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부터 유튜브를 중심으로 구충제가 암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는 뉴스들이 쏟아졌습니다. 해외를 중심으로 이 뉴스가 나오기 시작하여 국내에서는 51만 구독자의 '의학채널 비온뒤'의 홍혜걸 기자에 의해 다뤄지면서 더욱 확산이 되었죠. 

 

"구충제(펜벤다졸)이 진짜 효과가 있는데 감추는 것이다" "구충제가 암을 치료한다는 것은 가짜뉴스다" 등 의견들이 많지만 주식을 하는 우리는 이슈가 있는 테마주로 받아들여서 흐름 속에 수익을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구충제(펜벤다졸) 관련주는 어느 회사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풍제약(대장주)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신풍제약 이버멕틴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신풍제약 이버멕틴

 

신풍제약이 구충제 관련 주식 중 대장이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정말 예술적인 차트를 그리며 처음 이슈가 시작한 시점부터 보면 6,290원에서 159,500원까지 약 2500% 상승을 합니다. 지금은 조금 조정을 받고 있지만 한 가지 이슈가 더 터집니다. 

 

이버멕틴이라는 성분이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는 해외 연구팀 결과가 나온 것이죠. 그리고 신풍제약은 사람용 이버멕틴을 가진 국내 유일한 제약사입니다. (국내 판매는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연이은 이슈로 신풍제약은 현재 시가총액이 유한양행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제약사가 되었습니다.

 

신풍제약이 구충제(펜벤다졸), 이버멕틴 호재를 바탕으로 어디까지 달려나갈지.. 이제는 누구도 분석할 수 없는 미지의 영역에 온 것 같습니다.

 

 

2. 제일바이오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을 전문 제약사입니다. 동물 관련해서는 제일바이오와 중앙백신이 유명하죠.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답게 돼지, 소, 닭 등 일반적으로 축사하는 동물들의 구충제와 항생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가도 상당히 많이 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 돼지열병 테마도 같이 묶여서 나타난 결과입니다. 최근에는 우상향을 다시 시작한 것으로 보이고, 장마 후에 구제역과 같은 동물 관련 질병 창궐에 대한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제일바이오 주식은 구충제가 아니더라도 등록해 놓고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중앙백신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중앙백신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중앙백신

 

중앙백신도 제일바이오와 마찬가지로 동물 전문 의약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동물질병에 관련한 백신 제조에 특화된 기업이죠. 현재까지는 구충제(펜벤다졸) 테마에 엮여 있는 모습은 아닙니다. 하지만 충분히 엮일 가능성이 있는 회사고 주식 차트를 보더라도 깊게 골을 판 이후에 우상향 타고 있는 괜찮은 차트입니다.

 

중앙백신은 제일바이오와 마찬가지로 장마 후 동물 질병 관련 테마가 올 수도 있고 차트는 상당히 좋은 그림을 하고 있기에 저도 주목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한 가지, 중앙백신은 엉덩이가 좀 무거운 주식으로 생각보다 움직임이 안 나오는 경우도 많으니 염두해 두세요.

 

4. 조아제약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조아제약 잘크톤

 

 

 

조아제약은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은근히 여러 테마에 잘 엮으며 주식상승을 하는 종목입니다. 주가가 바닥났던 당시와 비교하면 2,180원에서 최고가 6,670원까지 올라왔으니 꽤 상승률이 컸던 종목입니다.

 

조아제약이 구충제 테마와 엮이는 이유는 과거 구충제를 팔았었다는 것인데 사실 이게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작업하는 것을 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것들로도 잘 엮이죠. 미국 대선 후보 바이든 테마주가 나올 정도니 머.. 

 

그것말고도 조아제약의 대표 상품은 잘크톤입니다. 어린이 성장을 돕는다고 포장된 상품인데, 아이 성장과 면역력 증진을 내세우고 있어서 상당히 매출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3배 상승 > 조정 > 평행 단계로 움직이는 것으로 차트는 보입니다. 

 

저 상태에서 조금 더 아래로 움직이거나 하면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바이오 자체가 상승을 꽤 긴 기간 해왔기 때문에 바이오 종목 전체 조정이 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바이오 대장주들과 함께 보면서 바이오쪽 전체 흐름을 감안하여 움직이는게 가장 좋겠습니다.

 

5. 명문제약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분석 명문제약 알벤다졸

 

명문제약하면 떠오르는 것은 저는 '다한증'입니다. 땀을 억제하는 '글리코피롤레이트'라는 성분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명문제약은 구충제(펜벨다졸)이 아닌 알벤다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람용 구충제 제나콤정(알벤다졸)을 판매하고 있어 구충제 테마와 엮인 것으로 보입니다. 명문제약의 차트를 보면 조아제약보다도 더 높은 상승을 했습니다.

 

차트 그림도 좋고 다른 어거지 테마보다는 구충제 테마도 잘 엮여 있기 때문에 구충제 테마에 대장은 안 되더라도 준대장이나 NO.3는 될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여러가지 뉴스로 구충제 테마가 다소 눌려있는 상황입니다. 이것이 다시 이슈가 되면서 어디까지 튀어갈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주식은 20% 익절해도 15%손절하면 본전이 되는 지는 게임입니다.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70%의 승률 이상이 나올 수 있을 자리에서만 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