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주식은 주식시장에서 사랑 받는 주식은 아닙니다. 단적으로 삼성전자 vs LG전자 주식이 과거부터 상승한 폭을 보면 LG는 전체적으로 주가가 잘 오르지 않는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 LG지만 최근에 LG화학, LG화학우의 주가가 상당히 크게 상승을 하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LG화학 주가 전망을 분석과 차트를 보며 매수를 할지 말지 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목차>

1) LG화학, LG화학 우 차트분석

2) LG화학, LG화학 우 호재분석

3) LG화학, LG화학 우 주가 전망


LG화학 LG화학우 주가 전망 분석과 추이 차트분석 자동차배터리

 

 

1. LG화학, LG화학 우 차트분석

LG화학 LG화학우 주가 전망 분석과 추이 차트분석 자동차배터리2
LG화학 LG화학우 주가 전망 분석과 추이 차트분석 자동차배터리3

 

LG화학, LG화학 우는 차트가 정확히 같은 그림으로 가고 있어서 한 번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LG화학 LG화학우 같은 회사는 작은 주식들처럼 그 때 그 때 차트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흐름을 가지고 간다는 것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차트를 보면 전형적으로 3월에 볼린저 밴드 하단까지 골을 판 후 230,000원에서 지지를 받고 상승하고 있는 우 상향 차트입니다. 보통 이렇게 골을 파고 가는 주식들이 대흐름을 만들어서 가는 경우가 많죠. 이런 차트라면 흐름을 더 길게 갈 것으로 보이지만 차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일뿐이니 너무 차트를 맹신하지 마세요.

 

2. LG화학 LG화학우 호재분석

LG화학 LG화학우 주가 전망 분석과 추이 차트분석 자동차배터리4

LG화학의 호재라면 역시 자동차 배터리겠죠.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는 전기차가 50%이상 비율이 되며 점점 시장을 잠식할 것이 당연한 상황이기 때문이죠.

 

거기에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규제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전기자동차 관련 주식들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전기자동차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죠. 그리고 국내 주식 중 전기차 배터리 중심에 있는 것이 LG화학 > 삼성 SDI > SK이노베이션 순입니다. 

 

 

LG화학은 과거부터 세계 배터리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22.9%로 2위를 하고 있습니다. 1위인 파나소닉과의 격차도 점점 줄이고 있죠.

 

전기 자동차 1등 업체인 테슬라의 가장 보급형 3시리즈 배터리 납품을 하고 있는게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파나소닉이 차지하고 있던 테슬라 배터리를 '파나소닉의 생산 및 납품 속도 문제'로 LG화학이 함께 하게 된 것이죠. 그리고 이 비율을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테슬라가 아시아 공장을 한국에 지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기 있기 때문에 LG화학 입장에서는 호재가 실질적이고 매우 큰 상황입니다. 호재만 보면 최상급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LG화학, LG화학 우 주가 전망

LG화학 LG화학우 주가 전망 분석과 추이 차트분석 자동차배터리5

 

제 개인소견으로는 LG화학, LG화학 우는 장투를 하시기에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장투 관점에서 이렇게 좋은 호재라면 지금 주가도 LG화학이 가진 재료에 비해서는 저렴하다고 판단하시면 지금 매수하셔도 됩니다. 단기적으로 조정받고 하더라도 꾸준히 물타기하며 보유하고 있다면 지금 주가보다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조금 더 단기적인 접근이라면 지금 주가는 너무 많이 상승한 상황입니다. 전체 흐름으로는 우상향으로 가겠지만 그 전에 조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럴 때는 500,000~ 600,000만원 정도에 자신의 목표 주가를 두고 거기까지 조정이 된다면 구매하시는 것도 안전하게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최상급 재료'로 마음에는 들지만 지금 너무 '폭등한 주가'가 마음에 걸리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LG화학으로 주식을 하고 싶다면 분할매수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되겠네요.

 

하지만 다른 좋은 재료의 주식들도 많으니 안전한 투자 관점에서는 아직 재료에 불이 안 붙은 종목을 발굴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속적으로 저도 찾으면서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