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휠라홀딩스 주가 차트분석 / 실적 및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현직 마케터겸 데이터 분석 전문가 파라입니다. 어제 말씀 드린 영진약품을 매도하고 제가 오늘 산 종목은 휠라홀딩스입니다. 오늘은 휠라홀딩스 주가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휠라홀딩스 주가전망과 호재 실적 등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최근 에스맥과 영진약품까지 너무 급등주 위주로 투자를 한 것 같아 쉬어가는 차원에서 휠라홀딩스를 매수했습니다. 본업이 있다보니 차트를 자주 보게 되는 급등주 매수를 지속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 제가 휠라홀딩스를 매수한 이유를 하나 하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2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3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4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5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6

 

첫 번째는 BTS효과입니다. 휠라코리아의 메인 모델이 방탄소년단(BTS)인 것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최근 BTS가 빌보드 싱글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전에 빌보드 200 정상은 몇 차례 차지한적 있지만 이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빌보드 싱글차트는 정말 말 그대로 우리가 말해온 빌보드 차트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온 지구를 덮을 때도 2위에서만 머물렀던 곳입니다. 마이클 잭슨, 머라이어 캐리가 1등을 하던 그 차트에서 BTS가 1위를 한 것입니다.

 

이 말은 현재 BTS가 대중문화의 중심에서 가장 핫한 뮤지션이 된 것이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휠라홀딩스에게는 큰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BTS의 저변이 점점 확대되고 있고 이와 함께 휠라코리아의 실적 상승도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전에 밝힌 것처럼 제 판단기준 70%가 넘는 주식만을 매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TS에 의한 휠라홀딩스의 매출 상승 효과를 +10%로 측정하였습니다. 여기까지로 60%! 휠라홀딩스 주가 상승의 추가 이유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두 번째 휠라홀딩스 매수 이유는 차트입니다. 휠라홀딩스는 매출 성장과 함께 작년에 최고점 87,900원을 찍고 하락 추세에 있었습니다. 이런 덩치가 큰 주식은 상승도 꾸준히 장시간에 걸쳐서 이루어지지만 하락도 흐름이 끊기기 전까지 이어집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0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1

 

휠라홀딩스는 2020년 3월 23일에 18,850원으로 저점을 찍고 그 후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18,850원이 저점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거래량입니다. 바닥에서 거래량이 올랐고 하락흐름이 끊어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직 상승 곡선이 완벽히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오늘 자리가 볼린저 밴드를 뚫으며 흐름을 바꾸는 차트로 보여 차트에 점수 +5%을 측정했습니다. 휠라홀딩스 차트분석 점수까지 더해서 65%!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2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3

 

마지막 세 번째 휠라홀딩스 매수 이유는 매출과 안전성입니다. 휠라홀딩스는 1년 영업이익만 3천억 가까이 나오는 회사입니다. 작년에 비해 올해 예상 순이익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이정도 순이익을 내는 기업은 드물죠.

 

PER 12.59로 상당히 좋으며 의류 산업 특성상 3분기 4분기로 갈 수록 순이익은 좋아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참고 : 의류산업은 SS(봄 여름)보다 FW(가을 겨울)이 옷 단가가 높기 때문에 매출이 큽니다.)

 

매출이 안정되어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현재 위치에서 매수 후 물리는 상황이 오더라도 1개월 길게는 3개월 안에는 충분히 탈출할 수 있는 주가라고 판단했습니다. 주식은 무엇보다 내 돈을 잃지 않는 것이 최우선인 것은 아실겁니다. 여기서 +10%를 가산했습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4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5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6
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7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8휠라홀딩스 주가 BTS 효과로 회복 할 수 있을까? 주가전망19

 

최종 75%로 휠라홀딩스를 9월 3일 3% 상승한 시점쯤에 매수했습니다. 아마 다음주까지는 일단 휠라홀딩스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물리게 된다면 더 오래 함께 하겠지만요.

 

 

여기까지는 제가 분석한 휠라홀딩스 주가 전망입니다. 저는 5만원대까지는 주가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 주가를 설정하고 있지만 안전선이 10~20% 수익에서는 정리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개인의 판단입니다. 휠라홀딩스에 대한 위의 주가전망은 제 기준으로 한 것으로 본인이 한 번 분석하셔서 투자여부를 결정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한테 있습니다.

 

돈이 되는 정보 글

태풍 하이선 한반도로 향하는 중 태풍 관련주 정보

 

환경이 곧 경제가 되는 시대 그린 뉴딜 관련주 정보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코로나 치료의 새로운 가능성,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21대 대선 테마주 분석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대장주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재테크 정보

재테크 1장) 재테크 목표와 머니 파이프라인 만들기

재테크 2장) 주식투자 입문 기초 필수지식

재테크 3장)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 1

반응형
댓글
반응형