화 논란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5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6

 

황정음은 아유미와 같이 슈가로 활동했습니다. 황정음이 한 방송에서 "아유미랑은 연락을 안 한다. 아유미 때문에 슈가에서 탈퇴했다. 내가 메인이었는데 점점 밀려났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아유미는 SNS에 "입은 사람을 욕하라고 있는게 아니다"라고 말해서 아이유와 황정음 사이에 불화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유미의 황정음 결혼식에 참석하려고 일부로 일본에서 한국에 오는 등의 모습을 보여서 이런 논란은 사라졌습니다.

 

한 편 박수진은 "아유미 언니가 열심히 활동해도 돈은 똑같이 나눴고, 항상 피곤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쓰러웠다.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상당히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아유미는 한국어를 잘한다?

데뷔 초부터 아유미를 따라다닌 논란 하나가 "아유미는 사실 한국어를 잘하는데 어눌하게 말하는 것은 컨셉이다."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슈가 동료였던 박수진도 "언니가 한국어를 못 하는 상황에서도 엄청 열심히 했다."고 말해 이것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유미 성형의혹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7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8

 

아유미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시기에 한국에서와는 많이 달라진 외모를 보였습니다. 보통 성형을 한 후 다이어트를 하여 "살이 빠져서 그런 것이다."라는 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아유미 또한 성형의혹에 시달렸습니다. 아유미는 라디오스타에 나와 "성형을 하긴 했으나 대공사는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어느 정도 성형했다는 것은 인정한 것이죠. 

 

 

3. 아유미 인스타그램

아유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도 하고 있는데 아직 영상은 5개 정도로 시작한지 1개월정도 밖에 안 된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는 팬들의 댓글에 답글을 달아주며 소통하는 모습이 눈에 뜹니다. 아직 어설픈 한국어와 유머러스한 말투로 댓글을 다는데 댓글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 유튜브 댓글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 유튜브 댓글2

 

아이유 인스타그램은 유튜브보다 훨씬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게시물 338개에 팔로워 6만8천명 정도 됩니다. 여기에서도 꽤 많은 댓글에 답글을 달아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유미가 팬들과 소통을 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팬들 입장에서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인스타는 주로 일상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팬들과 한국팬들의 댓글이 거의 5:5를 이루고 있는 것 같네요. 아유미 인스타그램 계정은 @iqaymiq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아유미 인스타그램 구경하기 

 

아유미 나이 부모 몸매 국적 한국어 박수진 황정음 인스타그램12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며 다시 한국 활동을 조금씩 늘어가는 아유미를 좀 더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