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대선 지지율 상승 중인 이재명 관련주의 핵심정보 및 대장주 분석

 

시원한 행정력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낙연 민주당 대표(전 총리)를 대선 지지율에서 앞서는 결과가 최근에 나왔습니다. 이럴 때 주목해야할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재명 19% 이낙연 17%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 역전"

"이재명, 파란만장 인생처럼 대선주자 지지율도 역전할까"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19대 대선에서 이지명 당시 성남시장이 지지율이 올랐던 것은 메르스나 국가 위기 상황에서였습니다. 국민들은 위기 상황 때는 거침없는 리더쉽을 원한다는 것이죠. 즉, 코로나로 힘든 시기인만큼 이재명지사에게는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2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5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6

 

거기에 라이벌인 이낙연 전 총리는 당대표를 하게 되면서 지지율을 더 올리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보통 당대표라는 자리가 크게 뛰어난 모습을 보이기 어렵고 지지율이 떨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통합당에는 위협적인 대선후보가 없는 가운데 지금 호재를 타고 있는 이재명 도지사 관련주 테마주에 모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7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8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9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10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11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12

 

1. 에이텍 045660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을 생산 및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은 3,238억원이며, 성남시 판교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이텍의 대표인 신승영 대표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직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가 성남시장을 지날 때의 인연으로 과거부터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이재명 도지사의 지지율과 주가가 연동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차트를 보면 회사 창립 이래 최고로 높은 주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에이텍의 주가는 39,200원으로 7배 이상 상승한 상황입니다. 

 

재무상으로도 1천억 가까운 매출과 순이익 60~100억 수준을 꾸준히 유지해 왔으며, 2020년은 2019년보다 순이익도 조금 더 높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2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5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6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7

 

2. 에이텍티앤 224110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은 에이텍과 마찬가지로 신승영 대표가 대표로 있는 에이텍의 자회사입니다. 에이텍과 같은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엮여서 이재명 도지사 지지율과 주가가 연동되고 있습니다.

 

사업분야는 자동요금징수, 스마트 교통사업, 무인키오스크, RFID 응용 사업 등으로 미래 전망이 밝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텍티앤의 재무를 보면 2018년에는 마이너스 폭이 컸지만 2019년부터 흑자로 전환 되었습니다.

 

2019년 영업이익 52억을 기록하였고 2020년에는 이와 비슷하거나 이보다 성장할 여지도 있어보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로 엮여서 많이 상승하였지만 상승폭으로 보면 에이텍보다는 조금 떨어집니다. 

 

에이텍 외에도 이재명 관련주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아래를 참고하세요.

 

 

 

3. 티엘아이 062860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

 

티엘아이는 시가총액 747억원이며 1998년에 반도체 설계회사로 설립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를 두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의 특징은 주로 성남시장 때와의 연결이라는 것입니다. 

 

분당 판교가 있는 성남의 특징상 아이티 기업이 다수이고 대부분 실적도 괜찮은 회사가 많습니다. 티엘아이도 에이텍과 마찬가지로 티엘아이의 김달수 대표가 성남창조경영 CEO 자문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같은 테마인 것이죠.

 

티엘아이는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고, SK하이닉스가 주요 납품처입니다. 하지만 티엘아이는 순이익이 좋지 않습니다. 2018년까지 마이너스 폭이 컸고 2019년에도 순이익 11억 영업이익 3억만을 기록했습니다. 

 

티엘아이의 2분기 영업손실도 -17억으로 좋지 않지만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로 현재 주가는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회사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 중 안정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2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5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6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티엘아이7

 

4. 토탈소프트 045340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는 최장수 대표이사가 이재명 도지사와 동문인 중앙대여서 이재명 테마주로 엮였습니다.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등 물류 산업과 관련한 기술개발과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재무상황을 보면 꾸준히 20억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하고 있고, 2020년에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사 재무는 상당히 안정적인 편입니다. 

 

토탈소프트의 주가 역시 이재명 관련주로 엮이면서 지지율에 따라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상승한 주가는 2배 수준으로 크게 수혜를 봤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2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5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6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토탈소프트7

 

5. 인터지스 129260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

 

인터지스는 대표이사가 아닌 사외이사와 이재명 도지사의 관련성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엮였습니다. 인터지스의 사외이사인 최해종 이사가 이재명 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고 합니다. 

 

인터지스는 IT위주의 다른 이재명 테마주와 달리 부산, 포항, 당진, 인천 등에서 벌크부두와 컨테이너부두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재무상으로는 30억대 매출에 순이익 5~9억 수준으로 규모가 작지만 적자는 내지 않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2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5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6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인터지스7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중 대장주는 무엇일까?

지금까지 상승폭을 기준으로 보자면 에이텍이 이재명 관련주 중 대장주로 보입니다. 약 7배 주가가 급등하였고, 회사의 사업성 또한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그 다음 이재명 도지사 수혜주는 티엘아이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반도체라는 소재와 사옥을 가진 미래 지향적 회사라는 점 등 때문이죠. 이재명 도지사의 대선 지지율과 함께 관련주로 엮인 이 주식들을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휘닉스소재 투자전망은? 주가전망 호재분석 차트분석 홍정욱 관련주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에스맥 주가 전망 실적 호재 차트 분석 (다이나노 혈장치료 희토류)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