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미국 대통령 선거 참여를 선언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 카니예 웨스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은 아래의 정보와 순서로 작성되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 인스타그램이나 추가 정보는 본문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카니예 웨스트 프로필 인물 소개

2) 카니예 웨스트 활동 및 인스타그램

3) 카니예 웨스트 미국 대선 전망

 

1. 카니예 웨스트 프로필 인물 소개

미국 대통령 후보 대선 카니예 웨스트 패션 재산

 

 

카니예 웨스트 본명은 카녜 오마리 웨스트(Kanye omari west)입니다. 카니예 또는 카녜라고 읽는데 국내에서는 '카니예 웨스트'라고 더 많이 부르고 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의 나이는 1977년생 43살입니다. 직업은 래퍼, 프로듀서이자 패션 디렉터이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키는 작은데 173cm에 83kg입니다. 

 

카니예 웨스트의 학력은 시카고 주립대학교를 중퇴하였으며, 카니예 웨스트만큼 유명한 사람이 그의 배우자인 킴 카사디안입니다. 킴 카사디안은 말도 안 되는 비현실적인 몸매로 유명한 인플루언서죠. 인플루언서의 퀸이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팔로워를 지니고 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는 흑인들 사이에서 영웅으로 불리던 래퍼였습니다. 흑인 차별에 앞장 서 듯이 행동해 왔고, 가끔 그 도를 지나쳐서 과거 테일러 스위프트가 상을 받을 때 카니예 웨스트가 뜬금없이 '비욘세'가 최고라고 말해서 논란이 된 적도 있죠. 그의 의도는 '비욘세'가 흑인이어서 테일러 스위프트가 상을 받았다는 것이지만, 정작 당사자인 테일러 스위프트는 잘 못한 것도 없는 상황에 그런 일이 벌어지고 그 상황에서 수상 소감을 말해야하는 난감한 상황에 처한 것이죠.

 

이에 대해 비욘세도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흑인에 대해 앞장 서듯 행동해 오다가 어느날 갑자기 트럼프 지지선언을 합니다. 그 때부터 카니예 웨스트에 대한 인기는 많이 떨어진 상태죠. 하지만 래퍼로서의 인기와 그가 아디다스와 협업하여 만든 이지(Yeezy)시리즈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여전히 패션 아이콘으로 현재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죠. 오프화이트의 창시자이자 현재 루이비통의 디렉터이기도 한 버질 아블로도 카니예 웨스트 덕분에 지금의 자리에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패션에서 그의 영향력은 강합니다. 최근에는 미국 브랜드 갭(GAP)과도 의류 협업을 발표하였죠.

 

카니예 웨스트의 재산은 1.3 Billion 달러로 한화로 1조 5,700억원을 보유한 슈퍼리치입니다. 래퍼로서의 수익과 자신의 브랜드 YEEZY 등으로 엄청난 수익을 매순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2. 카니예 웨스트 활동 및 인스타그램

미국 대통령 후보 대선 카니예 웨스트 패션 재산2미국 대통령 후보 대선 카니예 웨스트 패션 재산3

 

 

카니예 웨스트는 크게 래퍼와 디자이너로 두 가지 활동이 눈에 뜹니다.

 

1) 래퍼

 

1990년대 중반부터 프로듀싱을 시작합니다. 비욘세의 남편인 Jay-Z 등의 프로듀서를 하면서 힙합씬에서 이름을 알려갑니다. 프로듀서로 활동했지만 본인은 자신이 래퍼가 되기를 희망해 왔습니다. 2004년에 래퍼로 처음 데뷔하였고 처음부터 크게 성공했습니다. 지금은 미국에서 손에 꼽히는 래퍼리며 시대를 앞선 음악을 한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2) 패션 디자이너

 

칸예 웨스트는 래퍼시절부터 미국의 패션 트렌드를 선도한다고 할 정도로 그의 패션은 하나의 아이콘처럼 유행을 이끌었습니다. 우리나라로 보면 지드래곤을 떠올리면 쉬울 겁니다. 그러다가 그는 스포츠 브랜드들과 협업으로 자신의 입지를 넓혀갑니다. 처음으로 나이키와 협업하였는데 에어이지(Air Yeezy)라는 신발로 대성공을 거둡니다. 

 

하지만 나이키가 마이클 조던과 같은 로열티 계약을 해주지 않아 이 후 아디다스와 계약하게 됩니다. 그와 아디다스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이지부스트 시리즈(Yeezy boost)는 아직도 스니커즈씬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칸예 웨스트보다 인스타그램으로 유명한 사람은 그의 배우자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입니다. 킴 카사디안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80백만... 즉 1억 8천만명입니다. 인스타그램 최고의 인플루언서입니다. 카니예 웨스트의 배우자 킴 카다시안은 패리스 힐튼의 시녀로 유명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여 현재는 패리스 힐튼도 경쟁이 안 될 정도의 셀러브리티가 되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는 그녀의 3번째 남편입니다. 킴 카다시안은 패션 아이콘이자 매우 특별한 몸매로 여성, 남성 팔로우 모두 많은 상태입니다.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보기

 

3. 카니예 웨스트 미국 대통령 선거 예상

미국 대통령 후보 대선 카니예 웨스트 패션 재산4미국 대통령 후보 대선 카니예 웨스트 패션 재산5

 

카니예 웨스트가 미국 대통령 선거를 출마 선언하고 처음한 공략이 황당합니다. "아이를 낳으면 12억원 지급"이라는 말도 안 되는 공약으로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의 혁명금배당당이나 허경영 총재가 떠오르는 느낌입니다. 이런 황당한 공약을 밝혔고, 당 이름은 생일파티 당(Birthday party)로 지어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니예웨스트는 현재 오클라호마주에서만 대선 후보 등록을 하였고, 네바다주나 일부 다른 주는 기한을 놓쳐서 대선 후보 등록이 안 된 상황입니다.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인 상황에 이런 공약까지 나왔기 때문에, 한 편에서는 그냥 이슈몰이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려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는 요즘 문화를 잘 알고 잘 이용하여 지금의 자리까지 온 사람입니다. 아마 이번에도 이런 일명 '밈(meme) 만들기'의 일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밈(meme)이란?

여러 학술적 개념이 있지만 쉽게 말해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어떤 행동 또는 표현입니다. 쉬운 예는 김영철의 '4달라'이며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도 밈을 만들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점점 갈때까지 가고 있는 미국의 모습에 카니예 웨스트 미국 대선 출마가 황당하면서도 왠지 그럴듯 해보이기도 하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