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분석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 차트분석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9. 7. 18:28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 차트분석

"수젠텍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안녕하세요. 현직 마케터겸 데이터 분석 전문가 파라입니다. 오늘은 제가 투자한 주식은 아니고 어머니가 물리셔서 주가 분석을 해본 주식입니다. 저도 과거에 10%정도 수익을 본 종목이라 관심이 높은 종목 수전텍입니다. 수젠텍 주가전망 및 실적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수젠텍의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수젠텍 주가는 오늘 쩜상을 하면서 54,400원입니다. 이미 쩜상을 했기 때문에 30% 물려있던 저희 어머니는 수익을 본 상황입니다. 하지만 쩜상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모르니 잘 지켜봐야겠죠.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2

 

차트를 보면 전형적인 대흐름 차트입니다. 4,510원으로 바닥 지지 후 1차 상승> 조정 2차 상승 >조정 3차 상승 > 조정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3차 상승 후 더 갈지도 모르지만 보통은 3차에서 어떻게 이어지냐가 관건이죠.

 

거래량으로 보면 코로나 확산시점에서 상승과 함께 매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상승형 차트인 경우에는 크게 보고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게 한 방에 슈팅하는 경우는 반대로 횡보 후 상승이나 하락 매집을 하는 경우가 많고요.

 

다음으로 수젠텍의 회사 재무와 실적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젠텍은 시가 총액 7,500억원의 회사입니다. 사실 과거에는 크게 실적이 좋지 않아서 재무 상황은 안 좋은 편이었습니다.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3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4

 

년도별 매출액을 보면 매출액도 38억 54억 수준이었고, 순이익과 영업이익은 마이너스인 일반적인 바이오주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실적이 특히 안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크게 바꼈습니다. 수젠텍은 국내 최초로 코XX19 신속진단키트를 미국 식품의약처 FDA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FDA 승인을 받은 진단키트는 전 세계에 단 14개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국내와 해외로 진단키트를 많이 판매하며 2분기 수젠텍 실적보고에서는 과거와는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젠텍 2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이 242억으로 크게 증가하였고, 영업이익도 201억으로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순이익은 진단키트 생산으로 인한 확장 등 같은 이유로 -145억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실적과 미국 FDA 긴급 승인이라는 재료를 바탕으로 금일 쩜상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5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6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7
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8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9수젠텍 주가전망과 실적발표10

 

미국 FDA에 승인을 받았다는 것은 수출할 수 있는 나라가 대폭 늘어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중간 단계의 국가가 미국 FDA 승인을 자국에 대한 승인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바이러스 확산세는 전혀 줄어들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매출 상승은 3분기에도 지속 되었다고 봐야하고 4분기 매출 또한 상당히 기대감이 높게 작용 되어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의 주가전망을 하자면 지금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우선 쩜상 흐름을 가만히 지켜보시길 추천 합니다. 이 후 거래량과 함께 하락이 발생할 때 처분하셔도 안전해 보입니다. 수젠텍 주가전망 및 대처 방안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원래 어깨에 팔라는 말이 떨어지는 어깨라는 것을 다들 아실 겁니다. 그리고 수젠텍 주식 매수를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조금 더 관망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우선 매수 자체가 상당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재료가 좋아서 좀 더 상한가 흐름을 갈 수도 있겠지만, 주식에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놓친 것은 놓아주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제 주식 투자 원칙입니다. 늦은 것에 발 담구다가 돈을 잃는 경우는 정말 허다합니다. 주식은 돈을 잃지 않기 위해 해야합니다. 

 

미국 FDA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반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 흐름이 끝나고 어느 정도 조정한 시점에서 매수를 하려고 저도 대기 중입니다. 위에서  말했듯 매출의 상승은 명약관화하며 흐름은 좀 더 장기적으로 갈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종목으로 잘 지켜보시며 조정 후에 흐름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는 수젠텍을 상당히 기대해봐도 좋아 보입니다. 

 

돈이 되는 정보 글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대장주는?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